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무게:71킬로... 이놈은 65까지 빼는게 목표인데 자신감은 있는데 영 갈듯 말듯합니다.
이번에 훈련 시작하면 작살을 내야지..ㅎㅎㅎ 이러다 대회사진의 불룩한 배가 운산의 트레이드 마크가 될듯..ㅋㅋㅋ
스캇 스케일 리밋티드 : 8.63킬로.. 좀 흔들려서 그렇지 레이스용으론 최상.
록키마운틴 엘리먼트 70 : 11.75 킬로..처음 살땐 12.9킬로 나갔는데 샥 핸들바 싯포스트 안장
휠셋 스프라켓 체인 엎글하니 1.2킬로 줄었네요.. 헤드셋 브레이크 변속기 스템 크랭크셋 페달을
바꿔서 1.75킬로 줄여주고 싶은데...목하 고민중.
꼬르냐고 드림 HP : 7.89킬로..대관령 가려면 7킬로 이하로 줄이고 싶은데 딱히 대안이 없네요.
큐알정도 바꾸는 선에서..
자이언트TCR: 8.59킬로... 이놈이 족보가 있습니다... 제1회 김천대회 우승경력이 있는 잔차죠..
부품은 올 105... 바퀴만 빼고 30만원주고 바퀴는중고 울테그라 15만원 그리고 페달은 시마노 520해서
50만원 안되게 사서 11만원짜리 콘티넨탈 그랑프리 4000타이어로 치장해주었는데
가격대배 정말 가볍네요...ㅋㅋㅋㅋ
그리고 더 좋은건 타보니 저가형이라는 부정적인 이미지가 싹 가시고 정말 편해서
원래 목적인 롤러전용에서 타용도로 전환 고려..
싸이클 바퀴... 울데그라 앞 1131그램 뒤 1600그램
크시리움sl 앞 990그램 뒤 1374그래
꼬리마 미디움 앞980그램 뒤 1350그램.
울테그라는 9단 105스프라켓포함이고 크리시움이나 꼬리마는 10단 듀라에이스 스프라켓..
기능을 무시하고 값만 따지면 300그램 줄이는데 100만원이네요..컥!
이렇게 보면 10만원주고 큐알 바꿔 50그램 줄이는것도 싸다는 결론.
또 핸들바 싯포스트 스템은 카본으로 바꾸면 가격대비 감량효과가 극대화되네요..
요즘 운동을 좀 덜하니 이런짓하며 하루를 보냅니다..ㅎㅎㅎ
첫댓글 제 잔차는 약 13k정도...ㅋㅋ
제 잔차는 약 얼마인지도 모릅니다. ㅎㅎㅎ
쟈얀트 잘 업어오셨네~ㅋㅋ 바쿠들은 대체 어케 잰거유? 타야 다 달고 잰거쥬? 휠셋부분이 무게 줄이기가 만만찬쥬.. 그래도 10그램이라두 줄여야 되는디가 회전반경이 큰 부분들이라..
타이어 끼고 스프라켓가지 포함.
어떤 큐알이길래 50그램이나 줄이나요?? 저는 요즘 싯포스트 잘라버릴까 고민중인데..
다들 무게에 정말 민감하군요!!! 그럼 난 핸들, 싯포스트다 잘라버려.......
자이언트TCR 중고 마련하는데 50만원정도 하나요? 생각보다 싸네요..어떤건지 모르겠지만..
그래서 제가 중고 강력추천 했쟌하요....
네..항상,, 돈이문제죠..그 가격 정도라면야 입문하는데 부담없을듯 한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