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얀트리 그룹에서 운영하는 ‘카시아 속초’ 회사보유분 선착순 계약중
반얀트리 그룹이 위탁 운영하는 ‘카시아 속초’ 생활숙박시설 부동산이 회사보유분 선착순 계약에 나섰다.
동남아 휴양지에서나 만날 수 있던 반얀트리 그룹의 레진더스 호텔 브랜드 ‘카시아’가 동해 바다를 가장 앞에서 누릴 수 있는 입지에 조성된다. 속초시가 대포항 종합 관광항 개발사업 일환으로 동해바다를 접한 부지 개발에 나섰는데, 바로 그 자리에 ‘카시아 속초’가 들어서는 것이다.
‘카시아 속초’는 연면적 12만560㎡, 지하 2층~지상 26층, 총 717실 규모로 조성한다. 전 객실에는 인도어 히노키 풀과 발코니가 마련돼 동해 바다의 아름다운 풍광을 바라보며 지친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 수 있다. 특히, 침대에서 욕조와 발코니, 바다가 일직선으로 이어지는 공간 배치는 마치 해외 유명 리조트에 머무는 듯한 느낌까지 준다.
최고급 어메니티 시설도 구성된다. 막힘없는 오션뷰를 즐길 수 있는 인피니티 풀에는 모래사장을 더해 전용 해변에 온 듯하며, 400석 규모의 연회장에서는 국제회의 및 비즈니스 행사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지하 1,000m 광천수를 활용한 고급 스파와 사우나, 인도어 풀장과 키즈 풀, 피트니스, 레스토랑 등도 곳곳에 배치될 계획이다.
업계 전문가는 “현재 특1급과 특2급에 해당하는 호텔이 3곳에 불과한 속초시에서 프리미엄 호텔에 대한 수요는 매우 높은 상황이다”라며 “프리미엄 호텔 브랜드가 다양하게 생기면 고객에게 다양한 만족감을 줄 수 있는 것이며, 전체적으로 속초의 관광 콘텐츠가 하나 더 생기게 되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특히 지난해 대비 예약률이 증가한 여행지로 강원도 홍천과 양양, 동해, 속초, 경기도 양평 등이꼽혀 눈길을 끈다. 수도권에서 비교적 짧은 시간에 도착할 수 있으면서, 바다와 산 등 천혜의 자연까지 즐길 수 있는 곳들이 인기를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이런 이유로 최근 강원도는 숙소 부족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강원도에 위치한 주요 호텔 예약율은 여름 휴가철이 지난 10월에도 평균 90% 수준의 예약률을 보이며 성황을 이루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바운드(외국인의 국내여행) 및 비즈니스 수요가 뚝 끊긴 상황에서, 강원도 호텔 업계는호황을 누리는 곳”이라며 “수준 높아진 국내 관광객의 발길을 붙잡기 위해서는 고급 브랜드와 서비스, 어메니티 등을 갖춘 신규 호텔이 절실한 상황이다”라고 전했다.
실제 한국호텔업협회에 따르면, 2018년 기준 강원도 속초시의 특1급 호텔은 단 1곳에 불과했다. 특히 2018년 특1급 호텔의 평균 객실이용률(CCC)은 72.97%로, 속초시 평균(61.80%)과 강원도 전체 평균(51.15%) 보다 월등히 높은 수치로 나타났다. 이처럼 강원도를 찾는 여행객이 크게 늘면서, 호텔 업계 역시 신규 호텔 오픈으로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다. 특히, 강원도 대표 여행지로 꼽히는 속초에서 인기 브랜드 호텔의 신규 오픈이 예정돼 눈길을 끈다.
한편 ‘카시아 속초’는 전 세계 24개국에서 47개의 호텔과 리조트, 60개의 스파 등을 운영하는 글로벌 호텔&리조트 체인인 반얀트리 그룹이 위탁 운영을 맡는다. 소유주인 ‘카시아 속초’ 계약자는 운영에 대한 부담은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위탁운영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수익성으로 보았을때, 속초에 들어가는 ‘카시아 속초’ 인근에는 유사한 속초 라마다 호텔을 살펴보면 투자금 대비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는 사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강릉 경포 스카이 베이, 강릉 세인튼존스 모두 실투자금에 비해 높은 수익을 지급받았는데요, 앞서 비슷한 사례들의 결과를 놓고 따져보면, 반얀트리 속초도 마찬가지로 같은 노선을 이어나갈 것이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주변 시세가 고가에도 이미 100% 모집이 완료될 정도로 현재 매우 핫한 부동산이니, 더 늦기 전에 기회를 잡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인근에는 속초 자이엘라가 성황리에 분양중에 있다.
반얀트리 그룹이 위탁운영하는 ‘카시아 속초’ 상품은 현재 회사보유분 특별분양으로 성황리에 상담중에 있다. 보다 자세한 안내는 서울시 강남구 학동사거리 인근에 모델하우스 VIP라운지를 방문하여 상담이 가능하며, VIP라운지는 코로나로 인하여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아래 대표번호 1800-4847 번호를 통해 분양가 상담 및 방문예약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