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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 (옥석) 玉(玉石)
옥은, 전부 옥석이라 불리며, 아름다운 광석이다.돌의 일종으로 가늘고 단단하며 광택이 있고 약간 투명하여 공예품:~석.~기.~새(군주의 옥인)로 조각할 수 있습니다.
옥의 분류: 넓은 의미에서의 옥은 채석, 즉가짜 옥이란 한백옥, 경백옥 등이 있다.또한 광의의 옥에는 다이아몬드, 마노, 크리스탈, 앰버, 녹송석, 산호, 진주와 같은 보석들이 포함되어 있다.
옛사람들은 사후에 옥기로 부장할 때 원가가 높을 뿐만 아니라 인용하기도 쉬웠다도굴꾼이 오는데 왜 2018-05-24 10:05
예나 지금이나 역사상 옥기에 대한 연구는 부족하지 않다오죽하면 옥기(。)가 아름답고 영(通)의 상징이었고 착용자에게 영운을 줄 수 있었다.비록 옥의 많은 공용이 있다고는 하지만지금은 수수께끼로 남아 있거나 끝까지 탐구하지는 않았지만, 옥이 상징하는 아름다움은 영원히 지워지지 않는다...
내용으로부터
중국어 명옥으로 분류 연옥, 경옥 내포는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문자에서 시작됩니다 문화 발전 구석기 시대
카테고리
1옥의 분류
2옥의 속뜻
3 문화발전
4 고대의 옥
오옥의 보양
육옥의 감별
칠옥과 양생
8 4대 명옥
▪ 와다타마
▪ 수암옥
▪산옥
▪ 남전옥
9옥광자원
열 옥의 전고
11 옥과 비취
12 양옥 용어
13옥기감상
옥의 분류
아시아 보석 협회(GIG)의 연구에 의하면,옥에는 연옥과 경옥의 구분이 있다.중국 전통의 옥으로 이름부터 연옥(软)에서 따온 연옥은 신장(新疆)과 밭(和田) 지역의 옥출산이 가장 우수해 '화전옥(和田"。)'으로 불린다.연옥의 경도는 일반적으로 5.6-6.5도로 불투명하거나 반투명한 형태이며 색깔별로 백옥, 황옥, 청옥, (청백옥), 벽옥, 묵옥, 화옥, 화옥과 瑭으로 나뉜다.경옥은 미얀마산 비취를 가리킨다. 연옥이든 경옥이든재질도 단단하고 색상도 화려해 '돌 속의 왕'으로 불린다.옥석의 가치는 본래 적지 않은데, 다시 정교한 장인의 가공을 거쳐값진 보물 하나가 되었다.옥기는 시대를 거치면서 옥의 문화를 형성하게 되었다.
옥의 내포
"옥"자는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문자로부터 시작되어 상대갑이다.골문과 종정문.한자는 옥으로부터의 글자가 500개 가까이 만들어 졌는데, 옥조어를 쓰는 것은 더할 나위 없이 많은데, 한자로는 진보 등이 옥과 관련되고, 후세에 전해진 보(寶)자이며, 옥(玉)와 집(家)이다.의 합자, 이것은 '옥'이 사유되어 그것의 대체 불가능한 가치를 보여준다."옥"자는 옛 인심에서 아름답고 고상한 글자로, 고대 시문에서는 옥을 자주 써서 모든 아름다움을 비유하고 표현하였다.사람이나 사물. 예를 들면: 에옥사람을 가리키는 단어로는 옥용, 옥면, 옥녀, 정자옥립 등이 있고, 옥유물로 된 단어로는 옥선, 옥식, 옥천 등이 있으며, 옥으로 이루어진 성어로는 김옥의 양연, 금과 등이 있다.옥율, 주원옥윤, 벽돌 던지기 인옥 등 옥에 얽힌 민간 전설과 이야기, 화씨지벽 홍문연, 옥취소, 여화여옥보천 등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아들딸을 기렸다.
옥
옥
대옥아, 몇 년 더 읽어도 감동적인 한 편을 싫어하지 않는구나.'홍루몽'은 조설근이 이 놀이 석미옥에 인생의 이상을 걸었고, 옥에 대한 사랑이 중국인의 마음에 깊이 뿌리를 내렸다.한대 허신은 《설문해자》에서 옥에 대한 해석을 하였다."옥, 돌의 아름다움"입니다.물질적(석)과 예술적(미)이라는 두 가지 측면에서 '옥'자의 개념을 과학적으로 표현한 것이다.옥의 문화는 바로 중국의 4천여 년 된 문화인데, 그것은 중국의 하나이다.특수한 문화를 심으면, 그것은 넘쳐난다.중국 전체의 역사적 시기, 이로 인해 중국인의 전통적인 용옥관념이 형성되었는데, 이것이 바로 존옥, 애옥, 패옥, 상옥, 노는 옥이다.그래서 군자는 옥을 사랑하고, 희망은옥에서 천혜의 영기를 찾다.옥내석의 아름다움은 색양성 윤질이 순전히 상품이다.보석도 그렇다.인간처럼 어느 민족이 영웅이 되겠는가.좋은 옥은 돌의 진품이다.
옥 문화 발전
구석기 시대 옥 (옥석) 玉(玉石)
마가浜 문화의 옥기
마가浜 문화의 옥기
화하 조상은 미석마제옥기를 선택하였는데, 가장 먼저 눈에 띄었다.2000년 전 내몽골 차해흥 융구문화유적지의 흰색 옥괴 한 쌍은 지금으로부터 약 1만여 년 전 구석기시대 말기 중국 옥업의 싹과 건립을 나타낸다.
중국에서는, 옥기가 구석기 시대부터 지금까지 5가 되었다.000여년의 역사를 통틀어 금, 은, 구리, 철기보다 몇 년 앞서 인류의 생활, 사회의 변천을 기록하였습니다.구석기 시대부터 노예 사회, 봉건 사회까지 옥기의 패용은 대표되었다사람들의 사회적 지위에 의지하다.맷돌질하는 옥기부터 정교한 옥 조각 작품까지, 옥의 문화는 사회의 발전에 따라 더욱 풍성해졌습니다—신석기 시대의 옥룡, 옥벽, 상주의 옥도, 옥고,춘추의 검장식, 갈고리, 한당대의 서수(,)와 당송(宋)의 화조(的花) 비녀, 그리고 원명청(元明清)의 큰 옥조각, 특히 청대(。)의 조각예술은 중국 옥조사의 정점에 해당한다.특히 명말청초의 장인인 루쯔강이 만든 옥패는 도문과 모, 구도가 참신하고 정교한 옥패장식의 효시라고 불리며 오늘날까지 강으로 추앙되고 있다.그것은 옥의 문화에 더욱 현란한 색채를 더해 주었다.
양저문화의 옥기
양저문화의 옥기
미옥은 우리 동양인의 온갖 사랑을 받는다.동양인들은 흔히 사람의 덕성을 옥으로 비유하는데, 유가에서는 '군자는 반드시 옥을 패용한다',
신석기 시대 초기가 되었다는 중국의 출토 자료가 증명되었다옥기. 절강하 음도 신석기 시대 문화 유적에서 옥주, 옥관, 옥조 등이 소량 발견되었습니다.그러나 중국 옥기의 기원은 이보다 앞서야 한다.옥기가 석기의 모태에서 벗어나, 훨씬 뛰어나다.석기를 건넜다; 처음에는 작은 옥 덩어리가 한 구멍을 뚫어서 드리우고 장식으로 사용하거나 돌을 갈아서 석기를 만드는 것처럼 옥으로 만든 무기나 도구로 갈았다.신석기 시대 말기가 되어서야 옥그릇에 무늬를 조각하거나 매끄럽게 갈은 제품이 있었고, 기형도비교적 크고, 비교적 복잡하지만, 괜찮다.공예품으로 친다. 숫돌을 갈아서 석기를 만드는 것이 주된 상징이었던 신석기시대에는 옥석기를 가공하는 기술이 동일했다.제석 기술은 타작에서 마작으로 발전하여, 경험했다.수천 년 동안 제옥기술도 대체로 같은 과정을 거쳤다.둘 다 사용 기술과 도구에서 완전히 동일할 수 있지만, 옥기는 실용적인 것 외에 다른 필요가 있기 때문에 기술 요구사항에 있어서 석기 제조보다 복잡합니다.옥기는 석기보다 광결도가 높을 뿐 아니라 여러 가지 무늬를 새겨야 하는 등 사람들의 심미적인 필요에 의해 비실용적인 예술 장식이다.이것은 석기에서는 매우 드물다.
신석기 시대 옥 (옥석) 玉(玉石)
신석기 시대의 옥그릇으로 실용적 가치를 지닌 것이 있다옥도끼, 옥삽, 옥도, 옥고 등의 생산 도구와 무기로 장식품으로 쓰이는 것은 옥고, 옥구, 옥팔찌, 옥고, 옥구, 옥주, 옥관 등이다.이번 호에는 옥기가 소박하고 소박하여, 두께가 같지 않고, 조형이 다르다.규칙. 말기에 이르러서야 옥기는 석기에서 벗어나 기술과 예술에서 독립 발전의 길을 걸으며 후세 옥기공예의 발전과 향상을 위한 사회적, 기술적 토대를 마련하였다.
청동기의 사용이나 금석의 병용에 따라, 생산공많은 개선이 있었고, 사회적 생산성이 향상되었고, 물질적 부의 증식과 축적이 계급 형성과 국가의 출현을 이끌었다.중국 최초의 노예제 국가인 하조의 역사는 아직 완전히 사람들을 위한 것이 아니다게시한 것은 더 연구해야 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그 옥기의 상황이 지금까지 분명치 않아,잠시 보류할 수밖에 없다.
상나라의 옥인.
상나라의 옥인.
상나라의 노예제도는 극도로 발달하여, 노예들은 이미 각자에게 투입되었다.종사회 생산과 생활 분야.농업의 발전으로 수공업 내부에 비교적 세세한 분업이 생겨 제옥공예는 이미 석기제작에서 분리되어 독립된 수공업부문이 되었다.동시에, 상나라의 노예그들은 또한 찬란한 청동문화를 창조하였는데, 청동도구가 제옥공예에 응용되어 탁옥기술을 현저하게 향상시켰으며, 제옥도구는 점차 석기를 청동으로 대체하게 되었다.
은상옥기는 원시사회의 옥기와 현저한 변화가 있었다.초기의 이리두 문화에서 나온 옥고, 钺, 삽, 규, 琮, 칼, 璜형옥 등은 조형, 다듬기, 구멍 뚫기, 광택 등이 상당히 높은 수준이다.지은옥기, 인물, 동물, 신서 등 옥 조각이 크게 늘고, 공예가 정교하고, 또 새로운 돌파가 많아 수많은 훌륭한 작품들이 만들어졌다.이때의 옥기는 이미 관상용으로 전환되어 대부분 공예품으로 쓰였다.은백부호묘 755점 출토옥기 중의 장식적인 옥기.반수 이상이면 예기, 의장, 도구, 잡종을 합친 것보다 많아 상옥의 사회적 기능이 크게 변화했음을 보여준다.
은허 옥 (옥석) 玉(玉石)
청옥조형패 상대 말기
청옥조형패 상대 말기
은백옥기는 종류가 매우 많은데, 형제와 용도에 따라 다르다.예기, 의장, 도구, 용구, 장식품, 예술품, 그리고 잡기구 등 크게 7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축의기로는 대琮, 조, 규, 벽, 고리, 원, 璜, 玦, 簋, 접시 등이 있다.고, 창, 척, 钺, 칼 등이 있고, 생산도구 모양의 것은 도끼, 끌, 자귀, 톱, 칼, 방륜, 삽, 낫 등이며, 일상생활용은 절구, 절굿공이, 빗, 비수, 비수, 비수를 많이 가지고 있다.장신구펜던트, 구슬 꿰기 등. 예술품이 적고 부호묘에서 나오는 옥룡 1점, 옥호 2점, 괴조 1점이 좋은 예술품이다.잡기에는 옥사슬, 옥사슬 등이 있다.
옥조각은 은대의 중요한 수공업 중의 하나로, 은나라로부터 따온 것이다.옥기의 조형 디자인과 예술적 스타일 등에 대한 고찰은 은대 청동기 못지않게 과거에는 자료의 부족으로 청동 문화에만 집중하고, 그와 병행하여 화답하였다.서로 영향을 미치는 옥 조각 예술은 좀처럼 연구되지 않는다.은총옥기는 중국 고대 문화유산의 한 부분으로, 은대의 광대한 옥 조각 연예인의 높은 지혜와 창조적 재능을 잘 보여준다.이 옥기들의 발견은, 뿐만이 아니다.우리로 하여금 은대에게 옥조각 예술을 하게 하다.비교적 포괄적으로 이해하게 되었고, 또한 중국 옥조사, 예술사, 그리고 은대의 사회, 경제와 문화 등에 관한 연구에 있어서 중요한 참고가 되었다.가치.
주나라 옥 (옥석) 玉(玉石)
주 왕조는 은상 다음으로 강력한 노예제였다국가, 농업, 수공업이 모두 발달하였다.주나라 통치자는 멸국의 교훈을 총결산하여, 노예사회의 각종 제도와 조치를 조리화·규범화하여, 이를 보호하고 공고히 하였다.통치. 옥기의 경우, 주나라의 중요 법규인 주례에 옥에게 덕을 부여하는 이상과 내포 때문에 주옥은 은대옥기 발전의 궤도를 벗어나 의례적인 옥기의 방향으로 나아가고 옥기를"덕화' '종교화',"정치화"의 새로운 시대는 후세에 "주례"를 고옥 연구로 삼는 이론적 기반을 마련했다.
주나라 때 중옥의 바람이 극히 심하여 제사 때 옥기를 겸용하였다.향락은 유기만을 사용한다.주나라 때 옥을 많이 사용했고 옥을 중시한 정도였고, 옥을 고르라는 요구와 제옥을 택하는 기술은 예전보다 뛰어났다.주대에는 계속해서 주옥 기법과 조형 설계를 개선하여, 손질과 광택을 가공하여 기물을 날로 아름답게 하고 있다.작업의 면에서는, 계승 사업자의 대대로의 더블 라인 외에, 거친 면의 파선이 나타나, 종종 눈과 귀로 되어 있다.· 입, 몸통, 꼬리 등의 외륜성곽은, 조형을 또렷하고 간결하게 하여 힘있게 하고, 세부적으로는 음선이나 평행 음선을 많이 사용하며, 빛을 연마하는 평면에서의 그 굵고 구부정한 대비를 비교적 강조하여 변화시킨다.기신의 기복이 줄었다.이것은 서주옥의 특징이다.
춘추전국 옥 (옥석) 玉(玉石)
500여 년 지속된 춘추전국시대는청동 도구 대신 철기가 널리 생산에 사용되어 생산력의 발전을 크게 촉진하고 사회 제도의 변혁에 영향을 주었다.이 시기는, 실질적으로 낙후된 노예제가 와해되고 선진적인 봉건제도가 잉태되었다.성장한 사회 대격변기에 정치경제의 중심이 여럿 병존하면서 문화와 학문 분야에서 백가쟁명(。家争)이라는 새로운 양상을 보이고 있다.진·진·연·제·초·오·월·파촉 등 다양한 지방문화, 상호 경쟁, 공동 번융은 중화민족 통일문화의 성장을 위한 확고한 토대를 마련했다.옥기 출토 상황은 이 역사적 사실을 반영하기도 한다.옥기수공업은 춘추전국시대에 발대하였다.전환성 변화를 낳고 옥기를 정교하게 만들어 고대 옥기사에 빛나는 한 페이지를 남겼다.
춘추는 그 사회 형태에 있어서 과도기이다옥기공법에도 과분한 색채를 반영하여 여전히 서주 청동기의 용, 봉 또는 환상의 변형금수 등의 문양을 계승하고 있으나, 이미 정교하고 세밀한 새로운 풍격이 나타나고 있다.전국시대에 와서는 옥기의 동물 장르가 차지하는 비중이 많아지고, 기예가 정교하여 식육동물의 사나운 성격과 기경의 느낌을 심오하고 생생하게 표현하였다.
춘추전국은 '군자비덕우옥', '군자'를 숭상한다.'자유상옥불신(子無。不身)'이라는 설교 때문에 당시에는 다양한 종류의 패옥이 성행했다.이런 사회적 관습은 옥기공예의 발전에 영향을 주는데, 이것이 바로 옥기를 패식하는 간편화, 소형화, 그리고 칼과 칼이다.혁대용 옥기가 나왔다.도검용옥은 춘추에서 비롯되어 전국과 양한에서 성행하며, 춘추전국에서는 옥그릇으로 璜, ,, 벽, 팔찌, 고리, 검장식, 패식 등이 가장 많고, 그 중에서도 옥벽과 용모양으로 장식되어 있다.이 밖에도 옥띠갈고리, 옥새가 있다.각종 장옥 등에 이르다.
진나라 옥 (옥석) 玉(玉石)
진은 6개국을 멸망시키고, 공전의 강력한 중앙집권을 세웠다.의 봉건제국.이번 호에서 출토된 옥그릇은, 장식품이 크고 장식이 웅장하며 품종이 매우 많다.기교가 출중하다.양한옥기는 정교하기로 유명한 춘추전국의 옥조각 예술에 일중하다대돌파는 후세의 옥기에 대한 것이다중대한 영향을 미치다.
서한 한나라 옥 (옥석) 玉(玉石)
춘추전국기형의 특성을 계승하여 그다지 변화가 크지 않다.동한(東方便)은 교통이 편리하여 신장(新疆)의 연옥(软)이 중원으로 흘러들면서 탁옥(。)사업이 더욱 발전하였다.기형은 옥벽, 옥환, 계심패, 검패, 갈고리와 옥매미 등을 제외하고는, 순장용으로 여러 가지로 "명기"가 사용되었습니다."다양한 용기와 감상품이 많이 나오고, '비구비승(辟)'이라는 기형이 많이 등장하고, 신화를 모사한 기형문식이 많아 신비롭습니다.
위진남북조 옥 (옥석) 玉(玉石)
난세의 박장(薄)의 영향으로 향래옥기(玉)에서 극이 출토되었다드물기 때문에 발전된 모습이 그다지 밝지 않다.산발적으로 출토된 옥기여옥벽옥대갈고리를 보면 한대와 별로 달라진 게 없어 거의 감별하기 어렵다.그 조각공은 어떤 것은 정교하고 어떤 것은 거칠게 보인다옥질은 양한만큼 윤택하지 못하다.
수나라 당나라 시대 옥 (옥석) 玉(玉石)
경제가 번영하고 문화가 발달하며 대외 교류가 밀접하여 장안은 국제적인 도시가 되었다.이때 수공업은 매우 번창했고 수공예품도 대외무역의 중요한 상품이었다.그러나 수당(时期)과 패식(佩), 버클(带扣), 대판(玉), 옥잠(,), 衮책(等) 등 옥기(。)는 드물었다.당나라 때 옥기와 기형은 한대, 위진남북조 때의 풍격과 달리 화조와 인물의 무늬, 기물이 많이 나타나 생활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실용적 가치가 있는 컵 그릇이 많아지고, 신형 장신구와 관등이 높은 것을 나타내는 옥대 장식물 등이 나온다.
송나라·원나라 옥 (옥석) 玉(玉石)
송대 이래 실용과 장식에 이용되는 옥기가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사회에 널리 퍼져 있으며, 제기전장 유물에 비해 '장난물'이라 불리며 이들 옥기의 다듬기 수준도 높다.남북 할거와 서로 다른 민족 문화의 영향으로 옥기에 민족과 지방의 특색을 반영했다.두 송옥기는 용봉이 상서로운 그림을 그리는 것이 많은데, 공필화의 영향으로 신태를 중시한다.송대에는 상공업이 번창하고 무역이 발달했을 뿐만 아니라, 도교가 성행하고 이학이 범람한 것도 옥조각에 영향을 미쳐, 신거북, 선학, 용봉 등을 제재로 하고 있다.의 옥 조각은 바로 당시 이러한 사회 사조의 반영이다.서하, 요, 금, 원옥기는 꽃, 새, 호랑이, 사슴과 물고기무늬 장식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패식과 박음질이 많다.실용품으로는 컵, 빨래, 대판 등이 있고, 새, 물고기, 짐승 등을 소재로 한 공예품이 많아지면서 옥기에 대한 정갈함은 민족적 생존의식과 향토감정이 녹아 있다.
명나라 옥 (옥석) 玉(玉石)
명대의 생산력이 크게 발전하여 도시 수공업, 상업이 번창하고 옥기제조도 상당히 발달하였다.이때 옥조각의 향방은 세속화로 가는 것이다.명나라 때 주리학이 범람했고, 도교와 민속신앙이 민간에 스며들었다.사람들은 사회 안정을 요구하며, 현세의 영광과 부귀영화를 얻기 위해 신의 가호를 빌었다.이런 사회적 요구가 공예 분야에 반영되는 것이 바로 상서로운 도안이 성행하는 것이다.명대의 옥기의 상서로운 문양에는 팔선, 삼성 등의 신선, 수, 희 등의 문자가 있고 복숭아, 영지, 매, 죽, 난, 사슴, 학, 원앙 등의 동식물, 그리고 용, 봉황, 螭범과 뿔 끝 같은 서수이금.상서로운 패턴은 때때로 테마 패턴이 되고, 때로는 장식 포인트를 주어 상서로운 패턴의 보편성과 깊이를 나타냅니다.
명대에는 차를 마시고 술을 마시는 바람이 불어서, 옥제 주전자가 나타나며 나날이 늘어가는데, 이 옥 조각은 시대감이 가장 풍부하다.또한 송에 이어 명대의 예술적 모조 바람이 점차 형성되어 옥기 생산에 있어서 모조 고옥의 융성에 영향을 주었다.옛 옥을 모방하여 송나라에서 성행하였는데, 주로 청동기와 고옥기를 조상형으로 개조하여 다듬었다.
명대의 서예 회화 예술은 공예 미술의 발전과 향상에 더욱 영향을 주었다.이때 옥기공예도 문인화의 어떤 영향을 받아 의산수와 시구, 양식을 다듬고 있다.문인의 흥미를 반영하는 이런 옥기는 전대에 볼 수 없었던 것이다.옥기와 사회문화생활의 관계도 날로 가까워져 문인들이 서재에서 그림을 그리거나 글을 쓰거나 옥으로 장식을 하기도 한다.
명대의 통치자는 그 봉건통치를 공고히 하기 위해 구제도를 답습하여 관복제도에 있어서 등급의 귀천을 옥으로 표시하였다.이전 세대와 달리 관포에 매단 띠는 옥으로 수를 늘렸고 황제공후侯마와 일품문무관들의 혁대는 모두 옥으로 장식했다.
명대의 옥 조각은 시대적 풍격을 지니고 있으며 칼질이 거칠고 힘이 있어 '삼층 투조법'이 출현하여 섬세하게 새겼다.베이징 쑤저우 양저우는 당시의 3대 옥탁센터였다.송응성 천공개물(天良)은 "좋은 일꾼이 경사를 모았지만 공교롭게 소군을 밀었다"고 주장했다.쑤저우의 옥탁공예는 당시 전국 최고로 추앙받아 명나라 옥기공예의 발전과 향상에 역사적인 기여를 하였다.명대 중기 이후 옥탁기예가 더 빨리 발달하여 적지 않은 추옥대사가 출현하였고, 육자강으로 가장 유명하여 그가 다듬은 옥기를 '자강옥'이라 하였다.그러나 명대 옥탁은 맷돌질을 하며 이것을 자세히 연구하고 있다마지막 공정에서는 '구형불구공(。不工)' 현상이 있었다.
청나라 옥 (옥석) 玉(玉石)
청대는 중국 봉건사회의 마지막 왕조로 다민족의 통일국가 형성과 공고화에 크게 기여했다.이러한 역사적 배경에서 옥기가 공전의 발전을 이루면서 중국 고대 옥기사상 최고봉이 형성되었는데, 옥질의 미, 직공의 기형에 비할 만한 생산량, 그것을 사용할 수 없는 광범함 등의 면에서는 역사상 어느 한 왕조의 그릇이다.
조각옥 절차[난징박물관 모형]
조각옥 프로세스[난징박물원 모형]
청대 옥기 생산은 청초부터 건륭까지 이 백여 년 동안 옥재의 원천난에 의해 발전이 더디게 이루어졌는데, 이 시기 옥기의 작업은 명말과 비슷하다.건륭시대의 옥기는 그 위에 성장하여 건륭 25년에서 전성기로 접어들면서 반세기에 걸쳐 저조하여 쇠락에 이르렀고, 청 왕조의 멸망과 함께 중국 고대 옥기의 역사도 종식되었다.
건륭시대 옥기는 청대의 옥기(的代表)를 대표하는 것으로 고옥화시작옥(古和和)의 양대 본류로 요약되며, 그 밖에 모조 자국인 도스탄옥(都。)이 있다.고옥을 본뜬 것은, 한 종류는 모조고이(仿) 즉, 주청동기(,)의 조형, 무늬, 다른 한옥(。)이다.시조옥기(时)는 그 형체가 다양하며, 도안(图案)과 작업(。)이 모두 매우 다양하다.모조품인 두스탄옥의 발흥은 신장의 지방대장인 두스탄옥기(器)가 네이팅에 진상하여 건륭황제의 감상을 받고 뜻을 내림으로써 시작되었다.자국의 수도인 스탄옥은 인도옥이라고도 불리고, 서양에서는 모와야옥이라고도 하며, 아라비아를 가지고 있다.스타일의 조형과 무늬.'물갈이'는 빛을 강하게 뿌리고, 종이처럼 얇고, 건륭황제의 어제시에는 찬미흔인 도스탄옥기의 정교한 솜씨가 수십 편의 특징.
청대옥기
청대옥기(9장)
건륭시대의 옥탁 수준은 원나라와 명나라를 훨씬 능가한다.이 시대의 능구렁이는 역대 조옥공예의 우수한 유산을 계승하고 운용하며 회화, 조각, 공예의 성취와 외래의 영향을 참고하여 뚜렷한 시대적 특성을 지닌 옥기예술을 창조하고 발전시켰다.옥기의 재질은 중국 민족 역사에서 줄곧 중시되어 왔기 때문에, 옥유오덕, 구덕, 심지어는 십일덕이라는 설이 유가에서 나오지만, 실제로는 옥질을 관찰하는 직관 감각에서 출발하여 신장하였다.연계하여 옥기발전의 정신적 지주와 전통적인 힘이 된다.건륭 시대에 이르러서는 이 경향은 더욱 발전하여, 덩치가 큰 옥재료를 여러 가지 조각으로 다듬고 옥의 아름다움을 나타내는 기물을 만들어 냈는데, 이런 형체만장한 진설적 옥기가 눈에 띄지 않는다.요컨대, 건륭시대의 옥공은 역사적 유산을 집대성한 혁신의 중책을 훌륭하게 완수하고, 다채로운 걸출한 작품을 다듬어 중국 고옥 발전에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하였다.
결론 중국 고대 옥기의 변천 과정
중국 고대 옥기의 변천 과정과 그 각 시대의 성과를 종합해 보면, 중국 제옥은 역사가 오래되고 용도가 넓고, 형식이 번성하며, 재질이 정교하고, 정교하고, 풍격이 독특하며, 민족적 특성이 뚜렷하다.중국 고대 옥기사의 중요한 구성부분인 전세고옥이자 우리 중화민족문화의 보고 중 귀중한 유산이자 예술의 보물로서 명주처럼 영원히 찬란한 빛을 발하고 있다.한창 발전하고 있는 현대옥기공예의 넓은 길을 비추고 있다.
고대의 옥
옛 사람들은 옥이 하늘과 땅의 사방 신명과 인간의 제왕을 대표하여 신과 사람의 교류를 증진시키고 하늘의 메시지와 의지를 전달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1만물 주재는 하늘과 땅의 우주와 인간의 화근이라고 했다.2.천지세럼은 "이런 관점은 옥이 천지 만물의 정화에 의해 형성되고, 신기한 힘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3.옥유오덕설:문중구분은 이미 상세하게 주해하여 더 이상 기술하지 않는다.4.비사추숭설:이러한 설은 옥이 초자연적인 힘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사람들이 몸에 옥을 지니면, 사악한 기운에 맞서는 능력을 증가시킬 수 있다.힘은 옥이 악을 물리치고 숭고함을 제거하므로 패옥인의 안전과 상서로움을 보장한다.5. 연년익수는 "옥은 장수할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다고 생각하고, 사람들은 패옥, 식옥 등을 통해 젊음을 영위할 수 있다.
옥의 효능
1. 경물과의 충돌을 피한다.옥은 충돌하면 쉽게 금이 가고, 때로는 육안으로는 금이 가지 않지만, 실제로는 옥표층 안에 어두운 금이 가 있어 완벽도와 경제적 가치를 크게 훼손한다.
2.옥기는 햇볕을 피한다.옥의 텍스쳐와 색택에 영향을 주는 것을 방지합니다.
3.화학제, 화학제는 옥석에 손상을 줄 수 있는데, 예를 들면 각종 세정제, 비누, 살충제, 화장품, 향수, 헤어제 등이다.실수로 묻었을 경우에는 적시에 제거한 후 세척하여 옥석에 손상을 주지 않도록 한다.
4.먼지, 기름때를 최소화한다.더러움이나 기름때 등이 옥면에 붙으면 옅은 비눗물로 씻어내고 깨끗한 물로 씻어내 화학 기름 제거제를 절대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5.옥신구입품도 보통 맑은 물에 몇 시간 정도 담근 후 부드러운 털브러쉬(칫솔)로 청소하고 깨끗한 면 헝겊으로 닦아서 착용한다.
6. 가방걸이는 깨끗하고 부드러운 흰 천으로 닦는 것이 좋으며, 염색포, 섬유질이 강한 천으로 관리 및 원형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7.정기적으로 세탁한다.
8.옥패 등 현란한 장식물은 항상 끈을 검사하여 사랑하는 보물을 잃어버리거나 손상시키지 않도록 해야 한다.
옥 감정
일반적인 신뢰성 있는 판별 방법은 첫째: 보기, 듣기, 테스트입니다.다음으로 옥의 상세한 감별에는 세 가지 내용이 있는데, 첫째는 옥질을 감별하는 것이고, 둘째는 다른 사람의 공적인 처리를 감별하는 것이고, 셋째는 모조품과 심지어 합성품을 감별하는 것이다.
보세요.
흔히 볼 수 있는 가짜 옥은 플라스틱, 착색유리, 운석(대리석), 전기색 가짜 옥은 옥가루와 수정에 염수를 넣어 만든 합성반용 초석 모조 옥기 등 가짜를 만드는 방법에 따라 다르다.플라스틱의 재질은 옥석보다 가볍고 경도가 낮으며 일반적으로 식별하기 쉽다.착색유리도 구별이 쉬워 불빛이나 햇빛을 받아 검사하면 유리 안에 기포가 적지 않게 나타난다.
비교적 구별하기 어려운 것은 전기색 가짜 옥인데, 이것은 전기 도금을 거쳐 저질 옥에 아름다운 청록색 겉모양을 입히면 진옥으로 착각하기 쉽다는 뜻이다.이때 자세히 살펴봐야 한다.전기 도금 시 금이 남기 때문에 행가는 '거미발'이라고 부른다.전기색 가옥을 뜨거운 기름에 담으면 전기 도금이 없어지고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간다는 얘기도 있다
옥가루, 수정에 소금물을 넣어 만든 합성옥은 짙은 색을 본뜬 노갱옥이다.감정방법은 간단하다, 즉 그것들의 비중이 다르다.천연옥 비중은 3.3-3.4인 반면 인조합성옥 비중은 2.8에 불과하다.무게를 손으로 가늠하거나 저울질하면 진짜와 가짜를 가릴 수 있다.
초석으로 모조한 옥기는 옥보다 더 희고 윤기가 흐른다.백옥은 초석처럼 되어야 고급인 셈이다.초자와 옥은 구별하기 힘들다는 것을 알 수 있다.그러나 진위는 다르다.색깔로 말하면, 백옥의 흰색은 항상 푸르고, 순백의 경우는 극히 드물지만, 초석은 고르다.순백색의 순백색. 옥성으로 말하면 옥온은 기름처럼 부드럽고, 초석도 비록 따뜻하고 윤기가 나더라도 도둑빛을 피하기 어렵다.백옥은 천연 산물로 체질이 모두 균일하기 어렵고 내중옥근, 옥화 등이 골고루 섞여 있다.니트로가 인공적으로 만들어지면 위와 같은 표상이 없습니다.백옥은 재질이 단단하여 기포가 없다.니트로 가공이 아무리 잘 되어도 기포가 자주 생기고 기가 눈 밖으로 드러나게 된다.이 몇 가지를 똑똑히 알면 초석 제품을 옥기로 여기지 않을 것이다.
옥은 연옥과 경옥으로 나눌 수 있는데, 둘 다 다른 광물이다.연옥은 반투명 백색, 황색, 녹색 및 검은색 등으로 색이 균일하고 경옥은 백색, 자주색, 황색 및 녹색 등 색의 분포가 다른 질회차이가 있다.
중국 경내에서 생산되는 절대 다수가 연옥인 반면, '양지백옥'은 연옥 중의 진품으로, 섬세하고 색도 깨끗하고 정교한 옥기 예술품들이 많은 고옥으로 조각되어 있다.
경옥의 주요 생산지는 미얀마로, 연옥보다 드물다.경옥이 옥질, 색깔 및 가격면에서 모두 연옥이 우승하기 때문에, 현시점에서 시장에 나와 있는 옥기 악세사리는 주로 경옥으로 만들어졌고 소비자의 수요도 매우 크다.
가장 쉬운 방법:
1 햇빛을 마주보고, 옥에 약간의 구름과 안개 같은 것이, 뭉게뭉게, 색이 투명하고, 솜솜처럼 보인다.
2 옥은 경도가 높고 금강석처럼 생겼기 때문에 유리에 도의 흔적을 만들 수 있다.
3옥은 차디차고, 머리카락 한 올을 옥돌에 얹어서 라이터로 태워주고, 옥을 붙인 머리카락은 끊임 없이 태어납니다.(참고증이 있는데, 사실상 머리카락을 유리나 도자기 조각에 올려(실리콘산염 혼합물) 태우면 열 전달이 발생하여 연소점이 미달되므로 연소가 발생하지 않음)
4. 물감별법, 한 방울의 물을 옥에 떨어뜨리고 이슬처럼 오랫동안 흩어지지 않는 진옥.
5. 혀 핥기법, 혀끝 진옥 핥기는 떫은 느낌이 있고, 가짜 옥은 떫은 느낌이 없다.
이상으로 옥의 감별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리며, 옥의 애호가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속지 않도록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비취를 감별하다
옥석 집안의 수많은 구성원 가운데 가장 귀한 사람은 단연 비취다.그것은 천연 광석의 일종으로 경도가 매우 높고 생산량이 극히 적다.그 색채는 주로 녹색, 붉은색이 주를 이룬다.빨간색은 비취, 녹색은 비취, 그래서 이름은 비취.
비취
비취
등급을 나누다
1특급: 에메랄드그린(에메랄드그린), 애플그린, 유리지(반투명하고 텍스쳐가 섬세함)로 균일하고, 불순물이나 균열이 없습니다.
2상품급: 녹색, 기름진 땅, 약간 투명한, 반투명한 에메랄드빛 잔맥과 얼룩무늬가 섞여 있다.
3보통급: 연근분지, 연두색, 연두색, 흰색은 섬세하고 투명합니다.불투명 비취, 일반적으로 옥재 장신구만을 만듭니다.
품질 비취감정
1 텍스쳐. 천연 비취 텍스처가 투명하거나 반투명하며 표면이 윤택하여 자세히 들여다보면, 원 가까이에 있는 약간 투명한 "소금 알갱이"와 그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섬유상 물질을 알 수 있습니다.
2경도. 천연 비취는 경옥, 모 씨는 경도 7도로 날카로운 칼자루로 그어 흔적을 남기지 않으며, 가짜 옥은 경도가 낮고 예리한 칼은 자국을 낼 수 있다.
3취성. 천연 비취는 강광을 보고 있는데, 그 안에 다른 광물 알갱이의 청색 섬광이 있는데, 이것을 취화나 취성이라고 하며 유리, 플라스틱, 자기 재료로 만든 위품은 이런 '취성'의 특징이 없습니다.
4 상대 밀도(비중).천연 비취는 구조가 단단하고 단단하여 기포가 없고 밀도가 높으며 두드리면 소리가 맑고, 위품은 구조가 느슨하거나 기포가 있어 밀도가 낮아 두드리는 소리가 허스키하다.
오색택. 진품은 청록색이 진하고 순수하다.반면 비옥, 사문석, 호주옥, 한국옥, 운석 심지어 잡석까지 탈색한 뒤 고경 플라스틱 펄프를 부어 색칠 처리하거나 녹색 액체에 담가서 '색상을 입히는 것'이 있다.색문로는 어지럽고 작은데, 어떤 것은 무늬가 드러나지 않지만 흐리고 광택이 부족하여 진품보다 무게가 가볍다.
상기의 가짜를 삶아 녹인 밀랍액에 넣으면 관입된 안료가 서서히 석출됩니다.이렇게 검사하면 피검 샘플을 손상시키지 않을 뿐만 아니라 진짜와 가짜를 감별할 수 있다.
셀시필터경으로 관찰하면, 가색취는 거울아래에서 자홍색이며, 천연 진품의 색은 변하지 않습니다.
어떤 가짜 비취는 유리를 인공적으로 용련하여 구조가 느슨하고 녹색이 고르게 어둡고 기포가 있어 경기로 두드리고 소리가 허스키하다.
골라서 사다
1 색상 보기. 색상이 올바르고 진한지 고르고, 폴리곤 핸드헬드로 숨겨진 잡색이 있는지 점검합니다.색상이 농염하고, 순수하고, 균일하며, 불순물이 적은 것이 좋습니다.에메랄드에서 에메랄드는 높은 가격대를 가지고 있으며, 그 다음으로 빨간색, 보라색을 띤다.초록빛에 또 연함으로약간 노란 색조를 띤 모종의 녹색이 가장 좋고, 그 다음이 보석록, 강물녹, 유록으로 고르게 분포되어 있는 것이 좋습니다.
2투명도 관찰. 강광에서 관찰하면 높을수록 좋다.
3. 목소리를 들어라. 목소리가 맑고 듣기 좋은 것을 두드리는 것이 좋다.
4 청성과 석화를 관찰한다.빛 관찰에 대해 비취에는 다른 광물 알갱이의 섬광(즉, 취성)이 있고 종종 덩어리 모양의 흰 꽃이 있는데, 이를 석화라고 부른다.둘 다 적은 것이 좋다.
5 균열과 검은 반점을 본다.균열은 원광에 존재하는 것도 있고, 가공으로 인한 것도 있어, 적은 것이 좋고, 검은 반점은 비취 속 곳곳의 검은 반점도 적고 작은 것이 좋다.
6 가공 수준. 표면이 매끈하고 광택이 좋아 형태가 딱 좋다.
옥 착용
개술
중국의 옥석양생은 역사가 깊다.옥기는 착용 외에 가지고 놀거나 안마하는 일을 한다.구외에는 옥 부스러기를 먹는 사람도 있다.어떤 학자들은 고대에는 옥기가 많고, 세상에 드문 것이 드물며, 아마도 한대에는 도교를 흥하게 되었고, 사람들이 옥 부스러기를 먹기 시작한 것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많은 고옥기들이 옛사람들이 으스러뜨렸을 것이다.
옥을 먹는 것은 병을 치료하고 보건하는 기능이 있고 광물은 확실히 병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상하이(上海)의 한의약대 출판사는 광물약의 효능과 사용법, 그리고 국가적으로 광물약의 거품 규정을 담은 '백석치백병(。石治)'을 출간했다.이런 종류의 수억 년은 지나야만 형성될 수 있는 광물이미 매우 드물어 먹는 면은 말할 것도 없고 옥석의 외용에 대해 이야기한다.
옛날 사람들은 옥을 음양이 두 기운 순정이라고 여겼는데 조화의 물화 표시로 보아 인체 건강에는 틀림없이 신기한 작용이 있을 것이라고 믿었다.현대 연구에 따르면, 옥석은 신기한 생, 화, 물리적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다듬은 옥석은 효능을 축적하여 하나의 전기장을 형성하고, 착용하게 된다고 한다.인체와의 조화가 가능해 인체 기능의 조화로운 작동을 촉진한다.생, 화, 물리 연구에 따르면 옥석은 금, 은, 규소, 아연, 철, 셀레늄, 마그네슘, 망간 등 10여 가지의 미량 원소를 포함하고 있다.아연 셀레늄망간 등 미량원소의 기능을 담은 tv 광고가 형광판을 터뜨리고 있으니 혀를 돌릴 필요가 없다.항상 착용하고, 가지고 놀고, 옥기를 사용하고, 이 미량원소들은 피부와 혈위의 침윤을 통해 인체로 들어올 수 있고, 동시에 마찰로 인한 전자기적 효과 또한 인체의 기능을 조절하고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어쨌든, 패옥, 노는 것과 옥돌 기구를 사용하는 것은 양생 보건에 아주 좋고 특히 고옥이 더 좋다.다만 화학약품으로 만든 고옥을 사용하지 않아야 하며 건강상 무익할 뿐 아니라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무엇이 옥인가? 돌의 아름다움이 곧 옥이다.무엇이 아름다운가? 마음에 품은 것이 있으면 바로 아름다운 것이다.'천종마노만종옥'이란 말은 세상에 옥이라 할 수 있는 유일한 옥이 없다는 것인데, 옥은 산지에 따라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고, 옥은 물질적, 정신적인, 원래 옥이돌, 옥은 각자의 마음 속에만 존재한다.
옥은 예로부터 고귀함과 순결의 상징이며, 어느 한 쪽이 오랫동안 마음에 두고 있던 미옥을 찾는 것이 인연이자 복이다.황금은 값비싸고 옥은 보석이라던가, 명성은 자연히 말할 필요도 없지만, 옥은 결코 멀리 볼 수만 있을 뿐 즐길 수 없는 것이 아니다.반대로 당신이 가까이 있을수록 그것은 둥글고 윤기가 나며 옥의 영성은 여기에 있다.
양옥이란 소장가가 옥기를 일상적으로 닦는 것 외에 몸을 밀착시켜 숨긴 뒤 계속 노는 것, 그래야 옥석이 번데기를 나비로 만들어 자신의 영성과 색깔을 낼 수 있다는 것이다.일반적으로 말해서, "양옥"의 관건은 "반옥"이다.판법이 잘 되면 공의 배가 되고 그렇지 않으면 공의 끝이다.
반옥
판옥은 문반과 무반의 구분이 있다.옥을 몸에 지니게 하고, 착용을 통해 놀이 등을 하여 옥기를 항온의 인체와 오래도록 접촉시켜 양옥의 목적을 달성하게 하는 것이 바로 '문반'이다.문반은 옥기를 상하게 하지는 않지만, 효과가 매우 미미하여, 왕왕 삼삼 년이 아니면 효과를 보지 못하며, 좀 심하다.기껏해야 수십 년이 걸린다.신채지옥은 문반에 적합하고, 1년 이상 경과한 문반후옥의 경도가 점차 회복되어야만 외력을 적절히 빌려서 판을 닦을 수 있다는 것도 흔히 말하는 무반이다.무반 때는 깨끗한 흰 천으로 옥기를 끊임없이 갈 수 있고, 열을 받아 발생하는 고온으로 옥중의 토기를 신속하게 밀어내어 반짝반짝 빛나게 할 수 있다.그러나 옥기가 무너지지 않도록 무반은 너무 서두르면 안 된다.
또한 반옥은 '의반'이라는 설도 있다.의반오랜 시간이 지나면 자연히 인옥이 하나가 되는 가장 높은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이렇게 말하면, 옥을 기르는 것은 사람이 옥을 기른다기보다는 오히려 옥이 사람을 키운다.
양옥은 옥기장가의 극진한 즐거움이자 초연한 즐거움이다.어느 한쪽의 옥을 기르며 세찬 놀이를 하고, 조용한 가운데 옛일의 전진을 세세하게 하여 자신의 기분에도 옥의 기운을 조금 묻게 한다.세월이 유수처럼 흘러가면 노쇠한 것은 얼굴뿐이고, 내 마음은 옥석처럼 가고산을 넘고, 다듬고, 사랑고민을 지나, 정분을 지나, 다시 눈을 돌렸을 때는 이미 백련성옥이고, 옥의 온윤함, 옥의 섬세함이 있고, 옥의 차분함과 여유로움이 있다.
옥의 아름다움은 덕행과 영성에 있다.옥을 기르는 것은 몸과 마음을 진정시키고 마음을 안정시켜 주며, 옥을 기르는 것은 사람을 명리를 얕게 하고, 조용하게 할 수 있다.
화전옥
화전옥 "화전옥"이라고도 불리며, 옛 이름은 곤륜옥이다.원산 서역사차국(西域國, 우阗國, 지금의 중국 신장과 밭)은 연옥석 품종으로 이미 1000여 년의 역사가 있으며 근현대 고고학은 중국의 와전옥 역사를 더 오래, 지금으로부터 7천으로 증명하였다.소문화유적지에서 와다타마가 발견되었다.
옥은 천연광산의 일종으로 광물은 한약의 매우 특색 있는 구성부분으로 우리나라는 그 연구에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보옥석이 그 중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우리나라의 오래된 의학 경전인 '황제내경', '당본초', '신농본초'본초강목'에서는 모두 옥가를 "안혼박, 소혈맥, 윤심폐, 명이목, 연근강골에..."라고 하는데, 현대과학에서 측정한 바에 의하면 옥재 자체는 아연과 같은 미량 원소를 포함하고 있다.그것은 우리 조상들의 질병 퇴치를 위한 무기였고 오랫동안 양생 방로와 연단술의 주요 약으로 사용되기도 했습니다.종양 치료에 사용되는 것은 더욱 이례적인 역할을 보여준다.약물학적으로 자연광물을 장기간 배합하면 인체의 부족한 원소와 미량원소를 보충하고 과잉 원소와 미원을 흡수하거나 배설하여 인체 특유의 정간치를 유지할 수 있다.예를 들어:
자정, 석영: 진정, 안신의 공
금강석
루비: 남성 발기부전 환자에게 효과적
에메랄드: 사람의 출산력 향상
사파이어, 네이비 스톤: 호흡기 시스템의 통증 완화
앰버: 우울함을 극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연옥
마노:청열명목
녹송석
청금석: 해독, 황수, 쥐창해소, 자음오수
공작석: 가래에 놀라고 부스럼을 치료하다.
화전옥 분류
1, 백옥:옥종은 색, 질에 따라 양지백옥, 상아백옥, 이화백옥, 어배백옥, 찹쌀백옥, 자백옥, 어골백옥, 계골백옥으로 명명됩니다.
2. 청옥:옥종은 색깔, 질에 따라 청옥, 녹옥으로 명명한다.
3. 청백옥:옥종은 색깔별로, 질별로 청백옥, 녹백옥으로 명명되었다.
4. 황옥:옥종은 색깔별로 이황옥, 율황옥, 밀랍황옥, 좁쌀황옥, 노른자옥, 해바라기황옥, 국화황옥으로 명명합니다.
5,당옥:옥종은 색,질별로 홍당옥,갈당옥으로 명명됩니다.
6. 묵옥:옥종은 색깔별로 먹구름 편묵옥, 담묵광묵옥, 미인 귀밑머리 묵옥, 금담수묵옥, 칠흑묵옥으로 명명한다.
7, 화옥:옥종은 색, 질에 따라 각각 화반옥, 호피옥, 표범피옥으로 명명되었다.
오늘날 우리는 옥석을 원료로 정교하고 아름다운 장식품으로 가공하여 생활을 미화하고, 성정을 도야하여 비겁한 병으로 연년을 보내고 있다.그 제품이 직접 헬스케어에 쓰이는 것은 옥침, 옥침, 옥이다.매트, 헬스볼, 마사지기, 스틱, 옥빗 등 인체에 양안을 가지고 있습니다,안신을 진정시켜 주는 치료 효과.장기간 사용하면 당신의 정신을 맑게 하고 장수할 수 있다.
4대 명옥
일반적으로 중국 '4대 명옥'이라 부르는 것은 신장에서 생산되는 '화전옥', 랴오닝 수암현에서 생산되는 '수옥', 하남 남양에서 생산되는 '독산옥', 산시람전이다.산에서 나는 '푸른 전옥'.
신장 화전옥
신장사차인 타슈쿠르간, 와다위, 끝현에서 1500km가량 이어지는 쿤룬산맥 북쪽 언덕에 9개 산지가 분포하고 있다.와다옥의 광물조성은 투섬석인 양기석 위주로 되어 있으며 미량의 투휘석을 함유하고 있다,뱀무늬석,흑연,자석 등의 미네랄이 흰색,청록색,검은색,노란색 등 다른 색과 광택은 대부분 단색옥이며, 소수의 색은 잡색이다.옥질은 반투명하며 광택을 낸 후 지방 광택을 내며 경도는 5.5도에서 6.5도 사이. 와타타마는 해발 3,500미터에서 5,000미터 높이의 산에서 태어났다암중은, 오랜 풍화를 거쳐 크고 작은 쇄석이 되어, 산비탈에 무너져 내리고, 다시 빗물에 씻겨 강물 속으로 흘러 들어간다.가을이 되면 강물이 마르고,하상에서 채취한 옥 덩어리를 씨옥이라 하고 암층에서 채취한 것을 산재라 한다.화전옥으로 만들어진 시대 최초의 옥그릇은 은총부 좋은 무덤에서 나온 것이다.춘추전국 이후 화전옥은 점차 주요 옥재로 자리 잡았으며, 모두 종자를 채취하여 청대부터 산재를 채취하였다.청대 건륭(乾) 때 다듬은 '대우치수(大玉水)' 옥산(山山)은 청옥재(重)가 1만700근, 즉 밀륵탑(。)산에서 따온 것이다.
허텐 화전옥자 옥
지질학적 관점에서 보면 와다씨는 명확한 과학적 함의를 가지고 있다.중국 쿤룬산에 분포하고 마그네슘 대리암이 중산성 마그마와 접촉하여 형성된 옥광을 말한다.백옥, 황옥, 청옥, 묵옥 등 일련의 품종이 있는데, 특히 백옥을 예로 든다.대표. 그것의 성인, 품종은 세계 연옥에서 독특한 위치에 있으며, 전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의. 세계는 연옥 품종이 단일하고 벽옥이 많은 반면 화전옥 품종은 세계에서 보기 드문 백옥이 있어 옥질은 세계 연옥의 관에 속한다.세계광상은 뱀모기암형으로 초기성암과 관련이 있으며 와다옥광상은 비사모암형이다구역의 변질이 아니라 전형적인 접촉 형성이라는 점이 세계적으로 독특하다.와다타마의 소중함으로화불재생성, 오늘날의 와다옥의 생산량은 날로 적어져, 가까운 장래에 화전이 될 것이다.옥의 채굴은 역사가 될 것이다.이 귀중한 부를 지키기 위해 많은 옥조각 스님과 가게들이 진귀한 옥조각 예술품, 해파의 섬세한 조풍과 우아한 조형물들로 애지중지하며 투자 전문가들에게 최고의 아이템이다.사람들이 자연이 우리에게 준 선물을 소중히 간직해 주기를 바랍니다.
와다 씨의 경제적 가치 평가의 근거는 색상과 재질의 청정도다.그 주요 품목으로는 다음이 있다.
백옥 : 비침광석 95% 이상 함유되어 있어 색이 깨끗하고, 깨끗하고, 섬세하고 윤기가 촉촉하며, 화전옥 중의 좋은 품종입니다.한대에는 송대, 청대에는 몇 개의 제옥이 번성하였다.영광기에, 모두 재료 선택을 매우 중시하여, 좋은 품질의 백옥은 흔히 정교하게 조각되어 "중량"으로 각인된다.기("。)"라고 말했다.
양지백옥 : 백옥 중의 상품으로 순하고 섬세한 텍스처가 비침광석 99%를 함유하고 있으며, 색이 희고 연약하며 연약한 광택을 가지고 있습니다.동등한 무게의 옥재는 그 경제적 가치가 백옥보다 몇 배나 높다.한대, 송대, 청건륭 때 양지백옥을 극구 추앙했다.
청백옥
청옥역대 제옥 채취나 채굴의 주요 품목이다.
황옥:기질은 백옥으로 지표수에 장기간 산화철이 침투하여 틈틈이 노란 색조를 형성합니다.색도 변화에 따라 밀랍황, 밤색황, 아욱황, 황화노랑, 달걀노른자 등. 색도가 짙은 밀랍황, 밤색 황은 극히 드물며, 그경제적 가치는 양지백옥에 필적한다.청대에, 황옥이 "황"을 위해 소리를 내었기 때문에, 또극히 드물었고 한때 경제적 가치가 양지 백옥을 능가했다.
당옥: 산화철은 투광석에 스며들어 깊이가 다른 붉은 껍질을 형성하며, 짙은 빨강은 '당옥', '호피옥', 흰색은 분홍을 약간 띠고 있는 것을 '분옥'이라 한다.슈가옥은 항상 백옥이나 소옥과 투톤 옥을 구성하여 "예쁜 옥그릇"을 만들 수 있습니다.설탕과 옥피의 씨앗 재료로 코담배 주전자를 만들어 금싸라기 은으로 가치를 높이는 것이 좋다.
묵옥: 투광석에 흑연이 끼면 자석 성분이 검은색입니다.먹옥은 대부분 회백색 또는 회묵색 옥에 검은 얼룩무늬를 끼워 넣어 모양을 따라 이름하여 "구름 조각, 옅은 먹빛, 황금 밍크 수염,미인의 귀밑머리 등. 검은 반점이 밀집한 일명 순칠묵은 다른 것보다 가치가 높다.묵옥 품종.금은실을 박은 그릇을 만들다.
벽옥:준설옥광산으로 천산벽옥이라고도 한다.잿빛, 짙은 녹색, 먹빛을 띠며, 색이 순수한 먹빛을 상으로 한다.검은 반점, 검은 점 또는 옥근이 섞인 질량의 차이1단유지광택으로 중급 옥석입니다.
수암옥
중국 랴오닝(岫)성 수암(。)에서 태어난 수암현(是一个)은 산수가 아름답고 물산이 풍부하며, 바람을 숨기고 공기를 모으는 풍수지리의 보고이다.천만년의 자연연화를 통하여, 천만년의 세월이 응집되었다.산천의 정화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국보의 진품이 탄생하였다.수암옥.
수옥(是中国)은 중국 4대 명옥 중 하나로 크게 두 종류로 나누어 노옥(磨, 하마옥이라고도 함)으로 그 재질이 소박하고, 묵직하고, 빛깔이 짙은 진귀한 옥이다.다른 종류는 연옥으로, 그 재질은 단단하고, 따뜻하고, 섬세하고, 둥글고, 대개 녹색을 띤다.순백과 금색, 두 가지 색으로 세상에 드문 진품이다.
수옥은 지령이 충분한 지맥에서 생산되어 천만 년의 형성 과정에서 천지의 정화, 자연계의 영기를 흡수하였으므로, 그 자체만을 제외하고는 소장 가치가 있다.더군다나, 풍수상의 중대한 가치가 있다.
현대 인류의 집이 모두 아파트에서 살기 때문에, 현대 건축의 철근 콘크리트는 자연계의 숨결과 자기장을 격리시켜, 인류와 대자연의 거리를 뛰어넘게 하였다.오니 멀어졌습니다. 만약 당신이 집에 아름다운 수옥을 하나 놓아주신다면마음에 드는 관람가가 될 뿐만 아니라, 미옥이가 귀하의 홈스테이에자연의 기운이 들어오고 실내의 천연자기장을 보충해 실내의 풍수기후를 조절했다.
"정기 메모리, 사악하면 안 된다." 집에는 미옥이 있고, 사취는 침입할 수 없다.몸에 미옥을 하나 달면 자연의 힘을 더할 수 있다.
서양의 성상학자의 관측에 따르면, 녹색은 현대 사회 경제의 대동맥이기 때문에, 천연 녹색은 필연적으로 당신의 사업운과 재물운을 조장할 것이며, 그 중에서도 노옥은 그 녹색의 응고를깊이가 있고, 사업이 잘 되는 사람에게 매우 이롭다.부를 축적하고, 재원을 응집하여, 당신의 사업이 견고하고 견실하게 되도록 하기 때문에, 몇 년 된 노인들을 모아라.옥, 집이나 사무실에 두는 것은 반드시 당신의 사업이 마음에 들게 할 것입니다.연옥재원의 개발과 운용에 매우 이롭고, 출입이 절도 있고, 수신이 자유롭다.뿐만 아니라, 그 재질의 온유함과 아름다움 때문에, 그 주위의 사람들이 화합을 귀하게 하고, 화기생전하게 하여, 인간관계를 개선시키고, 가정과 미를 촉진할 수 있다...그래서 옳은 일이든
업자가 됐든, 사업을 하고 있는 사람이든, 모두 어려운 진품이고, 집이나 사무실에 안치되었든 재원을 개척할 뿐만 아니라 사업과 운에 대한상승은 모두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
수옥은 대부분 녹색이 많기 때문에, 이상의 작용을 제외하고, 오행희목을 명리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의미가 크다.의 수옥은, 자신이 차고 다니면, 본인에게 행운을 가져다 줄 것이고, 할 수 있다면마음으로부터 그것을 좋아하고, 마음으로부터 그것에 접근하면, 이대로 가면 미옥심과서로 통하면 운명은 이제부터 바뀔 것이다.
독산옥
일명 '남양옥' 또는 '남옥'으로 불리며, 남양시 성구역 북쪽의 외산에서 생산된다.전국 4대 명옥 중의 하나.독산옥질은 강인하고 촘촘하며, 섬세하고 유연하며, 광택이 투명하고, 빛깔이 난다.택반박리. 초록, 백, 노랑, 자, 빨강, 백 6가지 색소77색깔 유형은 옥 조각의 일등 원료이다.
독산옥조, 유서깊은 역사, 1959년 외산 인근의 황산 신석기시대 유적에서 생산된 옥삽은 5000여 년 전 선민들이 이미 알고 사용했음을 증명한다외동산옥.기의 지방.생(生). 구(阳) 중국, 남(南)양옥(南南) 조각품은 이미 큰 업종을 형성하고 있는데, 성 안에 공방이 80여개가 있고, 대부분 후설 공방이 있고, 앞에 가게를 열어 자화하고 있다.옥조각품은 주로 인물, 화훼, 새짐승, 산수, 신상, 노훈, 장신구 등 120여 개의 품종.
남양은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옥 조각 및 관련 공예품 도매, 소매 거래 시장입니다.
일찍이 6000년 이전에 옛 사람들은 이미 독산옥, 안양 은정부호묘에서 출토된 옥기 중 많은 독산옥을 채굴하였다.서한 때는 독산을 '옥산'이라고 불렀다.
독산옥은 선명한 빛깔과 투명도 등 장점 때문에 중국의 '4대 명옥' 반열에 올랐다.고급스러운 독옥의 청록색 품종은, 미얀마의 비취와 비슷하기 때문에, "남양"이 있습니다.비취'의 명성. 일반적으로 독옥은 주로 각종 장식품과 손을 조각하는 데 쓰인다.팔찌, 반지, 목걸이 등의 장신구.독산옥은 색색의 옥석으로, 색깔별로 나눌 수 있다.8개의 품종을 위하여.
1 녹독산옥: 초록빛에서 청록색까지 반투명하고, 텍스쳐가 섬세하고, 비취에 가깝고, 유리빛을 가지고 있습니다.
2 홍독산옥: 일명 '부용옥'.색은 옅은 빨강에서 빨강으로 변하며, 텍스쳐는 섬세하고 광택이 좋다.
3 백독산옥 : 색은 희거나 회백색이고, 텍스처는 섬세하고, 유지와 같은 광택을 가지고 있습니다.그 품목은 크림 백옥, 비침수 백옥 등이다.
4 자독산옥:색은 어두운 보라색을 띠고 투명도가 떨어진다.
5 황독산옥:색은 황록색이다.
6 흑독산옥: 먹빛이라 하여 '묵옥'이라고도 한다.
7 청독산옥:색은 청록색으로 투명도가 떨어진다.
8 잡색독산옥: 여러 가지 색이 섞인 독산옥.
독산옥은 색정적이고 투명도가 높고 텍스쳐가 섬세하고 불순물이 없는 분을 으뜸으로 합니다.그중에서도 부용석, 비침수백옥으로 녹옥의 가치가 높다.또 옥괴의 다양한 색깔을 이용해 자연을 본떠 만든 예쁜 옥 조각이 호평을 받고 있다.
남양옥은 빛깔이 선명하고, 재질이 비교적 섬세하고, 광택이 좋으며, 경도가 높아 비취와 견줄 만하다.독일인들은 '남양비취'라고 불렀고, 소련 지질학자 키예브린코는 남양옥을 비취 타입의 옥석광상으로 분류했다.하남 지질학자들의 최근 몇 년간의 연구에 따르면, 남양옥을 탐명하는 것은 일종의 식변사장암으로, 광물을 구성하는 데는 사장석 외에도, 흑렴석, 녹발석, 투광석, 견운모, 흑운모와 부석 등이 있다.현미경 감정을 통해 옥질은 여러 가지 식변 광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식변작용은 흑막석화, 녹발석화, 투과석화를 위주로 한다.옥석에는 각종 금속 불순물인 전이온)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옥질의 색조는 다양한 색조를 가지고 있으며, 녹색, 흰색, 잡색을 위주로 하고 있으며 자주색, 청색, 황색 등의 색조도 보입니다.
남전옥
고람전 옥원생 옥광은 아직 찾지 못했고, 현대에서 채취한 남전옥광상은 람전현 옥천진 홍문사 마을 일대로 현성에서 약 35km 떨어져 있으며, 광암층은 태고 흑운암이다.옥석은 세립대리암으로 주로 방해석으로 이루어져 있다.광물성분 및 외관의 특징에 따라 옥석을 다섯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흰색의 대이암, 두 번째는 연베이지의 사문석대이암, 세 번째는 황색의 사문석 대이암, 네 번째는 사과색의 대이암입니다.
남전옥은 뱀무늬 석화의 투휘석류로 X선 회절분석에 따르면 광물은 주로 뱀무늬 석화의 대리석, 투섬석, 올리브석 및 녹송석, 휘록석, 수마그네슘석 등으로 형성된다.
화학성분은 SiO2 23.86%, TiO2 0.10%, Al2O3 0.55%, Cr2O3 0.0004%, Fe2O3 0.38%, FeO0.%, MnO 0.015%, MgO 19.34%, CaO 29.09%, Na2O 0.085%, P2O5 0.02%, H2O 5.04%, CO2 21.35% 등.[11]
남전옥은 희고, 황록색, 사과색, 초록빛 등색으로 유리광택, 유지광택, 반투명까지 투명합니다.블럭, 띠, 얼룩무늬의 텍스처가 섬세하고 질기다.모스 경도 2-6도, 밀도 약 2.7그램/입방센티미터.
남전옥석광산은 중원고계 관평암바위군의 대이암대에서 생산되는데, 그 성은 구역 변질-접촉교대 변질의 공동작용으로 형성된 것이다.
옥광산 자원
1.자옥수:자옥수광: 흑룡강성의 자옥수광 발견, 광맥노출 미탐지, 색택염려, 그리고 더 푸른 색, 덩이 크기
하나, 모스 경도:7.5; 유리 광택; 고급 액세서리 가공 가능, 현재 개발 대기 중.색과 광택이 짙은 자주색은 자수정보다 훨씬 높다.고급스런 한 세트의 장신구를 만들 수 있고, 세 곳의 광맥이 있는데, 보석광 중에서 가장 크고 가치가 있어야 한다.의 광맥이 되다.
2.옥수광: 내몽골 홍산문화권에서 중화제일룡의 고향에서 극품옥광이 발견되었습니다.북위:42°11′23′′; 동경:119°51′59′′.변곡점 좌표:x:4676900 y: 20736700입니다.해발 825m, 광맥 길이 1600m 이상, 폭 1m5 정도, 깊이 80m 이상(깊이 500m 내외), 원경 비축 : 10-80만 입방(싸게는 옥재 2/kg)
집합체, 투명도: 반투명, 유리광택과 유지광택 사이, 덩어리가 크고, 섬세하고 윤도가 좋으며, 색과 광택이 다양하고, 절교한 재료가 풍부하며, 색택과 윤성으로 보면 화전과 같다.이를 종합해 보면 와다옥에 이어 중간급인 와다옥보다 낫고, 청해백옥, 독산옥, 남전옥, 수옥보다 낮은 게 좋다.성분은 옥수에 가깝지만 유리광택이 아니고 옥질광택에 속하기 때문에 새로운 옥재를 심는다.이 광맥 속 석영맥선은 지질학에서 비교적 안정된 광맥이다.채굴 과정에서 거대한 옥왕료가 나올 가능성이 높다.
3. 단백석광: 랴오시 지역에서 단백석광이 처음 발견되어 높은 산, 화산암에서의 틈새에서 여러 해 동안 결정되어 왔습니다.바깥쪽에 붉은 종유상의 붉은 흙을 가진 가죽, 흰색 투명, 경도 7.5, 굴절률:
1.54, 밀도: 2.65, 광성: 은정질 집합체, 투명도: 반투명, 유리 광택, 덩어리가 보통이며 섬세하고 윤도가 좋은 것은 유리종 비취와 비슷하다.고대 화씨벽에서 묘사한 특징과 근접하여, 고증이 필요하다.。
4.오채옥수:오채옥수광석도는 크지 않지만, 교색료가 매우 많다.모스 경도 7, 굴절률:1.54, 밀도: 2.65, 광성: 은정질 집합체, 투명도: 반투명, 유리 광택, 덩어리 일반, 섬세하고 윤도가 좋고 색감이 다양하며, 절묘한 재료가 풍부합니다.
옥의 전고
춘추전국시대에는 본래 자연물질이었던 옥석이 풍부한 문화적 함의를 부여받았으며, 특히 중국 전통 문화에서 두드러진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유가 사상에서는 인, 지, 의, 예, 낙, 충, 충을덕, 도 등의 내용이 옥의 천연물리적 성능과 맞물려 옥유오덕, 구덕, 십일덕 등의 학설이 나오고 있다.
[1] [정중형음의종합대자전]에서는 예를 들어 해:옥, 본의작석의 미자, 즉 색광윤, 성서양, 질영결의 미석명을 옥이라 한다.제왕의 왕은, 한결같이 세 가지를 의로움으로 삼았고, 세 가지를 의롭게 하였고, 천지인도 중화근으로 만들었다.상법천지야.고주옥의 '옥'은 본래 '왕', 속작 '옥'이다.
'오경통의예'에서는 "옥유오덕(玉)은 온유(温)하고택(,)은 지혜(智)와 같으며, 예는 인(仁)과 같으나 긁지 않으면 의(義)와 같다.옛 사람들은 군자의 덕과 옥질에 대해 공자 앞에서 논술을 한 모양이다.
'설문해자'에서는 '옥'을 이렇게 묘사한다: 돌의 아름다움에는 오덕이 있다.윤택은 온, 인의 방, 사리를 떠나서 중, 의의 방을 알 수 있다.청렴결백하지도 않고, 방도를 따져도..."라고 말했다.
《설문해자》의 몇 가지 논술은 옥의 질이 곧 군자의 덕임을 다시 한번 보여준다.
훗날 맹로부자는 측은지심, 인지단, 수모심, 의리의 단, 사양심, 예의, 지혜의 단이라고 했다.그러므로, 군자는 먼저 한 사람이고, 그 다음에 더 언급할 것이다.도덕 학문으로 승승하여 군자가 되다.
'예기학기(学學。")'에서 말했듯이 '옥을 다듬지 않으면 그릇이 되지 않으며, 사람이 배우지 않으면 알지 못한다.'옥석은 다듬지 않으면 사람들이 유용하거나 좋아하는 기구가 되지 않고, 혼자서도 장기간의 학습 과정에서만 끊임없이자신의 경지를 높여야 진정한 인자군자가 될 수 있다.
의
'정중형음의종합대자전'에서 '양(为)'은 선상(祥)이라는 뜻인데, 다시 말해 선상서(瑞)는 '의(義)'이고, 본뜻은 '자기(威)의 위(。)'다.허신 선생은 《설문해자》에서도 말한 바가 있는데, 자신이 보여 준 그 밖의 기개이다.도, 용지 등 합칭 의.또 다른 '천리정로왈의'가 있다.《논어·리인》에서는 "군자는 의에, 소인은 이익에 비유한다."주희부자는 의로운 자, 하늘의 도리, 이로운 자, 인정이 원하는 바이다.
덕행이 고결한 것을 염이라 한다.직설적으로, 즉 바야흐로 청렴하다고 한다.염은 또 네모난 나무를 가리키고 있는데, 염우라는 단어는 원래 기물 변의 직설, 각의 처방을 가리키고 난 후, 비유방직의 인품을 빗대어 말한다.'刿'는 상처를 입힐 수 있고, '廉'은 '刿'이 아니면 '"'이 된다.단단해서 사람을 해치지 않는다는 말이다.옥의 고결한 성품을 형상화한 말로, 긁어도 꺾이지 않고, 예리해 보이지 않아도 꺾이지 않고, 끊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본성인 '외원내'를 지키는 것을 잊지 않는다.이것은 옥의 귀중하고, 군자의 미덕의 소시이며, 그 순간은 말이 없으면서도 오래도록 마음에 새기고 지워지지 않는다.남편의 제자자길처럼 그는 살해되어 세상을 떠나는 순간도 정관을 하고 옷을 단정히 하고, 남편이 준 가르침을 영원히 잊지 않고 한결같이...
예의
예는 인간의 행위규범이다.드롭, 떨어진다는 뜻이 있습니다.마치 떨어지는 듯, 아주 생생하게 '예'를 그렸다.이미지, 그것은 높은 것이 아니라 자성의 유로이다.《설문해자》에서는 이렇게 '예'를 설명하였다.예를 들면 하는 것이고, 몸소 실천한다는 뜻이다.옛말에 이르기를 : 공손하고 예의가 있다.군자, 자비존인, 비천함, 비천함, 자신을 낮추고 남을 존중하는 것, 그리고 자중자애하는 것과 같다.공자는 옛날에도 뜻이 있었는데, 극기복례하고 인이야.'논어안연'편에도 공자가 안연에게 '극기복례(仁)는 인(,)이고, 하루는 기(己)와 복례(复)를 하고 천하귀인(天下。)'이라고 한 말이 기록돼 있다.'도를 잃으면 덕이 생기고, 덕을 잃으면 인이 되고, 인을 잃으면 의리가 없어지면 절을 한다.'그래서 '도, 덕'을 회복하려면 먼저 예를 따라야 합니다.
《예기·악기(中有)》에는 "악자는 천지의 합이다.부락자, 선왕이 희롱하는 까닭은?
음악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감정을 조화시키며, 인간관계를 조화롭게 하고, 사람들로 하여금 행동에서 선을 향하게 한다.심지어 인간의 감정에 대한 애애, 비애의 감정도 음악을 통해 분출될 수 있고, 나쁜 정서를 평화로워지게 하며, 인심을 미혹시키지 않는다.지란, 예의에 어긋나는 짓을 하다."낙야자, 화불변노야.""악자, 심의일정화야", "악자돈화", 이것들은 모두 "악"의 기본적인 특징은 "화"라고 말한다.음악상의 "화"는 점차 "예"와 어울리게 되어 보조적인 역할을 하며 여러 예의 관계를 조화시키는 데 사용된다.
'고지하는 소리가 맑고 길게'는 '예기학기(礼學记)에서 '고지면 소자(小小)가 울리고, 큰 것을 치면 큰 소리로 울리고, 그 소리를 잘 듣고, 그 다음에는 태연하게'라는 생각이 절로 이어진다.청초한 목소리는 불순물이 없어 마음에 들게 하고, 그 목소리는 군자의 진퇴유절처럼 장이 도도하다.기쁨이 주는 것은 마음과 마음의 교류이며, 풍속을 바꾸고 민심을 교화시키는 역할을 한다.군자가 단결하여 많은 사람을 돌볼 수 있듯이, 그는 도의를 준칙으로 사람과 사귀기 때문에 뜻을 같이하는 친구들이 많다.진정한 군자는 얼마나 많은 친구가 있든지 간에 공기 속의 산소처럼 친구들을 즐겁게 하고 편안하게 느끼게 한다.
옥의 가치
옥기 상품은 일반 상품이 아니며, 그 가치는 주로 노동량에 의해 얻어지지만 절대적인 것은 아니며, 석재의 질에 크게 영향을 받아 석재의 예술적 처리 수법에 대한 예술가의 영향을 받아 사람들의 심미를 받는다.물질적 조건과의 영향, 사회에 제공하는 옥기는 소량이며, 사회의 수요도 소량이며, 이러한 양의 변화는 옥기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우열이 다른 재질의 옥석은 같은 품종이지만 가치는 천양지차다.사람의 기술 조건, 가공 기술, 처리 수법이 적절한지의 여부는 옥기의 효과에 영향을 주어 옥기가 조형적으로 천변만화되어 생기는 가치에도 자연스레 차이가 있다.사람들이 옥기 선용에서 민족, 사회 관습, 전통 관념, 그리고 신앙의 차이로 인해 옥기의 가치를 다르게 인식하는 것들이 옥기가 고정 가치가 없는 주된 이유이다.
옥과 비취
연옥과 비취의 차이점. 우리는 흔히 '수옥', '황백노옥', '화전옥', '대만옥', '캐나다옥' 그리고 '양지백옥', '벽옥'옥', 등명, 그것들은 광물학에서 '연옥'이라고 부르는 집합체에 속한다.연옥은 중국 고대 전적에서 볼 수 없었던 근대광물학에서 유래했다.연옥은 각섬석족 광물로 이루어진 특별한 집합체이다.연옥은 그 색깔에 따라 백옥, 청옥, 벽옥, 묵옥, 황옥, 당옥 등 몇 가지 중요 품종으로 나눌 수 있다.연옥과 비취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다.
1. 연옥색은 비교적 고른 색상으로 흰색, 어두운 녹색, 검은 녹색 등이 있으며, 무선록색이다.
2. 연옥은 번들거림이 없고 보송보송합니다.
3. 연옥의 비중(3.00)은 비취의 비중보다 약간 낮다.
4. 연옥의 굴절률(1.62)도 비취의 굴절률보다 약간 낮다.
양옥 용어
찰옥, 반옥, 양옥, 회복, 회복, 수분 공급, 요양, 피한다.
옥기 감상
옥은, 중국에서 매우 풍부한 역사적 침전을 가지고 있습니다.그래서 중화 5천 년 동안 옥기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아 왔습니다.조형 품질이 매우 풍부하다
옥 종자는 약2000종 마노는 20000만종자가 있습니다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은 홍산문화옥 유물 현대 옥까지 연구하는 옥 전문 연구원 입니다 옥은 보석입니다 허텐 화전옥 감정 평가와 홍산문화 옥 감정평가 교육 정보 지원을 연구원에서 하고 있습니다 이상 골동품 거래 시장의 전망에 관한 소개로, 더 많은 수집 지식을 알려면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에 관심을 가져 주십시오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에서 골동품 아카데미.감정을 통해 여러분들의 수집품...골동품 매매 판매 자문을 하고 있습니다
소스:이페어케이 E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