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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운전카페] 밤이슬을 맞으며...
 
 
 
카페 게시글
▶ 밤이슬을 맞으며 지금 전업기사들은 카카오의 정책으로 로 인해 망해가고 있습니다
세인트걸 추천 1 조회 1,473 16.09.23 15:34 댓글 3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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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6.09.23 15:41

    첫댓글 걱정 안하셔도 될듯... 카카오등록한 기사중 3명중 1명은 3개월내 탈퇴한대요 6개월이면 3명중 2명은 탈퇴
    시장은 아담스미스의 보이지 않는손에 의해 균형을 찾아갑니다.
    그리고 대리 전업, 자랑이 아닐뿐더러 전업해도 입에 풀칠하기 힘든 시대가 왔어요
    작은 투잡거리라도 찾아 새벽 한시 넘으면 귀가콜 잡고 귀가하는게 정신건강,위장건강에 좋을듯합니다.

  • 작성자 16.09.23 15:44

    님 전업기사들 대부분 고령에 낮에 투잡하고싶어도 받아주는곳이없는분들 많습니다 젊은 투잡들은 그걸 진짜 이해를 못하시는듯합니다

  • 16.09.23 15:47

    @세인트걸 그러면.. 고령의 대리기사님의 생계를 위해.. 가정을 가지고 있고 가장 돈이 많이 필요로하는 장년층의 투잡기사는 대리기사를 관둬야 한다는 말인가요/..

  • 작성자 16.09.23 15:49

    @그냥대리 관두라는게 아닙니다 최소한 그렇게 힘들게 버는 전업기사들맘도 좀 알아달라는거죠

    그러기에 카카오가 정책을 좀 바뀌어야한다고 주장하는겁니다

  • 16.09.23 15:56

    @세인트걸 세인트걸님..
    투잡기사의 고통을 아십니까?..
    밤새고.. 5시간 미만의 잠만 자고.. 가족을 위해 일을 하는 사람의 고통을 아시나요?..
    고령의 기사님은 이미 자식들 다 키웠으니.. 본인의 생계만 유지하면 되지만.. 투잡기사는 그렇지 않습니다.. 누가 넉넉하면 대리기사를 투잡하겠습니까?...
    전 그런 투잡기사들의 고통을 알아달라는 겁니다...
    마치 투잡기사가 전업기사를 죽은 것처럼 확대해석 하지 말아달라는 겁니다.

  • 16.09.23 15:43

    대리는 전업기사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평생 전업기사만 할건가요?..
    대리는 전업하다가 투잡할 수도 있고.. 그러다가 대리 졸업할 수도 있고..
    투잡하다가.. 전업기사 할 수도 있고...
    어떠한 형태로든 할 수있는 것이 대리기사라는 일입니다.

    그리고 세인트걸님은 로지가 원하는 것만 원하시는 군요..

  • 작성자 16.09.23 15:45

    그럼 님도 카카오의 무한모집정책을 옹호하시는 입장이신가요?

  • 16.09.23 15:53

    @세인트걸 무한 모집을 옹호하는 것은 아닙니다.
    저도 그만 모집했으면 합니다.
    하지만 님이 주장하는 것처럼 카카오가 투잡기사를 만드는 주범으로 말하는 것은 잘못되었다는 겁니다.
    님이 만난 그 젊은 청년은 극 소수수의 사례임에도 불구하고 보편화된 것으로 말하는 것이 또한 잘못되었다는 겁니다.

  • 작성자 16.09.23 15:55

    @그냥대리 님 극소수 아닙니다 이추세면 점점늘어날겁니다

    대학생 편의점 알바가 8시간 일하고 버는돈이 한달에 돈백인데 이런입소문은 급속도로 빨리 퍼집니다 ㅠ
    한두시간투자하고 한달에 70이명 젋은 대학생들 생각틀려집니다 두고보세요 점점 늘어갈거에여

  • 16.09.23 16:45

    @세인트걸 카카오가 무한모집 한다는 근거가 있으신가요?

  • 16.09.23 15:54

    카카오의 당면과제는 기사수가 아니라
    콜창출이라 생각합니다.전업이 수입을
    올리려면 늦은 시간에도 콜이 뜨고 수도권
    외곽에서도 콜이 떠야합니다.우배가 있어서
    기사수는 허상에 불과합니다.

    확정콜이나 선호도착지는 나름대로 장점도
    있으니 폐지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또한 대리는 전업.투잡.알바등 다양한 형태가
    있으므로 서로 입장이 다르고 또 존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16.09.23 15:55


    투잡을 하는 대학생이던 전업으로 하시는 나이든 분이시든 자유경쟁체제속에서 아무나 할 수있습니다.
    그냥대리님 말처럼 대리기사는 전업만의 특권이 아닙니다.

    누구나 할 수있는 것이지요.
    어차피 자유자본시장에서는 수요와 공급이 자동으로 맞춰집니다.

    돈이 안되면 떠날 것이고 그것이라도 만족하면 계속하는 것이고.....
    어차피 여기서 떠들어봤자 아무의미 없답니다.

    그럼 전업기사들의 노동조합을 만들어서 한 목소리를 내든지......
    전업이든 투잡이든 쓰리잡이든 자유롭게 할 수있는게 바로 대리라는 직업의 특성입니다.

  • 16.09.23 15:57

    최고의 직업이라던 분 아니신가요?
    걱정없으신 분 같던데 굉장히 이타적이시네요

  • 작성자 16.09.23 16:00

    물론 제 자신만보면 상관없습니다 설령 대리직업자체가없어진다고해도 저 자신만생각하면 전혀 문제없지만

    대리를 해보니 힘들게 사시는 나이드신 전업기사님들을 많이보았습니다
    그런분들이 대다수인 대리전업판을 생각하니 가슴이아퍼서 그런겁니다
    어찌 제 자신만 생각할수있겠습니까?

  • 16.09.23 16:07

    @세인트걸 훌륭하십니다....

  • 16.09.23 16:36

    @세인트걸 ㅋㅋㅋ
    본인 만족되면 열낼 일도 없는데 핑계는...
    연세 있으신 전업기사들을 생각해서 가슴이 아파서라 ㅋㅋㅋ
    솔직히 돈 못벌어 핑계거리 찾는 것 아니었나요?
    언제는 천직이라고 하시더니만 조울증 환자도 아니고 굉장히 이타적이고 이율배반적인 언행의 극치라고 생각합니다.
    님 주장대로 말하자면 제가 세종2기이니까 내 아래 기수들 다 잘라내고 윗 기수들만 잘먹고 잘살았으면 좋겠다. 뭐 이런 논리 아닙니까? ㅎ

  • 16.09.23 16:04

    카카오는 로지우수기사 유치에 힘쓸때입니다.초보기사 각종 사고율 높아요.ㅋ

  • 16.09.23 22:35

    대부분 공감하지만 조금 위험하단 생각이 드는 이유는 세인트님은 지금 사회주의 경제원칙인 필요에의한 분배를 주장하고 계십니다..자유경제주의는 능력에의한 분배를 채택하고 있죠..기사들의 입장에서는 차수 잘맞추는 회사를 찾아서 딜레이없이 폰여러개에 프로그램 많이깔고 바퀴도 타고 단가좋은 지역찾아다니는 능력...대리회사 입장에서는 기사들 모으고 손님들 모으는 능력..이능력을 단지 더 필요한 사람들을위해 양보하라 강요할수는 없습니다..바퀴타는 분들은 카카오 콜리스트 덕분에 수입이 훨씬 늘었다는 분들도 많습니다..그분들에게 아마츄어 투잡기사들의 숫자는 무의미하고.. 늘어나는 카카오콜의숫자만 땡큐죠.,

  • 16.09.23 17:02

    전업하다가 새벽1시 이후 기존플사들의 똥콜남발에 콜 대기시간이 너무 길어서, 잠자야할 시간에 이게 뭐하는 짓인지, 시간대비 대리효율이 너무 떨어져서 3년전부터 투잡내지, 준전업으로 전향한 기사다.

    대리기사수 너무 많다는 거 공감한다. 하지만 너처럼 6시간에 순익 16만원을 쉽게 벌 수 있다고 하는 사람이 기사수 많다고 하면 하나도 공감 안간다.
    손쉽게 돈 버는게 대리라면 너도나도 대리해야지. 안그래?

    확정콜 폐지도 무조건 폐지가 아니라 예상요금 몇퍼센트 이하의 확정콜만 폐지하자고 해야지.
    피크타임 또는 기상상황에 따라 대리기사가 기피하는 콜, 예상요금보다 Up한 확정콜은 더 장려해야지.

    로지 타는 양다리 기사님!

  • 16.09.23 17:00

    로지한테도 건의할게 더 많은 것 같은데
    카카오 기사한테 요구하듯이 로지한테도 더 많이 요구해 주셈.

  • 16.09.23 17:09

    카드의 확정 금액은 똥콜 유발은 물론 악용할 소지가 다분히 있는 겁니다. 토한 기사 무한 모집은 시장 질서를 파괴하는 행위입니다. 님의 말씀에 공감합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6.09.23 17:53

    자격증은 누가 발급하고 관리해줄까요?
    정부? 지자체? 기사권익단체? 기존 양아방 단체?
    대리운전법 내용 좀 보고 현재 대리시장 적용됐을 때 어떤 문제점들이 대두될지 한 번쯤 생각하고 말씀하세요.

  • 16.09.24 16:28

    @차렷 땡~! 하나는 맞고 하나는 틀렸습니다!
    도로교통안전협회(x)가 아니라 도로교통공단(○)이 맞는 표기이고 도로교통공단은 국토부가 아닌 안행부 소속이어서 별개 단체이며 대리운전은 대중교통이 아니기 때문에 이곳 소관업무는 아닙니다.

  • 16.09.23 17:48

    공감합니다..투잡기사들 엄청늘어난거 맞습니다...수요보다 공급이 많은데 카대원플전업은 당연불리한거죠.카대옹호하는사람들 무뇌인거죠.

  • 16.09.23 17:51

    내 아래 기수들 다 잘라내야 내가 먹고 살텐데 그말하고 모가 다를까요? 생각 좀 하고 삽시다.

  • 작성자 16.09.23 17:56

    @자리주삼 그런뜻이아닙니다 기존의 뽑은기사는 어쩔수없는거고 지금이라도 공급을 조절하자는애기입니다 즉 자르자는게아니고 앞으로 뽑기는하지만 봐가면서 적당히 조절하자면서 뽑자는거죠 지금은 일주일에 한번씩 기계적으로 뽑고있으니 그게 문제란겁니다

  • 16.09.23 18:02

    @세인트걸 님이 그런 주장을 하셔서 직접 카카오드라이버 안 팀장에게 질문했습니다.
    그래서 완급조절하고 있다고 답한 것입니다.
    깊이 있게 드러내지는 않았지만 연말 앞두고 오프라인으로 대대적인 마케팅 공세가 있을 것으로 관측됩니다.
    거기에 맞춰 인원 뽑는 것이라 유추해봅니다.
    기사가 외면하는 카카오드라이버 그들도 원하지 않습니다.

  • 16.09.23 18:05

    @자리주삼 그러니깐 그만뽑아야죠..아래기수들 다잘라야할정도면 그만뽑으란애기죠...카드입장은 대리기사 많아도 상관없는겁니다.어차피 수수료는 발생하는거니까요.죽어나가은건 대리기사들 입니다.생각좀하고 삽시다

  • 16.09.23 18:06

    @향나무2 독해력이 딸리시네요. 그냥 패스하겠습니다.

  • 16.09.23 17:51

    공감합니다...
    지난번 강남글은 반감이 좀 들었는데 ㅎㅎ
    어쨋든 카카오 정말 가면 갈수록 실망입니다
    출범시에는 기사들을 우선적으로 배려하겠다더니...
    완전 딴판입니다
    도대체 필드에 기사들 차고 넘치는데 왜 아직도 뽑아대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 16.09.23 18:33

    카카오는 대리기사 위하는 기업이 아닙니다 20프로 수수료로 최대로 뽕을 뽑자는 기업이에요.. 자선단체가 아니라구요 답답한 양반들... 로지 행패때 수입이 나았다는 역설

  • 16.09.23 19:08

    ㅋㅋ 대학생 알바로서는 최고?? 친구들과 놀다가 집에 갈때 카카오 켜고 집방향 고고??

  • 16.09.24 10:02

    님의 입장에 공감합니다.
    투잡이든 전업이든 모두 생계를 위한 일자리인데, 마냥 시장논리에만 맡겨둘수는 없지요.
    골목상권을 제도적이고 의도적으로 보호해야 하는 것처럼 ...
    저는 카대리를 반대하지는 않지만... 카카오가 대리시장에 뛰어든 것 자체가 판을 잘못 읽은 처사라고 생각됩니다. 대리분야는 카택시하고는 시장자체가 다른 곳입니다.

    카카오는 그룹의 모든 비즈니스에 공익의 가치를 우선해야 장기적으로 살아남습니다.
    "대리운전사업에서는 수익이 안나도 좋다"... 이렇게...
    카카오는 카대리로 돈을 벌려고 하지 말고 공익을 우선시해야 명실상부한 플랫폼기업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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