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관암에 대한 실험실에서 성장한 인간 조직 모델을 생성합니다.
날짜:
2022년 12월 1일
원천:
존스 홉킨스 의학
요약:
연구원들은 인간 조직에서 파생되고 소화 시스템의 음식이 공급되는 지점인 위식도 접합부(GEJ)에서 암의 초기 단계가 어떻게 발생하는지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설계된 실험실에서 성장한 3차원 '오가노이드' 모델을 만들었다고 말합니다. 튜브가 위를 만납니다.
Johns Hopkins Medicine의 연구원들은 인간 조직에서 파생되고 위식도 접합부(GEJ)에서 암의 초기 단계가 어떻게 발생하는지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설계된 실험실에서 성장한 3차원 "오가노이드" 모델을 만들었다고 말했습니다. 소화계의 음식관이 위를 만납니다.
11월 30일 Science Translational Medicine 에 발표된 오가노이드 모델 발견에 대한 보고서 는 연구원들이 이미 보여준 약물로 GEJ 암을 치료할 수 있는 생물학적 표적이 생쥐에서 그러한 종양의 성장을 늦추거나 멈출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미국 암 학회(American Cancer Society)에 따르면 위식도암은 전 세계적으로 매년 100만 명 이상의 생명을 앗아가고 있으며 GEJ 암 발병률은 최근 수십 년 동안 연간 500,000건에서 100만 건으로 두 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위산 역류, 흡연 및 위의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세균 감염은 식도 및 위 종양의 잘 알려진 위험 요소입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연구를 위한 생물학적으로 관련된 GEJ 특정 초기 질병 모델의 부족으로 인해 암이 위와 식도의 접합부에서 어떻게 시작되는지를 보여주는 것이 어렵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GEJ 종양을 구별하는 고유한 모델이 없기 때문에 위식도암은 종종 GEJ 암이 아닌 식도암 또는 위암으로 분류됩니다."라고 Harry and Betty Myerberg/Thomas R. Hendrix와 Johns Hopkins University School of Medicine의 American Cancer Society 임상 연구 교수이자 해당 연구의 교신저자입니다. "우리 모델은 GEJ에서 종양이 성장하는 동안 발생하는 중요한 변화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다른 장기의 종양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향후 연구를 위한 전략을 수립합니다."
Meltzer와 세포 생물학, 후성 유전학, 지질 프로파일링 및 빅 데이터 분석 전문가 팀은 상부 내시경을 받는 환자의 정상적인 인간 생검 조직을 채취하여 GEJ 질병 모델을 만들었습니다. 오가노이드는 장기의 특성이나 특정 종류의 세포를 만드는 것과 같이 장기가 하는 일을 복제할 수 있는 줄기 세포에서 파생된 3차원 세포 모음으로 구성됩니다.
연구자들은 유전자 편집 기술인 클러스터된 규칙적으로 간격을 둔 회문 반복(CRISPR/Cas9)을 사용하여 오가노이드에서 두 가지 주요 종양 억제 유전자(TP53 및 CDKN2A)를 제거했습니다. 이 유전자의 이중 녹아웃으로 인해 세포가 더 암이 되고 더 빠른 성장과 악성에 가까운 현미경적 특징을 갖게 됩니다. 이러한 변형된 오가노이드는 또한 면역 결핍 마우스에서 종양을 형성했습니다.
연구팀은 또한 에너지를 저장하지만 다양한 다른 기능을 발휘하는 분자(지질) 부류에서 이상을 발견했으며 GEJ 오가노이드에서 혈소판 활성화 인자가 주요 상향 조절 지질임을 확인했습니다. 혈소판은 혈류를 순환하다가 손상된 혈관을 인식하면 서로 결합하거나 응고되어 일부 사람들에게 응고 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연구원들은 이식된 GEJ 오가노이드 종양의 성장을 막는 WEB2086을 사용했습니다. 식품의약국에서 승인하고 혈소판 질환 치료에 사용되는 화합물인 WEB2086은 내 혈소판 활성화 인자 수용체를 억제합니다.
Meltzer는 인간 환자에게 화합물을 사용하기 전에 더 많은 전임상 연구가 필요할 수 있지만 오가노이드가 그러한 연구를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오가노이드를 이 유전자 편집 방법[CRISPR/Cas9]과 결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다른 인간 종양을 연구하기 위한 잠재적으로 유익한 전략입니다."라고 Meltzer는 말합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