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데.. vvs1 을 기준으로 이야기 드리면.. (제가 물어본 상점 기준. 전부 우신이었음)
백화점 / 도매상
5부 (0.5캐럿)350 / (0.5캐럿)200
정5부 (0.58캐럿)420 / (0.6캐럿)260
모든 금방에서도 감정원별로 사다 파는거기때문에(자체 감정 빼고는..) 다이아에는 마진을 안붙인대요. 근데.. 왜 저런.. 가격 차이가 나올까요??
그건.. 저도 의문입니다.
감정원 별로는 우신 현대 이런 순으로 높게 팔리더라구요.
(전에.. 네덜란드 가산 다이아몬드 공장을 갔던적이 있는데요.. 거기서 듣는걸론.. 우리나라 감정서.. 외국서는.. 그닥 알아주지 않는데.. 우리나라 아줌마들은.. g 컬러.. 오희남(오휘남인가?) 감정서라그러면.. 환장들을 한대요.. --;; 그 오희남씨 자제분들이 만든게.. 우신이라네요)
우신은 왜 비싸냐면.. 다른 감정원보다 훨씬 다이아에 대해 까다롭대요.
다른곳들은.. 다이아에 대해 관대한 편이라더군요.
예를 들어 나석 하나를 들고 가서 현대 감정원에서는.. vvs1등급에 커팅 good이 나왔다 치면..
우신에 서는.. 그보다 낮은 등급이 나올 수 있다는 거죠.
근데... 우리나라에서 살꺼면.. 그리고.. 팔지 안팔지는 모르겠지만..
나중에 팔더라도.. 제갑을 받을려면.. 우리나라 감정서를 들고 있어야겠지요.. ^^ 그게 제가 내린 결론인지라.. 우리나라 실정에 맞춰 살랍니다.
우리나라에선 현재 색상과 클래리티.. 는 g 컬러에.. vvs1등급에.. 커팅 good를 좋은다이아로 살수 있는 대중적인 등급이구요.. (감히 우리나라에서 유통되는 일반적인것에서 최상이라 합디다)
이보다 더 좋은.. .컬러나 커팅은 구하기도 힘들뿐더러.. 가격이 어마어마하게 올라서..
그.. 우리랑 레벨이 다른.. ^^ 좀.. 집안에 돈많은 분들은.. 사실수 있을꺼에요.
아 그리구요.. 백화점매장에서는.. vvs1등급은.. 극히 드물게 취급합니다.
왜냐면여.. 나석만 그냥 5부가.. 351만원 받거든요. 그래서 자체 감정한 것을 팔거나.. si 등급을 파는거죠.
대신에.. 커팅을.. 강조! 많이 한답니다.
매장 언니들 한테 들은건데요.. vvs1을 하지 않을꺼면.. vs1 으로 하고..
그것도.. 그러면.. 그냥si등급으로 하래요.
2 붙은 등급은.. 그 아래 등급이랑 별 차이 없으니.. 차라리 그냥 아래 등급으로 싸게 하라는 거지요.
그런데요.. 투명도를.. 체크 하는.. 클래리티가.. 낮은데.. 커팅을 아무리 잘한다 해도.. 내포물이 많은 상태에서 커팅을 잘해봤자.. 얼마나 더 반짝일까요. 좀 의심이 듭니다.
전.. 그냥 일반인 이지만.. 그때 가산다이아 공장 가서.. 캐럿 단위 나석 놓구.. 어느게 더 좋은지.. 알아내는 거 했을때.. 다 맞췄거든요..
첫댓글다이아 외국감정서는 물론 비싸구요, 요즘 우신은 감정서를 예정에 비해 약간(?) 남발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오희남씨 돌아가시고 나서요. 현대꺼랑 많은 차이 없다던데, 그래도 우신하면 오희남씨 덕에 인정 받으니까 많이 하시는거 같습니다. 현대거랑 가격면에서 10~20만원 차이 난답니다. 본인의 선택이죠, 저도 암 것도 몰랐는데 이리저리 알아봤습니다. 비싼거 할려는게 아니고 몰라도 너무 몰라서요.^^ 저는 기본 3부(0.3캐럿)할려구요. 좋은거 해서 집에 모셔놓기 싫어서요.ㅋ 다들 잘알아 보시구 좋은거 내 맘에 드는거 하세용~
저도 잘 몰랐는데....우신이 최고인줄알고 그걸로 하려고 했더니 보석아저씨가 지에스인가 뭐 그걸로 하라하더라구요..우신은 우리나라에서만 알아주는데 그것도 점점 값이 떨어져간다고.....전 6.6부인가 했는데...트리플(쓰리엑설런트래요) 하트모양도 확인했구요........근데 170정도에 한거 같아요....싸게한거죠??
첫댓글 다이아 외국감정서는 물론 비싸구요, 요즘 우신은 감정서를 예정에 비해 약간(?) 남발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오희남씨 돌아가시고 나서요. 현대꺼랑 많은 차이 없다던데, 그래도 우신하면 오희남씨 덕에 인정 받으니까 많이 하시는거 같습니다. 현대거랑 가격면에서 10~20만원 차이 난답니다. 본인의 선택이죠, 저도 암 것도 몰랐는데 이리저리 알아봤습니다. 비싼거 할려는게 아니고 몰라도 너무 몰라서요.^^ 저는 기본 3부(0.3캐럿)할려구요. 좋은거 해서 집에 모셔놓기 싫어서요.ㅋ 다들 잘알아 보시구 좋은거 내 맘에 드는거 하세용~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다들 이렇게 공부하시는구낭...
저도 잘 몰랐는데....우신이 최고인줄알고 그걸로 하려고 했더니 보석아저씨가 지에스인가 뭐 그걸로 하라하더라구요..우신은 우리나라에서만 알아주는데 그것도 점점 값이 떨어져간다고.....전 6.6부인가 했는데...트리플(쓰리엑설런트래요) 하트모양도 확인했구요........근데 170정도에 한거 같아요....싸게한거죠??
그러니 결혼 준비에도 많은 준비가 있는데 사고부터 치니 제일 염려 가 되지요 ~이유는 ? 아기를 버린다 입양을 시킨다 한국은 입양국가로 잔락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