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갑상선에 혹이 여러개 있다는 진단을 3년 반 전에 받고 세침 검사를 했는데 암이 아니라며 자라지만 않으면 괜찮다고 했습니다.
외견상으로도 전혀 나타남이 없고 해서 안심하고 있었는데 얼마전 가래에서 피가 나고(일년전에도 한 번 난 적이 있는데 갑상선과 연결을 짓지는 못했음)
가래가 많이 끼고 목소리가 쉬고 해서 병원을 예약하고 기다리는 중입니다. 예약일이 한 3주 남았는데 가래가 무척 심해지고 침을 넘길 때 아프지는 않지만 편하지가 않고
입천장이 헐고 해서 다른 곳으로 전이가 된것 같아 하루하루가 괴로워, 전이가 되어 수술하신 분들께 어떤 증상이 있었는지 여쭤 보고 싶습니다.
구체적으로 목으로 전이 되신분한테 나타나는 증상, 뼈로 전이 되었을 때 나타나는 증상, 임파선 기타 등등
경험하신 분들의 얘기를 듣고 싶습니다.
첫댓글 전 수술후 전이와 피막침범이 있었으나 특이사항은 없었습니다. 정밀검사가 요구되는군요.
갑상선암은 전이가 되었다해도 증세가 별로 없는것이 특징입니다. 다른 후두염같은 이비인후과 해당 질병일 가능성이 크므로
검사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너무 걱정하지마시고 편안한 마음으로 지내세요
저도 혹이 6개나 돼요ㅠ 큰거는 4cm나... 혹이 생긴지도 20년 가까이 돼가는데 새로 생긴작은 혹이 암이라고 해서 수술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동안 나타나는 증상 아무것도 없었어요 다만 혹이 많고 크다보니 외관상 느껴지다뿐... 검사하실 때까지 마음 편히 계셨으면 해서 몇 자 적어봅니다.
새로 생긴 작은 혹이 암이라는 것은 정기 검진을 통해 알게 되었나요? 얼마에 한 번씩 정기 검진 하셨나요?
몇 년 못했어요ㅠ 양성 혹이라 1년에 한번씩 하라고 했는데 제가 한동안 관리를 안해서..
힘드시겟네요.....별일없으시길 바랄께요..힘내세요...
전 림프 전이가 있었눈데 증상이 전혀 없었어요
폐엑스레이 한번 찍어보셔요. 목이 많이 건조하면 가래에 피가 조금 나올 수도 있습니다. 출혈이 많다면 흉부외과 방문해 보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