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봇
📌 2024년 9월 초 삼성 웨어러블 로봇 출시
📌 2024년 3분기 LIG넥스원 고스트로보틱스 인수
📌 2024년 연내 현대차그룹 현대위아 공작기계사업 매각 추진
📌 2024년 연내 삼성 첫 생성형 AI 탑재 로봇 볼리 출시
📌 2024년 연내 삼성전자 대형 기업 M&A 추진 검토
📌 2024년 12월 현대차 웨어러블 로봇 대량생산
📁 두산로보틱스, LIG넥스원, 레인보우로보틱스, 피엔에스미캐닉스, 로보로보, 이랜시스, 알에스오토메이션, 엔젤로보틱스, 케이엔알시스템, 티로보틱스, 인탑스, 뉴로메카, 에브리봇, 로보티즈, 디알텍, 에스에프에이, 로보로보, KEC, 에스엠코어, 휴림로봇, 티라유텍, 케이피에프, 영우디에스피, 유일로보틱스, 에스피지, 에스비비테크, 해성티피씨, 에스피시스템스, 유진로봇, NAVER, 우림피티에스, 코닉오토메이션, 다믈멀티미디어, 스맥, 푸른기술, 고영, 삼익THK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내부적으로 봇핏 출시 시기를 확정하고 소개 영상 등 막바지 준비 작업에 한창인 것으로 파악됐다. 이번 출시 대상은 B2C이며 시점은 올해 추석 전인 9월 초로 가닥을 잡았다.
봇핏은 보행 보조 웨어러블 로봇이다. 거동이 불편한 노인이나 당뇨, 비만, 디스크 등 걷기 운동이 필요한 사용자들의 보행을 돕는다. 이에 출시 시점을 9월 초로 정한 것도 부모님 효도 선물 등 '추석 특수'를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주된 기능은 부스터 모드, 아쿠아 모드 등이 담길 예정이다. 부스터 모드는 보행이 어려운 이용자를 위해 힘을 더해주는 것이고 아쿠아 모드는 물속에서 걷는 것처럼 근육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이다.
다만 외형적인 변화는 있다. 기존에 공개됐던 폼팩터(기기 형태)와 전체적인 모양은 유사하지만 B2C 제품은 보다 얇고 가벼운 형태로 출시돼 고객들의 접근성을 높일 전망이다.
https://www.newsway.co.kr/news/view?ud=2024081410463230045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