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cket Lab Electron 로켓이 2024년 회사의 첫 비행에서 뉴질랜드에서 이륙합니다. 이미지: Rocket Lab
Rocket Lab은 수요일에 다시 활동하여 뉴질랜드에서 Electron 복구 임무를 통해 출시 연도를 시작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말 사고 이후 두 번째 비행 임무 복귀였다.
뉴질랜드의 로켓 연구소 발사 단지 1에서 이륙은 오후 7시 34분에 발생했습니다. NZDT(오전 1:34 EST, 0634 UTC). 악천후로 인해 출시 기회가 원래 1월 중순으로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Four of a Kind" 임무를 위한 Electron 로켓에는 Spire Global과 NorthStar Earth & Space의 우주 상황 인식(SSA) 위성 4개가 탑재되었습니다.
이는 현재까지 로켓 연구소의 43번째 발사였으며 1단계 부스터를 복구하는 최신 임무였습니다. 비행 시작 약 17분 만에 부스터는 낙하산 아래 태평양에 떨어졌고, 그곳에서 복구 선박에 의해 건져졌습니다.
로켓 연구소는 1단계 부스터 전체를 재비행하려는 야망을 갖고 있습니다. 지난 8월에는 러더퍼드(Rutherford) 엔진의 재비행을 통해 부분적인 재사용을 시연했습니다.
로켓 연구소 회수선이 "4종" 임무 개시 후 태평양에서 전자 1단계 부스터를 퍼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로켓 연구소
Rocket Lab은 "Spire & NorthStar를 궤도에 올리는 오늘의 임무 성공과 발사 후 전자를 지구로 반환하는 두 번째 임무의 완료는 Rocket Lab의 가장 바쁜 한 해가 될 환상적인 시작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CEO 피터 벡(Peter Beck)이 성명을 통해 밝혔습니다. "2024년에는 이전에 예정했던 것보다 더 많은 임무가 예약되어 있으며, 이와 같은 고급 임무와 2024년에 예정된 모든 임무에 대해 위성 고객에게 소형 발사 신뢰성을 계속 제공할 수 있게 되어 정말 영광입니다."
4개의 16U Spire 제작 및 운영 위성은 독일 회사인 Exolaunch에 의해 530km 원형 지구 궤도에 배치되었습니다. "NorthStar-1" NorthStar Earth & Space라고 불리는 이 임무는 회사가 "최초의 SSA 서비스형 위성 집합체"라고 주장하는 계획된 24개의 위성 집합체 중 첫 번째 배치입니다.
회사는 2023년 12월 성명에서 "이 초기 비행을 시작으로 NorthStar는 위성과 인근 물체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활성화하여 안전 및 보안 관련 현상을 조기에 감지하고 경고하기 위한 상태 벡터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NorthStar의 CEO이자 창립자인 Stewart Bain은 성명을 통해 “이 획기적인 행사에 우리 NorthStar 팀이 매우 자랑스럽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임무는 이런 종류의 최초이며, 미래 세대의 우주 애호가들과 지구의 안녕을 위해 지속 가능하고 깨끗한 우주 환경에 매일 의존하고 있는 우리 모두에게 희망을 전달하려는 10년 간의 꿈을 물리적으로 구현한 것입니다. .”
노스스타는 2026년까지 처음으로 12개의 위성을 발사할 계획이다.
스페이스 클럽(Space Cl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