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과 카메라로 심장 박동으로 혈압 체크
날짜:
2022년 12월 5일
원천:
사우스오스트레일리아대학교
요약:
엔지니어들은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이용해 사람의 이마를 촬영하고 심장 신호를 추출해 원격으로 혈압을 측정하는 시스템을 설계했다.
남호주 대학교 엔지니어들은 인공 지능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사람의 이마를 촬영하고 심장 신호를 추출하여 원격으로 혈압을 측정하는 시스템을 설계했습니다.
사우스오스트레일리아 대학교와 바그다드 중간 기술 대학교의 엔지니어들은 원거리에서 중요한 건강 징후를 모니터링하기 위해 개척한 것과 동일한 원격 건강 기술을 사용하여 수축기 및 이완기 혈압을 정확하게 측정하는 비접촉 시스템을 설계했습니다.
연구원들은 팽창식 커프를 환자의 팔이나 손목에 묶는 기존의 불편하고 번거로운 방법을 대체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Inventions 에 발표된 새로운 논문에서 연구원들은 인공 지능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10초 동안 짧은 거리에서 사람을 촬영하고 이마의 두 영역에서 심장 신호를 추출하는 기술을 설명합니다.
수축기 및 확장기 판독값은 그 자체로 오류가 있는 혈압을 측정하는 데 사용되는 기존 기기(디지털 혈압계)에 비해 약 90% 정확했습니다.
이전 연구에서 보고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피부톤과 변화하는 조명 조건에서 25명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실험을 수행했습니다.
UniSA 원격 감지 엔지니어인 Javaan Chahl 교수는 "혈압 모니터링은 2019년에 거의 1,800만 명의 사망을 초래한 전 세계 사망의 주요 원인인 심혈관 질환을 감지하고 관리하는 데 필수적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지난 30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고혈압을 앓고 있는 성인의 수가 6억 5천만 명에서 12억 8천만 명으로 증가했습니다.
"의료 분야는 최근 코로나19 사태와 같이 환자와의 신체적 접촉이 안전하지 않거나 어려울 때 혈압을 정확하게 측정하고 심혈관 위험을 평가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우리가 이 기술을 완성할 수 있다면 오늘날 세계가 직면한 가장 심각한 건강 문제 중 하나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라고 Chahl 교수는 말합니다.
최첨단 기술은 2017년 UniSA와 이라크 연구팀이 드론 비디오에서 인간의 심박수를 추출할 수 있는 이미지 처리 알고리즘을 시연한 이후 먼 길을 왔습니다.
지난 5년 동안 연구원들은 50미터 떨어진 곳에서의 호흡률, 산소 포화도, 체온, 신생아의 황달 등 다른 활력 징후를 측정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했습니다.
그들의 비접촉 기술은 팬데믹 기간 동안 멀리서 COVID-19의 징후를 모니터링하기 위해 미국에 배치되었습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