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기획안이 확정이 안되어 있고 기획안이 정모참가자들중 실명확인자분들만 공개되어 운영되는 상태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자신의 그리시는 게임을 생각하셔서 게임제안을 하고 계십니다.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다음과 같은 수준에서 게임이 결정될 예정입니다. 특히 삼국지류풍에 익숙하고고 최근 삼국지9편의 이미지를 그리시고 제언을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참고 하셨으면 합니다.
1. 게임진행방식
- 턴제방식
- 운영방식 - 체스방식 - 핵사방식 섹터가 지정되어 이동할수 있 는 유닛을 이동범위내에서 유저가 직접이동시키는 체스방식
- 턴 순서방식 - 사용자 및 타국의 턴 우선순위를 랜덤하게 적용하여 매턴마다 선 운영사용순서를 가짐.
(부언하면 유저. 백제. 신라. 당.왜 즉 4개국이 존재시. 매턴당 랜덤하게 각 국의 턴 순서를 정해서 각 국의 턴이 종료되면 다음 국가의 턴이 넘어가는 방식)
- 전쟁모드진행방식 - 삼국지공명전과 같은 유저유닛 이동 후 적 유닉 이동 방식진행
2. 인공지능
- 인공지능부분, - 적 유닛의 아군 유닛의 공격
- 적 유닛 거점지역 점거 및 아군 거점지역 공격
- 적 유닛 유리거점지역 주둔
적유닛및 적국의 내정관련된 부분만 인공지능화 하며 유저의 국가 및 유저유닛의 인공지능모드는 존재하지 않음
3. 자동화 부분
- 자동턴제 - 전쟁모드인 경우 유저가 턴을 포기하는 자동턴제실시. 이경우 적유닛을 이동 공격하지만 아군 유닛은 정지 고정되어 자신의 턴을 포기하는 부분
- 사신, 수송유닛 지정지역만 자동루트이동 - 사신,수송유닛은 매턴마다 지정된 성을 따라 자동으로 이동.단 시야범위내에 적이나 적기물이 존재시 움직임 종료.
- 위임 성 및 군단에 대한 내정자유화.단 공격부분은 배제
4. 베이스 게임 (기획진들이 참고로 하는 베이스되는 게임들)
- 삼국지 2편,3편 4편 전반적인 퀄러티
- 삼국지 공명전 조조전 의 전쟁모드
- 팬저제너널 2. 3의 전쟁모드
5. 맵구성 부분 내정구성부분
맵부부은 전쟁모드 내정모드의 별도의 맴은 구성하지 않음.
단 내정턴과 전쟁턴을 구분할것인가에 대한 별도의 협의진행중
6. 성 및 유저생성 내정부분
성은 인구수나 상업수치등에 의해서 요새,소성,중성,대성,왕성으로 업그레이드방식이 제안된 상태
유저는 지정된 자원이 있는 성에서만 또는 지정된 규모의 성에서만 생성하도록 책정.
내정은 각 주성(현대시대의 도청개념)에서 내정을 치루고 각 성마다 별도의 내정을 치루는 이중 내정 부분을 고려중
7 제안자 부탁할점
제안자분들은 대부분 삼국지 7,8.9편을 기준으로 설정하는데 지금 게임수준으로 이정도 퀄리티 보장 못함. 순수 턴제의 체스방식으로 진행됨으로 전쟁모드는 자동적으로전쟁을 한다던지. 생각하시면 안됨,
최하의 베이스로 삼국지 2를 생각하시고 제안을 해주시면 가장 좋겠음.
이상입니다. 전반적인 대략적인 분위기 입니다. 리얼타임은 존재하지 않고 인공지능의 자동화기능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내정모드 위임시때 인물채용도 삼국지9편처럼 자동으로 채용하지도 않습니다. 이런 부분을 고려해 주시고 제안해 주셨으면 합니다.
그럼 수고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