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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메프(티몬·위메프)’가 금융 당국에 보고한 판매대금 미정산 규모가 17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공정거래위원회와 금융감독원으로 구성된 합동조사반이 티몬·위메프에 대한 현장 점검에 착수해 정산지연 규모가 회사의 보고 내용과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있다. 이용자 환불 요청 및 지급 상황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있다. 정부는 티몬·위메프의 모회사인 큐텐에 사태 해결을 촉구하는 한편, 소비자 피해가 커지지 않도록 카드·여행 업계에도 협조를 당부하기로 했다.
이세훈 금융감독원 수석부원장은 25일 서울시 여의도 금감원 본원에서 열린 티몬·위메프 정산 지연 사태 관련 브리핑에서 “지난 11일 기준 위메프가 491개 판매자에 대해 369억원 가량의 대금 정산을 지연했다”라며 “이후로 미정산 건이 누적된 상태로 아직 검증이 되지 않은 숫자이지만 (티몬과 위메프에서) 정산하지 못한 규모는 약 1700억원일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티몬·위메프 등 큐텐그룹 산하 이커머스업체는 입점업체에 지급해야 할 대금을 정산하지 못하고 있다. 정산 지연이 지속되면서 판매자들의 이탈이 시작되자 티몬·위메프의 유동성이 추가로 악화되며 추가적인 정산 지연이 발생하고 있다. 그러다 보니 티몬·위메프를 통해 상품·서비스를 구매한 소비자는 항공·숙박·여행상품 등 예약판매 상품이 취소되고 있다. 전자지급결제대행(PG)업체들의 결제 서비스 중단으로 거래 취소나 환불 요청마저 불가능한 상태여서 소비자들의 피해는 커지고 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366/0001007520?sid=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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