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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cing team ■Synchro 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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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옥탄가
Seraph 추천 0 조회 272 06.02.14 03:57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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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6.02.14 08:46

    첫댓글 진실은 어디에 ?

  • 06.02.14 09:30

    나도 폭팔성이 더 낮아서 노킹이 줄어드는걸로 알고 있었지만 , 나쁜휘발류라고 할 순 없는게 일단 옥탄가 잘받는 차가 있기때문에 즐.

  • 06.02.14 10:02

    '아유~ 왜 이상한거 넣었어...으악...~' 하는 엔진의 비명소리가..들리는데...;;;;;

  • 06.02.14 10:16

    이말도맞는것같고, 저말도 맞는것같고,

  • 06.02.14 14:37

    아래쪽 말중 노킹의 발생원인이 카본 어쩌구 하는 부분이 있는데... 이건 틀린 말이라고 봅니다... 어디까지나 노킹의 원인은 엔진온도 상승으로 인한 압축비 상승 입니다... ^^ 당연히 엔진온도가 낮으면 압축되는 양도 적겠지만 온도가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압축했을때의 압력이 증가하기때문에

  • 06.02.14 14:37

    피스톤이 상사점까지 도달하기 전에 (거의 도달하였지만 스파크 프러그가 불을 붙여주기전에) 스스로 폭발해버리는거죠... 디젤차량의 경우 심하면 엔진 역류까지 발생합니다...

  • 06.02.14 14:38

    저도 어느게 진실인지 정말 궁금하네요.

  • 06.02.14 14:38

    물론 카본찌끄래기가 있다면 압축비가 더욱 올라가겠지만 뜨거운 카본에의해서... 라는 부분은 잘못된거 같군요... 카본찌꺼기는 엔진 온도가 낮을때도 존재할수 밖에 없으니까요... ^^

  • 06.02.14 14:40

    또한 참고로 내가 세녹스를 사용하는 이유중 하나는 평소 주행시 저 RPM 을 사용하기 때문인데 옥탄가가 낮은 세녹스가 저 RPM 만을 사용할경우엔 연비가 더욱 좋다는 점입니다... 고 RPM 주행시엔 위의 말처럼 노킹등의 문제가 발생하므로 고속 주행전엔 가급적 일반유(주유소)를 넣습니다... ^^

  • 06.02.14 15:00

    일반유넣으면 노킹나서 불안하던데..난 무족건 고급.. !!

  • 06.02.14 20:36

    나도 고급강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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