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고방법은 맨아래)
아래 내용을 본적있나요?
위버스샵은 해당 상품의 상품, 거래 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위버스샵은 책임이 없고 위버스 컴퍼니에 있다는 내용.
이게 뭔 다단계 같은 소리인지.카드 돌려막기 인지, 자아분열인지
???????????????????♀️???????????????
배송지연 등의 회사 편의로만 서비스 내 공지할 뿐
개인문의 답변 중 서비스 내 전체공지해야 될 내용 공지한 적 X
회사에게 유리하게끔 모호한 기준으로
피드백 사항을 전체공지가 아닌
이메일로 통지할 수 있게 되어있는 약관..
(교환 환불 1대1 문의도 서비스내에서 답변하지 않고
메일로 오는 경우때문에 교환시기를 놓치는 경우도 발생)
2. 위버스샵이 제조사, 공정과정, 서비스 환경 등의 사유로 책임지지 않는 이유 |
③항의 '회사'의 고의 또 는 과실 등 귀책이 없는 한 책임지지않는다.
이 말대로라면
회사의 과실 귀책 부분은 책임을 져야하지만
회사의 답변 대부분
공정과정 중에서~ 제작업체가~~ 등등으로
교환 등 책임 지지 않게 함.
제조사, 공정, 서비스환경 등으로 책임이 지지 않는다의 내용이 약관에 있다면 어떻게 될까? |
제조사 - 중개인(쿠팡) - 소비자처럼
제조사-중개인(위버스샵)-소비자이기에
대놓고 책임안진다 썼다면 부당면책조항에 해당..
따라서
위버스샵은
약관에 고의 과실 귀책은 책임 진다.
그외는 지지 않는다라는 내용 때문에
제조사, 공정과정, 서비스 환경등의 사유로
회사 고의, 과실, 귀책이 없게 답변.
대부분을 책임지지 않고 있음.
약관 내용 꼼수or 불이행 아닌지?
이래놓고
MD 및 라이선싱 부문은 주요 아티스트들의 IP를 활용한 MD 매출 확대로
전분기 대비 53% 증가한 767억원을 기록
라고 기사에 쓰다니 양심 유무????????????????????
위버스샵 이용자들은
아래 내용에 해당된 적 있는지 확인필수!!
매사 겪을 때마다 맨 아래 공정위 신고 안내에 따라 신고ㄱㄱ
📢 내가 해당 되는지 간편하게 확인해보기 📢
1. 문제있는 상품 관련 개인에게만 메일⭕ 전체공지 ❌
2. 제조사, 공정과정 등의 사유로 보상 내용 없는 경우
3. 타 그룹 가입 안했는데 알림이나 메일이 온 경우 |
+
❗ 위버스샵 약관 불이행 및 악용 의심 내용 상세히 확인해보기 ❗ |
1. 회사 과실 관련 면책 사항 | 1-1 불특정 다수 회원에게 답변 한 내용이 전체공지에 적합한 내용일 경우 (예시 - 문제 상품에 대해서 확인한 회사가 문제 제품을 인지하고 환불 가능하다는 내용을 문의한 회원에게만 통지한 경우)
1-2. 상품 관련하여 과실을 인정했으나 제작 및 공정 등의 문제로 보상이 어렵다는 내용이 있는 경우등과 같이 회사가 제조사나 공정 과정등의 사유로 회사의 고의, 과실, 귀책을 회피하는 경우 (예시 - 초판 앨범의 경우 집계가 되는 사항을 악용하여 교환/재배포가 어렵고 재인쇄 버전에만 수정 반영하며 기존 구매자는 환불만 가능하다는 답변만 있는 경우)
1-3. 다수의 회원이 같은 문제증상을 제기하였는데도 불구하고 자가진단으로 문제없음을 답변하여 회사의 고의, 과실, 귀책 회피 및 문제 개선의지가 없는 경우 (예시 - 약간의 이질감이나 문제로 받아드릴 수 있으나 제조사에서 확인했을 때 문제 없다는 답변을 받았으므로 제품의 문제라고 보기 어렵다며 자가진단 하에 책임지지 않는 경우.)
|
2. 통지사항 | 2-1. 1-1, 1-2 과 동일
2-2. 1대1 문의 답변 불특정 약관 제 11조 통지 부분에서 불특정 다수 회원 이메일 통지 부분 중 서비스 내 공지 7일 게시로 개별통지 갈음(=대체) 미준수. 통지 기준 모호. (회사 불이익 내용만 회원 개별 메일 통지, 회사 편의에만 서비스 내 공지게시)
2-3. 서비스 미가입 회원에게 통지 |
3. 개인정보 이용 | 2-3과 동일 (예시- 타그룹 회원 대상 메일 및 알림이 미가입자 발송)
|
🚨 위버스샵 공정위 신고 방법🚨
📋 복붙하기 📋
참지말고 품지말고
바로바로 신고하자!
첫댓글 이거 복덕방에 올리는게 낫지 않을까..?
위버스샵은 거의 이제 쇼핑앱이라서 .. 입점한 브랜드(연예인)도 많고 소비자도 많아서 쿠팡앱이나 배민같은 공익목적으로 알리는 글이구 신고내용은 필요할거같아서 부가적으로 작성했어
@BigPicture 오 옼이
진짜 위버스샵 개선 좀 해야한다고 생각,,,
위버스샵 쓰는 돌팬은 많은데 진짜 답이 없다 썅놈들
하이브 방석이들 다 봐야 됨 진짜 위버스샵 정신 차리길
제발 정신차리자
지금 들어온 그룹이 몇갠데
나 한달째 위버스샵에서 환불 못 받고 있음 반품 시켰는데 택배 잘 받았냐는 메일에도 계속 똑같은메일 복붙해서 보내고 환불은 환불대로 안되고 있고.. 진짜 동네 구멍가게도 이렇게 운영안하고 지금 시대에 이따위로 배짱장사하는 것들은 망해야된다고 생각해 위버스샵에 쓴 돈만 거의 몇백인데 이제 진짜 앨범 말고는 절대 안사려고 알려줘서 고마워 내일 천천히 읽어보고 신고해야겠다
신고하면 바로 연락올걸.. 갑자기 빨라짐 ㅎ 그리고 타팬덤은 앨범도 활동 끝날때까지 안줬다더라. 독점 믿고 배짱장사 개쩔어. 후기 꼭 부탁해!!
@BTS_JlMiN 내일 꼭 신고 하고 후기 써볼게 고마워!!
와 너무 약았다.... 무슨 동네슈퍼도 아니고 이용자수가 수십만명 아닌가? 근데 이렇게 교묘히 책임을 피한다고?ㅋㅋ...
글 고마워!!!
좋은정보고마워!!ㅇ붘맠해놔야지
진짜 기가막힌다. . 진짜 언제 정신차려?? ㅠ
좋은글 고마워~!!!
진짜 개빡치네... 모르던 사실 있었어 좋은 정보 고마워
위버스 망했으면 좋겠다
뭔 운영을 이따위로해
윕어스 진짜 아오
헉 정리 너무 잘해줬다 고마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