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 인도 수도 외곽으로 눈을 돌리다
- 인도의 소도시로 점차 자본이 유입되고 마케터들은 점점 그들의 시장성에 주목하기 시작함
- BMW의 고급승용차의 경우, 인도 델리의 소도시에서 대부분 현금 거래로 판매되고 있음
- 가격이 25,000루피에서 300,000루피 사이인 고급 핸드백 브랜드 Judith Leiber의 경우 30개가 인도의 인도르(Indore)
지역에서 판매됨. 위 브랜드의 상품이 1년에 인도 전역에서 300개 이하가 팔린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재고의 약 10%가
Maharashtra도시에서 판매되고 있음을 의미함
- 이것은 작은 규모의 소도시가 돈과 안목을 갖고 있음에도 명품에 대한 접근성이 다소 떨어진다는 것을 보여주는 매우 정확한
지표라고 할 수 있으며, 적절한 상품과 알맞은 방식의 접근을 통해 이러한 유망시장으로 진입할 수 있음
- 인도의 명품 시장은 올해 82억불에서 2015년까지 147억불까지 성장하고 제품의 30%는 소도시 지역에서 판매될 것으로 예상됨
- 최근 YES 은행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지역발전에 따른 소득 증대는 중소도시에서 새로운 명품 소비자 수의 증가를
유도하는 것으로 나타남
[출처 : KITA’s Marketing 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