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부모․참스승․참주인이 3대 주체사상의 골자
3대 주체사상의 골자는 참부모와 참스승과 참주인입니다. 이 3대 주체사상을 지니고 세계의 잘났다는 사람들까지도 선생님 앞에 무릎을 꿇고 “지도해 주십시오!” 하게 돼 있습니다. 자기가 주인이라고 하던 세계 정치가들, 이 가짜 주인들이 선생님과 전부 인연돼 있습니다. 그 3대 주체사상이란 누구를 두고 하는 말입니까? 바로 선생님을 두고 하는 말입니다.
그래서 선생님은 스승의 자리에만 서는 것이 아니요, 주인의 자리에만 서는 것이 아닙니다. 대학교의 총장도 저녁이 되면 부모로서 집으로 돌아가고, 대통령도 집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만조백관을 거느리더라도 잘 때는 집에 들어가서 잡니다. 아버지, 부모가 되는 것입니다.
그런 걸 볼 때 부모가 중심입니다. 부모적 스승이요, 부모적 주인입니다. 다 나갔다가도 부모에게 돌아오게 됩니다. 돌아가지 않고 살 수 있는 곳이란 부모를 모신 곳입니다. 그것이 모두 참사랑을 중심삼고 그렇게 돼 있습니다. 군사부일체(君師父一體)라는 말도 거기서 성립됩니다. 선생님이 지금 참된 가르침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스승 중에서 대왕 스승이요, 주권자 중에서 사랑을 중심삼은 주권자가 선생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온 인류가 몸 마음의 방향을 선생님에게 맞추어 천년만년 살고 싶어해야 합니다. 진짜 통일교회를 사랑하고, 하나님을 사랑하고, 인류를 사랑하고, 인간의 근본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진 사람은 선생님을 떠날 수 없습니다. 선생님이 부모의 심정권, 스승의 심정권, 주인의 심정권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선생님을 통하면 부모의 자리에도 갈 수 있고, 주인의 자리에도 갈 수 있고, 스승의 자리에도 갈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참부모의 아들딸이 되는 것입니다. 아들딸은 부모의 모든 것을 자동적으로 상속받습니다. 선생님이 세계적으로 승리한 기반을 상속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가정이 완성되면 종족에 연결되고, 종족이 완성되면 국가에 연결되고, 국가가 완성되면 세계에 연결되고, 세계가 완성되면 우주에 연결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그 가정은 우주를 대표하고, 세계를 대표하고, 국가를 대표하고, 종족을 대표하고, 모든 것을 대표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지상에 반대가 없습니다. 자유입니다.
그래서 원리 말씀을 모르면 안 됩니다. 원리 말씀대로 실천해서 원리원칙대로 밟아 가지고 그 실적이 개인적 승리, 가정적 승리, 종족적 승리를 달성하여 종족적 메시아권이 돼 있으면, 선생님을 중심삼고 국가적 승리와 세계적 승리, 천주적 승리를 상속받아 전권 대행 행사를 할 수 있는 그 나라의 왕이 되는 것입니다. (215-80, 91.0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