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솟는 물가에 안가자니 섭하고, 가자니 망설여지는 여름휴가~ㅠ.ㅜ
하지만 검색만으로도 벌써 마음은 남쪽 나라에 가 있습니다.ㅎㅎ
싱가폴에 어느덧 꽂혀서 회사에서 몰래몰래 검색을 시도하는 이사원이 있었으니.ㅎㅎ

습관처럼 네이버에서 먼저 검색을 해보았어요~메인화면은 이제 다음이지만, 습관처럼 검색을 할때는 네이버부터 출발이네요.;;

검색 초기 결과에 광고성 정보로 느껴지는 글들이 먼저 많이 나오다 보니, 거부감이 들기도 해요.
여행사 정보들이 너무 많아서 뭐부터 봐야 할지 다시 뭐라고 검색을 해보아야 할까 고민이 되네요.
왠지 여행 지식없이 여행사먼저 찾기는 조금 아쉬운 생각이 드네요,

다른 검색을 해봐야 하나 고민하다가 검색창에 커서를 살며시 갖다 대다가 관련 검색어들이 나열되는 것들을 보고
매우 도움을 받는 느낌이 들었어요.
아.. 싱가폴 여행으로 추가 컨텐츠 키워드들이 오오오..많이 등장하니까
한번 더 구체적인 검색을 해보기가 용이해 지는 것 같아요~
그 중에서 2박3일 싱가폴 여행을 검색을 눌러보니, 그렇게 정보가 다체롭지는 않아요.
아무래도 검색어가 많아져서 그런것 같아요.
아무래도 네이버하면 또,, 블로그..여행후기들이 눈에 들어오네요.
여행사들의 광고보다는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다녀왔는지 후기들을 보면서
더 여행의 동기부여도 되고,, 점점 마음은 싱가폴로 향하게 되는데요..ㅎㅎ

그럼 이참에 다음에서도 검색을 해보아야겠죠~~!!! 물론~!
메인 화면세어 검색창 검색어는 네이버와도 비슷합니다.

네이버 처럼 싱가폴 단어에서 여러가지 단어들이 추가 검색 될 수 있도록 나오네요.
그중에서 싱가폴 여행을 당당히 클릭~!

네이버랑 비슷해요..
여행사 사이트 음.. 그러니까 광고성 정보를 주는 사이트만이 나열이 되네요. 어떤게 좋을지 고민이 되게끔.
두둥~화면을 다 아래위로 훑어본 후에나야
메뉴바 아래 관련 검색어에 여행경비~ 자유여행 등등의 키워드를 발견합니다. 하하하

게다가 한쪽 구석에 계속 스크롤을 따라다니는 관련검색어 테이블까지~
단어들이 모두 제가 필요로하는 단어들이네요.
아, 게다가 뭔가 확 땡기는 , 그리고 원하던 단어를 찾았어요. 네이버에서는 찾지 못했던 단어입니다.
싱가폴 에어텔~!!!
자자 클릭을 해볼까여?ㅎㅎ

그 전에 네이버의 블로그나 카페글을 지식인 만큼이나 즐겨 이용하던 이사원..
다은은 어떤지 카페글도 한번 보는데요..
의외로 글들이 요것저것 클릭해볼만한 게시물들이 눈에 띄네요..음,,


게중에 하나를 클릭해보는.. 이사원~
다음 카페 의 여행후기를 보면서,
점점 싱가폴 여행 속으로 빠져들고 있습니다. 크크

네이버 먼저 검색하는 습관은 여전하지만.
싱가폴 여행을 검색해 보면서,,
다음의 관련검색어도 한눈에 알아보고, 다음 검색 결과 레이아웃에 익숙해 지는 이사원이 아니였을까여?ㅎㅎ
하지만, 다음 검색시 검색창에 등장하는 추가 관련 검색어들이 네이버처럼 많으면 좋겠다는 아쉬움은 있었어요.
스크롤에 따라다니는 관련검색어도 있고, 검색창 하단에도 나오고, 검색결과도 더 많았지만
대부분의 한국사람들이 성격이 급해 하단까지 구석구석 보지 않은 경우도 많으니까요..
암튼, 이번 검색하면서 장단점이 다 있구나 싶었어요~^^
그리고 검색결과를 보면, 한페이지에 담기는 내용이 다음이 더 내용이 풍부하고 다채로운 느낌이 들었어요.
처음에는 몰랐는데, 계속 검색을 하다보니 느낌 상 그랬어요.
오히려 그린 컬러만으로 진행하는 네이버의 경우 심플하게 느껴지고요..
근데 왜 저는 왜 네이버에서 주로 검색을 더 많이 하게되는지, 생각을 해봐야 할 것 같아요~
우선 드는 생각은 네이버의 경우 강세가 되는 명확한 카테고리가 있고,블로그나 신지식..상승되는 물가 때문이 아니였나 싶어요.ㅎㅎㅎ다음의 경우 추가 검색이 진행되도록 하는데 컨텐츠들이 분산되어 있어
제가 화면 내에서 추가 검색을 유인하는 단서들을 찾아봐야 하는 단점도 있고, 레이아웃, 오픈북 등이 제가 익숙하지 않으 포맷이라서 그런게 아닌듯해요.
오늘 비행기 타는 꿈꾸겠네..ㅎㅎ
첫댓글 <미션 통과> 마음만 싱가폴에 가있지말고..한번 댕겨오세요~~ 그 후에 일 열심히 하면되잔씀까?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