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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가칭) 마창지하철(마산, 창원, 진해권) 노선구상도
세마역 추천 0 조회 1,216 05.02.24 16:44 댓글 1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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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5.02.24 17:12

    첫댓글 중간에 중동역의 압박... ㅋㅋ

  • 작성자 05.02.24 17:17

    지도를 보다가, 주변에 딱히 선택할만한 랜드마크도 없는데다 다른 이름이 나와있질 않해서 어쩔수 없었습니다. 유감입니다.

  • 05.02.24 19:36

    잘보았습니다 ^^ 중동역이라는 가칭 역명의 압뷁문제는 .. 서상, 의창, 동정 등으로 (역이 실제 위치할 지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바꾸실 수 있습니다..^^ 사실, 중동이라는 지명 자체가 그다지 많이 쓰이질 않는 지명이라서요 ^^

  • 작성자 05.02.24 19:43

    아마 일본에서 그렇듯이 (ex:'기후' '하시마'), "창원중동"이라고 쓰면 좋지 않을까 생각되기도 하지마는... - 참고 : http://members.aol.com/hisakyu/index_eg.html - 여기 가보십시오. 일본의 수많은 국철, 사철의 역들마다 다 사진을 잘 찍어두어 정리하였습니다.(티머니카드만케 조그만게 정말 흠 아니 쥐약이지만...)

  • 05.02.24 20:30

    상당한 급구배들이 예상되네요.. 명서-반지구간은 이번에 명곡교차로에 지하도가 새로 놓여서 상당한 압박이.. 그리고 합포-신세계백화점-고속터미널-마산역이 어떨런지요 이 구간이 상습정체구역이다 보니..

  • 05.02.24 21:11

    흠... 대략 박성우씨 생각이 나는 마산지하철 ㅋㅋ 하긴 마창권은 한 생활권이었죠. 마산,창원은 지역번호 개편 이전, 심지어 인접지역 시내요금제 이전부터도 0551로 같은 지역번호를 썼죠.

  • 05.02.24 21:23

    음, 마산사람으로서 말씀드리자면... 역간거리가 상당히 짧군요. 제 생각으로는 현행 직행(좌석)버스 정류장간거리의 약 1.5~3배 정도가 적당하지 싶습니다. 예전에 그려놓고 처박아 둔 게 있는데, 오랫만에 꺼내봐야겠군요. ~_~

  • 05.02.24 22:09

    이왕 만들면 장유에도 전철 건설이..(재정 압박으로 미루겠지요..) 장유 구간은 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해서..(남산에서 창원터널.불모산 쪽으로 꺽어서..)

  • 05.02.24 23:40

    #.1206 // 장유야 마산-부전 간 경전선 광역철도가 있으니, 그것으로 마창-장유 전철 수요는 해결된다고 봅니다...................... || 그리고 서울 지하철 2호선 지선 처럼 명서에서 지선을 만들어 경전선 북창원역에 연결하게 하는 것은 어딸까요? 광역전철의 성격을 띨 경전선과의 연계 기능이 조금 떨어져 보여서요.

  • 05.02.25 09:16

    # l am a.... // 장유에는 철도가 없습니다.. (철도 탈려면 진영으로 가야하는..)

  • 마산시청이라... 임항선 따라가는 듯...

  • 05.02.25 10:44

    #.1206 // 아니. 제말은 지금 현재가 아니라. 경전선 직복선화(?)가 이루어져 마산에서 북창원-장유-사상을 거쳐 부전까지 경전선이 이설될때를 기준으로 한 것입니다. 모르긴 몰라도 이 마창지하철이 구상단계에서 계획단계로 전환될때 쯤이면, 新 경전선은 벌써 개통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05.02.25 19:14

    저랑 같은 생각하시네요.. 마창진.. 시내버스만 가지곤 너무 불편한 동네입니다..

  • 05.02.26 00:15

    하지만 버스노선은 10여년전 그대로 운행시간도 그대로입니다. 이번에 노선개편에 무료환승까지 추가 한다고는 하는데..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저는 이번 노선개편만 잘되면 아직 버스로도 수요를 충분히 커버가 가능할것 같습니다...

  • 08.08.08 22:33

    팔용동쪽도 있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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