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천적 결함이 있는 어린이의 암 위험 증가와 관련된 잠재적 유전 변이
날짜:
2022년 11월 30일
원천:
필라델피아 어린이 병원
요약:
연구원들은 선천성 심장병 및 중추 신경계 결함과 같은 비염색체 선천적 결함이 있는 어린이의 암 위험 증가와 관련된 여러 유전적 변이를 확인했습니다. 암 발병 위험은 염색체 선천적 결함이 있는 어린이만큼 높지 않지만 선천적 결함이 전혀 없는 어린이보다 훨씬 더 높으며 연구 결과는 이러한 연구가 부족한 환자의 조기 발견을 위한 근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필라델피아 어린이 병원(CHOP)의 연구원들은 선천성 심장병 및 중추신경계 결함과 같은 비염색체 선천적 결함이 있는 어린이의 암 위험 증가와 관련된 몇 가지 유전적 변이를 확인했습니다. 암 발병 위험은 염색체 선천적 결함이 있는 어린이만큼 높지 않지만 선천적 결함이 전혀 없는 어린이보다 훨씬 더 높으며 연구 결과는 이러한 연구가 부족한 환자의 조기 발견을 위한 근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연구 결과는 최근 Biomarker Research 저널에 발표되었습니다 .
선천적 결함이 있는 어린이는 암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으며 암에 걸릴 위험이 성인이 되어서도 지속됩니다. 다운증후군이나 클라인펠터 증후군과 같은 염색체 선천적 결함이 있는 어린이는 선천적 결함이 없는 어린이보다 암 진단을 받을 확률이 11배 이상 높다는 선행 연구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비염색체 선천적 결함이 있는 어린이는 선천적 결함이 없는 어린이보다 암으로 진단될 가능성이 최대 2.5배 더 높습니다. 매년 미국에서 33명의 출생 중 1명꼴로 모든 종류의 선천적 결함이 발생하므로 위험 증가는 상당한 수의 어린이와 관련이 있습니다.
비염색체성 선천적 결함의 기본 유전학은 자세히 연구되지 않았습니다. CHOP의 CAG(Center for Applied Genomics) 연구원들은 어떤 분자 메커니즘이 작동하는지 확인하고 이러한 환자에서 암을 조기에 식별할 수 있는 유전적 단서를 잠재적으로 식별하기를 원했습니다.
Hakon Hakonarson, MD, PhD 이사는 "우리는 Gabriella Miller Kids First 프로그램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소아암 및 구조적 선천적 결함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을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가장 큰 규모의 소아 종양학 및 어린이 선천적 결함 프로젝트 중 하나를 구성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CHOP의 CAG 및 연구의 수석 저자. "이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는 이 연구의 일부로 식별한 돌연변이를 기반으로 기능적 분자 경로를 식별하고자 했습니다."
이 연구에서 연구원들은 Kids First Data Resource Center에서 얻은 염색체 이상이 없는 1,653명의 혈액 샘플의 전체 게놈 시퀀싱에서 얻은 데이터를 사용했습니다. 이 샘플에는 적어도 한 가지 유형의 악성 종양이 있는 541명의 선천적 결함 발의자(가족 중 최초로 유전 상담 또는 질병의 유전적 위험에 대한 검사를 받은 사람), 악성 종양이 없는 선천적 결함 발의자 767명, 건강한 가족 345명이 포함되었습니다. 앞서 언급한 프로밴드의 부모 또는 형제자매인 회원. 또한, 변이가 확인되면 데이터 리소스 센터 외부에서 온 40명의 선천적 결함 발의자의 전체 게놈 시퀀싱 데이터(적어도 한 가지 유형의 암이 있는 25명의 환자 포함)를 사용하여 연구를 추가로 검증했습니다.
이 연구는 코딩 영역(필수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전사되고 단백질로 번역될 유전자 영역)에 적어도 두 개의 변이가 있는 119개의 유전자와 적어도 20개의 변이가 있는 478개의 유전자를 포함하여 수천 개의 관심 있는 변이를 확인했습니다. 비 코딩 영역에서. 특히 5개의 유전자 - AXIN2 , BMP1 , CR1 , ERBB2 및 RYR1- 선천적 결함 및 암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연구원들은 40개의 검증 샘플과 비교했을 때 Kids First 코호트에서 식별된 관심 변형을 평가하기 위해 딥 러닝 모델을 구축했으며 약 75%의 정확도를 달성했으며 그렇지 않은 변형에 대해 훨씬 더 높은 정확도를 달성했음을 발견했습니다. -코딩 영역.
이 데이터에 대한 추가 세부 분석을 통해 특정 선천적 기형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어떤 유형의 암에 더 취약하고 위험이 아동기 또는 성인기에 더 두드러지는지 여부를 식별하는 유전자 및 비암호화 돌연변이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Hakonarson은 "우리가 식별한 관심 있는 변종을 탐구하기 위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이 연구는 비염색체 선천적 결손이 있는 암 어린이의 조기 발견을 향한 중요한 단계를 나타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