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가 그렇게도 정체심하다고 해서 자꾸도로만 만들겠다는 것인지 서울 천안간 경부고속도로 구간이 정체가 심하다고 또 하나의 서울 천안간 제2경부고속도로를 만든다고 합니다.
코스는 광명시에서 출발 아산 신도시부근이라고 하여 기존 경부고속도로와 서해안 고속도로의 중간쯤 되는 코스로 보입니다.
2005년 부터 착공 2009년 완공할 예정이라는 이 고속도로는 민자로 건설한다고 하는데 총 공사비는2조8천억 정도라 합니다.
근데 문제는 이 고속도로가 민자건설이기에 분명히 또 비싼 통행료 시비를 피할수가 없게 되는데 그렇게 되면 기존 경부고속도로의 체증분담이라는 논리가 말짝 도루묵이 되어 버립니다.
더더욱이 이 고속도로는 서울 천안권 이내 비교적 단거리 중심이기에 체감 통행료는 더더욱이나 비싸질수밖에 없습니다.
서울 천안간 한 7천원 정도 받는다면 이래가지고 제대로 경부고속도로 분산 효과가 있을지는 삼척동자도 다 아는 사실이고.
천안 논산이나 동대구 김해대동간이야 기존 고속도로구간이 길게 옆으로 돌아가기에 그나마 거리단축이라는 효과를 인정할수 있지만 이 제2경부고속도로는 특별히 기존 고속도로보다 거리가 짧은 것도 아니고 단지 기존 고속도로가 강남에서 출발 천안 시가지 동부로 지나가는데 반해 서울 서남권 출발 천안 시가지 서부외곽이라는 그 차이 뿐입니다.
요즘 정부 위정자들은 일반 고속도로를 도로공사명의의 부채를 지게 해서 공사시켜놓고는 그것도 모자라 이제는 민자사업 고속도로건설에 열올립니다.
무슨놈의 고속도로 과다 건설을 못해서 죽은 귀신이 씌었는지?
아마 이런식으로 가다가는 아예 외자유치건설및 운영을 하는 고속도로도 생길 판입니다.
실제로 제2 공항 연육교는 외국 업체의 투자를 받겠다는 검토까지 있었습니다.
2조8천억원이라는 돈중에서 정부가 투자하는 돈은 부지매입비용이고 나머지는 전부 민간사업자측에서 부담하겠지만 정부가 투자한다는 비용을 차라리 수원 천안간 전철화 사업에 돌리면 좀더 빨리 개통을 볼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국가경제차원에서 볼적에 그런데 투자할 여력을 고철 시흥이전 선로확장공사와 강남출발 신선건설로 돌리는 것이 훨씬 경제성이 높습니다.
비록 이 고속도로가 민자가 아닌 국자로 건설하더라도 경부고속도로 체증완화가 아니라 되려 체증을 더 유발하는 수단화가 될것이 뻔합니다.
아무래도 위정자들 머리속에 고속도로 과다건설욕이라는 귀신에 씌어 있다면 그런 귀신 내 쫓고 철도건설을 부추기는 귀신이 들어오도록 무당굿을 해야할 판입니다.
그리고 철도의 무궁한 발전을 원한다면 당신은 철도나 열심히 이용하셔. 버스나 자가용은 절대 이용하지 마시고.. 몇년뒤 경부고철 개통되면 성산동에서 서울역까지 지하철로 가서 부산까지 죽어라 타고 다니셔. 당신이 하는 야그는 대부분 고철야그인데 그렇다면 그 비싼 고철만 죽어라 타고 무궁화, 새마을은 타지 마셔.
님이 원하는 목표는 전국 방방곡곡에 철도가 깔리고 모든 사람이 철도를 이용하는 겁니까? 그건 불가능 합니다. 설령 도로와 버스를 다 없앤다고 해두요. (없앨 수나 있나) 그저 지금은 철도의 개선이나 연계 등에 중점을 둬야지.... 그리고 욕은 왜 하시나요. 건교부 홈페이지에 올려 보시죠
5만원 쓰기 아깝다며 답사도 하지 못한다고 떠드는 주제에 뭘 안다고 욕설까지 섞어가며 위정자들을 비판하나요. 더 많은 돈 들여 답사해도 정확히 파악하기 힘든 판국에... 당신 뭐 하는 사람인지 몰라도 당신 이미 나쁘게 찍혔수. 당신 작년부터 철싸대소리 들으면서 왜 한치의 반성 안하는거죠?
첫댓글 욕하지 말랬죠? 말 같지 않나요? -_-;;
그리고 철도귀신이라뇨? 어디서 그런 이상한 생각하나요?
그리고 철도의 무궁한 발전을 원한다면 당신은 철도나 열심히 이용하셔. 버스나 자가용은 절대 이용하지 마시고.. 몇년뒤 경부고철 개통되면 성산동에서 서울역까지 지하철로 가서 부산까지 죽어라 타고 다니셔. 당신이 하는 야그는 대부분 고철야그인데 그렇다면 그 비싼 고철만 죽어라 타고 무궁화, 새마을은 타지 마셔.
그런데 나는 그게 의심스럽군요. 당신이 과연 비싼 고철을 얼마나 자주 탈 것인지 말이죠. 전에 5만원 쓰기 그렇다고 말했죠? 그런 논리라면 당신은 고철 타기 좀 돈 아깝다는 뜻이거든요. 당신의 행동과 말이 항상 모순되는 것이 변수일 듯 하네요.
고집쟁이님.... 님을 의지와 신념의 회원으로...; 쿨럭;; My way를 가시더라도... 욕하지는 마셨으면 -_-;; X랄...이라니요...-_-;; Clean Internet... ok? ^^
저는 제2경부고속도로 찬성입니다..실제로 천안->서울간 정체가 환상입니다..고집쟁이님도 학교가 천안쪽으로 들었는데 지금은 졸업을 하셨는지..하여튼 저도 학교 다닐때 경부고속도로 이용합니다만(서울->오산) 친구들이랑 놀다가 퇴근시간이랑 겹치면 진짜로 죽어납니다..최고기록이 오산톨게이트에서 서울 톨게이
트까지 2시간걸린적있습니다..어짜피 님이 죽도록 싫어하는 정부사람들은 고속도로 만듭니다..그리고 자가용이나 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계속할껍니다..그런데 욕까지 하면서 글을 올릴필요는 없을꺼 같네요..
제목에 욕은 왜 써놓으시오?>? g랄염병??? 척 보면 다 압니다.
예전에 5만원쓰기가 아깝다는 말은 단순히 주변답사만을 위해서 다닌다는 경우가 그렇다는 것이지 일이 있어서 다니는 것까지 일괄 다 그렇다는 것은 아니오.
오 님도 욕을 하시는 군요. ㅋㅋ 웃깁니다. 우리나라에는 철도만 있는 것도 아니고 사람들이 철도만 이용하는 것도 아닙니다... 님은 버스와 도로 볶지 못해 환장하셨습니까? 무조건 비판적으로 보시는 군요. 허허 참....
님이 원하는 목표는 전국 방방곡곡에 철도가 깔리고 모든 사람이 철도를 이용하는 겁니까? 그건 불가능 합니다. 설령 도로와 버스를 다 없앤다고 해두요. (없앨 수나 있나) 그저 지금은 철도의 개선이나 연계 등에 중점을 둬야지.... 그리고 욕은 왜 하시나요. 건교부 홈페이지에 올려 보시죠
여기서야 철도에 관해서 떠들 수 있겠죠. 그런데 정책을 세우는 위정자들은 다릅니다... 님 이 위정자 같으면 전국에 철도 왕국 세우시겠는지요? 여기서 잘 떠든다고 정책에 반영 되기는 커녕. 헛소리로 들릴 뿐 입니다. 결론은, 아주 쓸대 없는 짓입니다
님의 무조건 적인 비판적인 글에 숨이 막혀 죽을 지경 입니다... 결론은 , 아주 아주 쓸데 없는 짓입니다
정재성씨 거짓말하지 마셔... 당신은 말과 행동이 항상 모순되잖아요. 그리고 언젠가 네티켓없다고 했죠? 당신이나 네티켓 지키시죠? g랄염병? 어디서 할 소리입니까? 남들 잘못은 눈에 보이면서 당신 잘못은 모릅니까?
5만원 쓰기 아깝다며 답사도 하지 못한다고 떠드는 주제에 뭘 안다고 욕설까지 섞어가며 위정자들을 비판하나요. 더 많은 돈 들여 답사해도 정확히 파악하기 힘든 판국에... 당신 뭐 하는 사람인지 몰라도 당신 이미 나쁘게 찍혔수. 당신 작년부터 철싸대소리 들으면서 왜 한치의 반성 안하는거죠?
욕좀 쓰지마세요.무슨 여기가 님 연설장입니까?기본네티켓은 지켜야 하지 않습니까?
아 고집쟁이님... 거 참 누군 돈 많아서 20만원씩 써 가며 20개 남짓한역 돌아댕긴답니까?
한마디 더 하겠는데 여기는 전문게시판 1이요... 이런 글 정 올리고 싶으면 일반게시판에다 올리시오....
K 0134 남영역 [5x38 구로]님의 말씀에 대한 보충 설명: 도로건설이 철도건설보다 비용이 저렴하니까 도로가 많아지죠. 그리고 철도는 제한된 궤도내에서만 맴도니까 어디든 갈 수 없죠. 차는 어디든 갈 수 있으니 차는 많아지고 이를 수용할 도로는 많아져야 하죠...
도로는 길 만들고 포장하고 차선 그리고 표지판 세우면 끝나지만 철도는 길 만들고 자갈 깔고 침목, 레일깔고 표지판, 신호등 외 각종 시설물을 만들어야 해요. 그리고 전철일 경우에는 변전소, 전차선, 전신주 만들어야 하는거 알잖아요. 어느 쪽이 돈이 저렴하겠나요?
그래서 철도 400키로 한 구간 만들 돈이면 도로 600키로 이상 만들어요. 만일 철도가 도로보다 돈이 덜 들어가면 나라에서는 애초부터 승용차가 늘어나든 말든 추가건설 하지 않아요.
정말 너무하시네요. 참다 참다 못해 글을 씁니다... 욕은 왜 쓰시는거냐구요? G랄 염병이라니.. 이게 제목에 써야할 단어닙니까? 정말 웃기는 양반이구만....
참고로 복선 전철보다는 4차선 고속도로 건설이 좀더 많은 건설비가 들어갑니다. 단 철도의 경우 건설비만이 문제가 아니고 운송수단을 다 책임져야 하는데 거기서 부담감을 느끼는 거죠
버스와 고속도로가 싫은것이 아니라 자가용 과다 운행으로 이를 받쳐준다고 도로망 늘리는 것을 성토하는 것입니다. 오해하지마세요
내가 비교하는 궁극적인것은 단순히 철도 대 고속도로가 아니라 대중교통수단 대 자가용 이라는 카테고리로 생각해야 합니다.
고속도로 건설을 비판하는 것은 도로 그자체가 미운것이 아니라 도로를 건설하는 목적이 자가용 늘어나는데 따른 수용이라는 목적에 나온 성향이 강하니 그것이 잘못된 다는 것입니다.
다른 건 몰라도 욕에 대한 변명은 없네요? 얼마나 욕을 잘하시길래 G랄 염병이 욕이 아니라고 생각 하시는지?
철도가 곧곧을 파고 들어갈 수 없는 현 상황에서 대책은 도로밖엔 없습니다.
정재성씨... 여기서 더이상 허튼 소리로 잘못 무마하려 하지 마시죠... 당신 하는 짓은 당신이 늘 말하는 위정자들 짓이야.. 알겠수? 그러고도 위정자들 욕하지 마셔... 사회생활도 똑바로 하지 못하는 주제에 뭘 잘났다고 떠들어...
내가 볼 때 정재성씨 당신은 주변에 친한 친구 없고, 선후배관계도 원만하지 못할걸요. 당신이 생각하는 것이 다른 사람들과 다르게 상식에 벗어난 생각이 많아요. 자폐증 환자가 가지는 생각이 대부분이죠.
그러니까 항상 게시판에 올리는 글은 부정적이고 비판적인 글이 많은거죠. 그렇게 세상에 불만이 많고 남의 의견을 무시하는 사람에게 어느 누가 친해지려고 하겠나요... 다 도망가고 싫어하죠...
어때요... 떫습니까? 내 말 씹지 말고 어디 한번 당신의 능력 보여주셔... 얼마전부터 당신 내 말 씹기 시작하는데 이젠 씹지 못하게 철두철미하게 괴롭힐 테니 한번 보여주셔...
정재성씨. 민증나온사람이 학생들 모인데서 욕해도 될련지? 님을 한번 오프라인에서 만나면 어떤 모습을 하실지 궁금합니다.
다른 건 몰라도 욕에 대한 변명은 부탁 하는데.... 말이 없는 것을 보면?
7437 당신 같은 사람은 꼭 남의 험담을 전문적으로 찝어서 기사 싫는 기자같은 것 하면 적절하겠군요. 당신같은 사람이야말로 남 씹고 험담 좋아하니 사회생활에 문제가 많을 터인데
아으 제발 좀 싸우지좀 마세요!! 아랫사람으로서 부탁합니다만 윗분으로서의 좀 품위있게 행동하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욕과 함께 부적절한 테클도 삼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따 7437님 따지기 전에 욕에대한 말은 한 마디도 없군요?
거 고집쟁이님 자기 실수한거에 대한 반성이나 사과는 하나도 없군요 -_-; 님이 잘하셔야 다른분들도 잘하시겠지유
제 ~ 발 부탁인데, 그깟 인신공격 하지 마시고 욕에 대한 변명 좀 해주세요. G랄 염병이 욕이 아니라고 생각하시는지? 얼마나 욕을 잘하십니까? 여기가 님 욕 맘대로 하라고 있는 동호회 입니까?
정재성씨... 정신좀 차려... 당신 그렇게 현실인정 못하면서 오기많으면 사회생활 못해... 알았어?
내가 당신한테 얼마든 욕할수 있는데 참고 있어. 욕한것에 대해서 사과하고 당장 이 글 지워. 알았어?
너 도대체 정체가 머야?(고집쟁이씨한테) 원숭이지? 원숭이 처럼생겨갔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