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튜이티브 머신(Intuitive Machines)의 오디세우스(Odysseus)라는 이름의 노바-C 착륙선은 예정된 착륙 시도보다 하루 앞선 2024년 2월 21일 달 근처를 순항합니다. 이미지: 직관적인 기계.
휴스턴에 본사를 둔 인튜이티브 머신스(Intuitive Machines)가 제작한 착륙선이 목요일 달의 남극 근처에 착륙했다. 50여 년 만에 미국 우주선이 달 착륙에 성공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상업적으로 운영되는 비행체로는 최초로 달 표면에 성공적으로 도달한 것입니다.
IM-1으로도 알려진 오디세우스 착륙선은 그리니치 표준시 오후 11시 23분에 착륙하기 전에 10분 동안 주 엔진을 계속 발사했습니다. 메탄-산소 추진 시스템이 우주 탐사 임무에 사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목요일 하강하는 동안 엔진은 항공기를 연착륙시키기 위해 점차적으로 스로틀링되었습니다.
오디세우스와의 통신이 끊긴 불안한 순간이 있었습니다. 몇 분 후 우주선의 고이득 안테나에서 약한 신호가 감지되었고 이는 성공적인 착륙을 선언하기에 충분했습니다.
"우리는 의심할 여지 없이 우리 장비가 달 표면에 있고 전송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고 비행 책임자 팀 크레인(Tim Crain)은 말했다.
이후 미션 컨트롤은 데이터를 수신하기 시작했고, 구식 공중전화 박스 크기의 우주선이 달의 남극에서 약 300km 떨어진 말라퍼트 A 분화구 근처의 착륙 지점에 똑바로 서 있음을 확인했다.
이 착륙선은 이스라엘, 일본, 그리고 가장 최근에는 미국 회사인 아스트로보틱(Astrobotic)의 민간 임무가 모두 실패로 끝난 후 성공적으로 표면에 도달한 최초의 상업적으로 제작 및 운영된 착륙선이었습니다.
달에 착륙한 오디세우스 착륙선에 대한 예술가의 인상. 이미지: 직관적인 기계.
아스트로보틱(Astrobotic)의 페레그린(Peregrine)과 인튜이티브 머신(Intuitive Machines), 오디세우스(Odysseus) 미션은 NASA의 상업용 달 페이로드 서비스(CLPS) 프로그램의 일부 자금 지원을 받았는데, 이 프로그램은 우주 비행사를 태우고 계획된 아르테미스 미션을 위한 길을 닦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오디세우스는 NASA의 탑재체 6개와 착륙 직전 착륙 장면을 포착하기 위해 분사할 학생들이 제작한 카메라를 싣고 있다. NASA와 인튜이티브 머신(Intuitive Machines)은 착륙선의 첫 번째 이미지가 공개될 수 있는 금요일에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다.
스페이스 클럽(Space Cl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