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안전 관리 대책을 만들고 있는 정부가 배터리 3사를 따로 불러모은 것으로 확인됐다. 그동안 완성차업계를 중심으로 안전 대책 수립에 나섰던 정부가 배터리 업계도 대책 주체로 포함시킨 것이다. 전기차 배터리에 대한 이용자들의 불안감이 커지면서 배터리 기술과 안전을 동시에 담보하는 방향으로 대책을 검토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배터리사들은 청라 전기차 화재 원인이 밝혀지지도 않은 상황에서, 화재 원인을 배터리로 몰아가는 것에 대한 우려를 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 한 관계자는 "지금 정부 주도로 화재 원인에 대한 정밀한 감식이 진행되고 있다"며 "사고의 원인이 배터리인지 여부, 원인이라고 하더라도 배터리 자체 결함 때문인지 아닌지 등이 불분명한데도 배터리로 원인이 굳어지는 상황에 대해 의견이 오간 걸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정부는 배터리 안전과 기술을 함께 높일 수 있는 방안으로 꿈의 배터리로 불리는 '전고체 배터리'에 보조금을 지급하는 방안에 대한 의견도 업계와 나눴다. 전고체 배터리는 양극과 음극 사이에 있는 가연성 액체 전해질을 불연성 고체 전해질로 대체한 제품으로, 발화 및 폭발 위험이 거의 없다. 내구성과 에너지 밀도가 높아 주행 거리도 길어진다. 유일한 흠으로 지적돼 온 가격을 보조금을 통해 지원하겠다는 복안이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4/0005227424?sid=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