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번 한명숙 - 명예훼손은 민사소송만 가능하도록 법을 개정하겠다.
2번 이학영 - 청문회를 열어 비비케이 사건 진상을 재조사하겠다. 이명박 대통령에게 정전 의원의 사면을 요구하겠다. 표현의 자유 관련 법규를 강화해 다시는 정봉주 같은 사람이 나오지 않도록 하겠다.
3번 이인영 - 이명박 대통령에게 정봉주 전 의원의 사면복권을 정식으로 요구하겠다. 87년 6월 민주화 운동이 성공한 이후 6.29 선언에 의해 사면복권과 연금해제가 이뤄 진 바 있다.
4번 이강래 - 19대 국회가 구성되자마자 정봉주 석방 결의안을 채택할 것이다.
5번 박용진 - 정 전의원 사면복권을 위한 국회 결의안을 내 정부 필수 법안과 연계해서라도 반드시 처리하겠다.
6번 박영선 - 내가 발의한 정봉주법을 가장 먼저 통과 시킬 것이다. 국민의 표현의 자유에 대한 법이다. 정봉주법이 개정되면 국민들이 정봉주가 무죄라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게 될 것이다...비비케이는 재수사해야 한다.
7번 문성근 - 대통령에게 즉각 사면을 요구하고, 박근혜 한나라당 비대위원장에게 여야 공동의 석방촉구결의안을 내자고 촉구하겠다. 특정 선거에서 후보를 낙선시킬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할 경우 처벌한다는 조항을 꼭 폐지하겠다. 다수상이 되면 비비케이 특검조사로 실소유주를 확인하겠다.
8번 박지원 - 국민여론과 함께 이명박 대통령이 사면복권할 수 있도록 때로는 협상을 하고 투쟁을 하겠다.
9번 김부겸 - 우리는 정봉주 사면촉구 결의안을 내놓은 상태이다. 우리가 다수상이 되면 이를 국회에서 곧바로 처리할 것이다. 그리고 정봉주 구출을 위한 활동을 전면적으로 시작할 것이다. 그리고 그의 정치적 존재감을 기억하기 위해 그의 지역구인 노원갑 지역위원장을 계속 맡길 것이며, 당 연수원장 등 당직을 그대로 맡길 예정이다.
첫댓글 봉도사를 일단 지명직 최고위원으로 모셔놓고들 하소서
뭔가 다 애매하네;
2번5번7번 나이스
7번 한표욤
아 참.... 원래 5, 7 하려고 했는데 사면과 관련한 대답에서는 이학영 후보가 제일 나은 듯하고..... 아 이거 진짜 갈등 때리게 되네.....
이강래 박지원 약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