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선대위 현안대응 태스크포스(TF단장 김병기)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최씨는 서울, 경기, 강원, 충청 등지의 주택 및 토지를 소유하고 있었다"며 "이들 부동산 중 지방자치단체나 건강보험공단에서 압류한 부동산이 전국각지 23곳에 이르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TF에 따르면, 올해 12월 기준 건강보험공단은 서울시 강동구 암사동, 송파동, 강원도 속초시 장사동의 주택 3채를비롯해 경기 남양주, 경기 양평, 강원 동해시, 충북 음성, 충남 당진 등 전국 23곳의 최 씨 소유 부동산을 압류했다.
또한 경기 성남시 중원구청은 남양주시 토지와 잠실 아르누보팰리스 아파트를 압류한 상태다.
지난 2008년에는 송파세무서가 최씨의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금남리 5필지를 압류했고, 2003년에는 천안세무서에서 같은 토지를 압류했었다고 TF는 전했다.
김병기 TF단장은 "TF가 확인한 부동산만 23곳인데 그 외 얼마나 많은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는지, 최 씨가 실제 거주하거나 생활 터전으로 삼을 만한 곳이 아님에도 이렇게까지 많은 부동산을 소유한 이유가 궁금하다"며 광활한 토지를 확보하는 과정에서 또 다른 일탈 행위도 저지르지 않았는지 해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처럼 많은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는 자산가 최 씨가 정작 납부해야 할 세금과 과징금은 미납하고 있는데, 윤석열 후보에게 사심 없는 부동산 정책·과세 정책을 기대할 수 있겠나"라며 "윤 후보는 김건희 일가의 부동산소유 목적과 재산 증식 과정을 국민 앞에 소상히 밝혀 대통령 후보로서의 책임을 다해야 한다"고 했다.
첫댓글 대단하네요 ~~~
땅순이 가족 맞네요
조국일가, LH 사태 등이 이제 부메랑이 되어 우끼에요 판화의 파도처럼 쓰나미가 되어 몰려오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저 또한 기레기들의 눈속임에 넘어 갔는지 모르겠지만
요즘 분위기를 보면
조국 가족 마녀 사냥때의 10분의 1 될까 말까? ㅋ
서울,부산 시장 선거때도 글 남겼지만
이번 대선도 무책임하게
똥이 싫다고 똥차에 치여 죽고 싶어 하는
분위기라 매우 짜증납니다 ㅎ
감정이 상해서 혹은 자기의 이익을 위해 아무죄없는 이들 잘못이상을 죄인으로 만드는 개같은 언론 보면...참..
ㅋㅋㅋ
이야...ㅋㅋㅋㅋㅋㅋ 조국일가에 햇던거 절반만 해봐...제넨 종신형이여
글쎄요. 기소나 할까요?ㅎ 하더라도 뿅망치 정도 주지 않을까하는.
이런거 보면 세상사에 업보(카르마)라는게 있긴 한것 같음.
힌두교 카르마, 불교 인연과보, 나비효과, 뉴턴의 작용반작용의 법칙~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