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츠하이머병의 새로운 치료법 개발을 위한 최적의 혈액 검사 날짜: 2022년 12월 1일 원천: 예테보리 대학교 요약: 새로운 연구에서는 초기 단계에서 알츠하이머병을 발견하는 데 가장 적합한 혈액 검사와 관련 치료 효과를 발견하는 데 최적인 다른 혈액 검사를 확인했습니다. 이러한 발견은 질병의 진행을 늦출 수 있는 새로운 치료법의 개발을 가속화할 것입니다.
새로운 연구에서 초기 단계에서 알츠하이머병을 발견하는 데 가장 적합한 혈액 검사와 관련 치료 효과를 발견하는 데 최적인 또 다른 혈액 검사가 확인되었습니다. 이러한 발견은 질병의 진행을 늦출 수 있는 새로운 치료법의 개발을 가속화할 것입니다.
Lund 대학의 Oskar Hansson 교수와 Gothenburg 대학의 Kaj Blennow 교수가 이끄는 스웨덴 연구는 BioFINDER 코호트에서 575명의 개인을 대상으로 알츠하이머병 병리 및 신경퇴행에 대한 몇 가지 새로 개발된 혈액 검사를 조사했습니다. 242명의 참가자는 인지 테스트 및 자기 공명 영상과 함께 플라즈마 테스트를 최대 6년 동안 반복했습니다.
Nature Medicine 에 발표된 이 연구는 phospho-tau231 및 Aβ42/40과 같은 여러 혈액 바이오마커가 증상이 없는 참가자에서도 알츠하이머병 병리를 식별하는 데 충분하므로 올바른 개인을 선택하는 전략으로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혔습니다. 새로운 질병 수정 시험을 위해 현재 고가의 분자 영상 기술이나 요추 천자를 필요로 하는 작업입니다.
그러나 6년 동안 테스트한 결과 phospho-tau217만이 알츠하이머병 병리, 인지 기능 저하 및 초기 알츠하이머병의 전형적인 뇌 위축 증가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phospho-tau217은 새로운 개입의 관련 질병 수정 효과를 감지하기 위한 이상적인 마커가 될 것입니다. 이 연구는 최근 보고된 항 Aβ 시험에서 혈액 검사의 사용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독특한 혈액 검사는 알츠하이머병의 식별 또는 질병 진행 모니터링에 최적일 수 있으므로 임상 시험에서 다른 역할을 합니다." 연구 제1 저자인 Gothenburg 대학의 Nicholas Ashton 박사는 설명했습니다.
"이 연구는 phospho-tau217이 알츠하이머 발병과의 종단적 연관성으로 인해 임상 환경과 시험 환경 모두에서 환자를 모니터링하기 위한 최적의 테스트로 독특하게 배치되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연구의 중요한 측면은 p-tau217이 질병 과정의 초기 단계에서 병리학 및 인지의 변화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발견은 미국 위스콘신 알츠하이머 예방 등록소(WRAP)의 독립 코호트에서 반복되었습니다.
오스카 한손(Oskar Hansson)은 "임상 시험 설계를 개선하는 것 외에도 새로운 혈액 검사는 알츠하이머병의 초기 단계 진단에 혁명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phospoho-tau217은 미래에 임상 실습에서 질병 수정 요법에 대한 개별 환자의 반응을 모니터링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