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츠하이머
📌 2024년 8월 1일 알츠하이머협회 국제 콘퍼런스(AAIC 2024)
📁 퓨쳐켐, 뷰노, 피플바이오, 샤페론,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 명문제약, 네이처셀, 수젠텍, 서린바이오, 에이비엘바이오, 인벤티지랩, 일신바이오, 이수앱지스, 현대약품, 국전약품, 대화제약, 엔젠바이오, 메디프론, 젬백스, 소마젠, 셀리버리, 삼진제약, 명문제약, 이연제약, 아이큐어
'꿈의 치매약' 레켐비(성분명 레카네맙)의 국내 상륙을 앞두고 후발주자 신약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 가운데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은 세계 최대 치매학회에 대거 출격, 자사 신약·의료기기 연구 성과를 소개하고 글로벌 협력에 나설 예정이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부터 8월1일(현지시간)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열리는 알츠하이머협회 국제 콘퍼런스(AAIC 2024)에 아리바이오·뷰노·동아에스티·샤페론·뉴로핏 등 국내 기업이 대거 참가한다. AAIC는 세계 최대 규모의 알츠하이머 학회로, 매년 전 세계 관련 분야 연구자 및 업계 관계자 7000명 이상이 모여 알츠하이머병 치료 연구 성과를 공유한다.
의료 AI(인공지능) 기업 뷰노는 학회 기간 부스를 운영하며 뇌 정량화 의료기기 '뷰노메드 딥브레인'을 미국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 딥브레인은 딥러닝을 기반으로 뇌 MRI(자기공명영상) 영상을 분석해 뇌 영역을 100여개로 분할, 각 위축 정도를 정량화한 정보를 1분 안에 제공한다. 지난해 10월 미국 식품의약국(FDA) 510K(시판 전 허가) 인증을 받기도 했다. 뷰노는 뇌 용적 분할·분석과 알츠하이머병의 연관성 등 연구 결과 3건을 발표하는 한편, 현지 주요 이해관계자(KOL)와 접점을 늘려 영업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8/0005069697?sid=101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