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학년때부터 시작하면 당연히 좋죠..단 군대 안가고 한다는 조건으로 하다가 군대 가고 군대갔다와서 다시 공부하는것보다 한번에 밀어 부치고 장교로 군대 가면 되죠. 회계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으면 경리장교로 지원할 수 있는걸로 알고 있거든요..
그리고 경영학과니깐 학교에서 배워는 과목들이 다는 아니지만 시험과 관련과목들이니깐 충분히 학점 관리하면서 공부 할 수 있습니다. 물론 1년 정도는 전략을 위해 휴학해서 집중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좋을듯 하네요 글구 만약에 학교다니는 동안 합격하면 학교에서 장학금등의 혜택도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공부기간은 님이 하시기에 달려있지만. 소위 천재라고 하는 명문대 학생들 중에는 1년안에 1차 패스하고 동차나 유예생으로 합격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더군요. 그렇지 않더라도. 3년 정도 열심히 (진짜..독하게 )하시면 붙을 수 있을것입니다. 근데 이게 고시라는점 잊지마시고 널널하게 할 생각이라면 시작하지 마세요. 정말 해야 겠다. 그리고 하겠다라는 생각이 섰을때 하세요. 아니면 붙기 힘듬니다. 그리고 공부하는 동안에는 많은 것들 희생해야 할것입니다. 남들 (동기들) 술마시고 놀러 다닐때.. 도서관 한컨에서 묵묵히 공부해야 하거든요. 그리고 같이 할 사람을 찾으세요. 혼자는 힘들거든요. 혼자하면 장수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같이 할 사람도 역시 진짜 할 만이 있는 사람으로 3~4명정도 좋을듯 하네요.
즉, 요점은 '가능하다.'입니다.
제 친구도 작년에 합격하고 올해 4학년입니다. 물론 군대는 안갔지만...
그럼 즐공,열공 하세요.^^
--------------------- [원본 메세지] ---------------------
저는 이번에 새로 대학교에 입학한 새내깁니다..^^
경영학과에 재학중이구요...학교와서 진로에 대해 나름대로 진지하게 생각해봤는데 회계사란 직업과 컨설턴트라는 직업이 끌리더라구요..
근데 두 직업사이에 어떤 관련이 있나여??있다면 어떤면에 있는지 갈켜주세여 :)
글구 회계사 공부 학교다니면서 학점관리하면서 할만한가여??이렇게 공부하는 경우 보통 몇년만에 자격증 따는줄 아시나여??
넘 많은 걸 물어봤네여^^제 주위에 이런걸 물어볼 사람이 없어서리...
답변 꼭 좀 부탁드립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