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여군에 대한 오해가 있어 이글 올립니다.
여군장군이 없는 이유가 무슨 여군이 능력이 없어서 인것이라 오해하시는분들이 있는데 그것이 아니랍니다. 장군이 되기위해서는 몇가지 조건이 필요한데 지휘관과 참모 보직을 골고루 거쳐야 하고 최소 군 경력 25년정도가 필요하며 대령진급후 일정기간이 지나야 가능합니다. 이 세 조건은 가장 기본적인 조건으로 얼마전까지 우리나라에는 대령진급후 일정 년한을 채운 분도없었고 지휘관/참모 보직을 골고루 거친분도 없었답니다.대령으로 지휘관 보직이 없었으니까요.그리고 25년이 못되어 전역하신분들이 많았죠.
얼마전 부터는 여군 대령도 지휘관근무(육군훈련소등에 생김)를 하게 되었고 필요한 경력도 채운분이 생겨났습니다. 두 분인걸로 알고있는데 이 분들중 올해 진급심사 들어가면 내년말에는 장군을 달게되실 분이 생겨날겁니다.
또한 우리군에는 여군으로 지휘관할수있는 부대가 없었는데 몇년전부터 보병외에 공병,통신,포병,정보 등에 소/중대장 보직이 생겨났고 얼마후면 대대장이나 그 보다 상위보직이 생겨날겁니다.하지만 이 분들도 전투시 포로가 될경우등을 가정하여 최일선 전투부대 지휘관은 힘드실겁니다.아마 우리의 유교적 사고방식과 군 전체에서 여군 지휘관을 받아들일 준비가 있어야겠지요. 여군 자신들의 부단한 노력도 있어야 겟고요.
이상입니다.
여군에대한 오해 약간이라도 풀렸으면 좋겠고 현역/예비역으로 계신분들도 힘내시고 조국에 대한 봉사할수있는 기회를 가짐을 긍지와 자부심으로 느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