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가 NFT 마케팅을 잘못 읽었다고?
22-05-06 소스: EK NFT 이페어케이 플러스 https://ownermarket.net/nplanet/profile/57
NFTEK 이페어케이플러스는 교육 학교 NFT / 지방자치단체NFT 가업 NFT 마켓팅 컨설팅.
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2021년03월부블록체인 법인 시그마체인 파트너로 NFT 오너마켓
오픈마켓 플랫폼에서 각각의 고미술 근현대 미술품 케릭터 엔터 웹툰 북한IP 운영을 하고있으며 스타재능기부 교육청-학교 지방자치단체 법인 NFT 플랫폼을 오픈 예정입니다
NFT, 브랜드 디지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떠오르고 있다기회.
지난해 4월 '심심원숭이 BAYC Bored Ape Yacht Club)의 등장, 폭발적NFT(비동질화 토큰) 시장 전체를 놓고 NFT는 누구나 이야기하기 시작했지만 누구도 제대로 말할 수 없는 새로운 것이 됐다.
게다가 최근 몇 년 동안 "원우주" "W"eb3.0'의 열풍, NFT 내추럴일정한 거품이 존재하지만, 우리는 볼 수 있다.적지 않은 브랜드가 NFT를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어 NFT가 브랜드 관리에 더 큰 가치를 부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전에 업계에는 이미 대량의 매체가 있었다브랜드의 NFT 마케팅 사례를 조사하였다.
LV와 같이 NFT는 게임, Burberry NFT 가상 굿즈를 만들고 피자헛은 NFT 피자 소장품을 공개하는 등 업계에서도 "NFT 만물이 다 된다"는 목소리가 나온다.하지만 이들 중 상당수가 해외 시장에서 논의되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NFT와 마케팅의 결합, 어떻게중국 시장에 안착하여, 현재 여전히 큰 시장이 존재한다.양적인 공백. 중국 NFT 마케팅과 해외 NFT마케팅은 진로에 큰 차이가 있을 가능성이 높다.
알리, 텐센트만 빼고.징동 등 플랫폼 회사 외에 실제로 국내에 있다.시장이 앞장서서 엔에프티 마케팅의 품목을 깊이 탐구하다브랜드 업체들은 오레오, 맥도날드 등 전통적인 글로벌 브랜드는 물론 리닝, 암모시, 비야디, 터브 등 토종 브랜드에서 더 많이 등장하는데, NFT 마케팅의 깊이에서 토종 브랜드는 디지털 소장품에만 국한되지 않고 글로벌 브랜드보다 더 멀리 가고 있다.발표상.
예컨대 올해 상반기에 운을 뗐다.패션업계 대표 NFT 마케팅 편집중 폭발:
·올 1월, 아답은 티몰과 함께동계올림픽 테마의 얼음 디지털 소장품을 함께 발표하였다동시에 VR 등을 활용해 안착 디지털을 구축했다.박물관
·올해 3월 스페셜리스트 신상품 출시160X-Me라는 게 나왔는데Taverse의 NFT 디지털 소장품, ,공식 원우주몰을 세워 원우주에 첫 발을 내딛는 스포츠카드가 되겠다고 선언했다.
·바로 4월에 리닝이 선을 보인다.시시한 원숭이 트랜드 클럽.리닝 심심원숭이 #4102호 프로필 사진 구입해 형상화코끼리는 의류 제품, 유통 자재에 녹아든다.
리닝과 지루함도 눈여겨볼 만하다.원숭이의 마케팅은 NFT와 제품을 깊이 있게 한다.도를 결합시켜 무료 유인원이 실제 상품과 판매될 수 있도록 하다'디지털 소장품' 출시에 그치지 않고 통합해 NFT 마케팅의 더 큰 상상의 공간을 열어줄 수도 있다.
사진은 리닝에서 온 것이다.
NFT가 미래품이라면디지털 마케팅에 나선다면 중국 토종 브랜드가 선점할 수도 있다.그러나 우리는 왜 글로벌 브랜드들이 중국 NFT 마케팅에 손을 놓고 있는지부터 따져봐야 한다.왜 외국의 수많은 NFT 플레이어가 국내 시장에 다시 쓰이지 않는가.
동시에, 우리는 전진해도 무방하다.NFT 마케팅이 무슨 소용인가.NFT는 일시적인 우습인가, 아니면 장기적인 내재 논리가 있는가?NFT는 디지털 마케팅을 변화시키는 중요한 변수가 될 수 있습니까?
1 국내외의 다른NFT 모델, 차별화된 마케팅 가치 선사
국내외 NFT 이야기같은 맥락이 아니어서 해외의 NFT 마케팅 모델을 그대로 따를 수는 없고, 종국적으로도 국내외의 NFT 발전은 두 갈래로 갈릴 가능성이 높다.
쉽게 말해 해외의NFT 거래 플랫폼은 대부분 탈중앙화된 퍼블릭 블록체인(예: 이더리움) 위에 구축되어 있는데, 퍼블릭 블록체인이란 사용자가 자유롭게 진입하고 탈퇴할 수 있다는 것인데, 이는 적어도 두 개의 결과를 초래했다.
1. 사용자가 센터로 가기퍼블릭 블록체인 NFT 체계에서는 NFT를 구매한 후 진정한 소유권을 갖게 됩니다.
2、작년의 발작을 거치다전, 해외 NFT 시장은 세컨더리 트레이딩 위주로 시장이 성숙하고 헤드업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금융의 속성이 뚜렷하다.
사진은 안신증권에서 온 것.
하지만 국내 시장에서는 NFT커머스 플랫폼은 대부분 개미 사슬처럼 중심화된 얼라이언스 체인 위에 기반을 두고 있다.얼라이언스 체인이란 얼라이언스 참여자 측이 사실상 인정하는 일종의 '프라이빗 체인'으로, 사용자의 진입과 탈퇴는 얼라이언스 관리자가 사실상 검토해야 한다.이 역시 다음과 같은 결과를 초래하였다.
1.사용자가 NF를 구매하고 있다T후, 소유권이 완전히 있는 것이 아니라, 더욱 유사한 사용권은 본질적으로 플랫폼 관리자의 제약을 받습니다.
2、NFT는 더욱 강조된다소장, 심미적 속성, NFT는 2차 시장의 유통에 제약을 받고 NFT의 발행이 더욱 중요해지며 금융화하려는 경향이 뚜렷하다.
현재 국내에서도 발견할 수 있다.NFT의 금융화는 자금세탁과 같은 불법행위를 조장할 수 있고, 기존 금융시스템에 충격을 줄 수 있는 국가정책의 선도 탓이 크다.따라서 국가 정책이 변하지 않으면 앞으로 국내 NFT 발전 모델이 해외와 연계될 가능성이 크다.논리적 차이가 있다.
실제로 국내 플랫폼은 현재'NFT'라는 표현을 잘 쓰지 않고 '디지털 소장품'이라는 명칭으로 대체했다.
해외 시장에서는NFT 뒤에 있는 탈중앙화된 블록체인 기술이 주요 매력으로 자리 잡으면서 브랜드에 대한 NFT의 매력은 급격히 떨어졌다.
국내 NFT 작품 중심화된 속성, 그리고 2차 시장에서의 유통 제약은 NFT의 지속적인 유통 확산의 파급효과를 초래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된 "컨소시엄" 플랫폼을 구축하거나 활용해야 할 필요가 있어 높은 투입 위험의 특징을 가질 뿐만 아니라, 실기 중에 궁극적으로 재래식과의 연계 챔프가 나타날 수 있다.아이온이나 다름없는 결과는 글로벌 기업들이 아직 중국 시장에서 NFT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시도하지 않는 큰 원인이 될 수 있다.
그래서 많은 브랜드가 혹시NFT 마케팅이 디지털 소장품 발표 외에 주목받는다면 마케팅 이후 무엇이 가라앉을까.NFT가 유통거래가 안 되면 사용자 소장품감이나 개인이 자발적으로 선보이는 것만으로는 마케팅 가치가 있을까.
2 디지털 소장품을 제외하고NFT는 마케팅에 어떤 가치를 가져다 줄 수 있습니까?
브랜드 측으로서 우리는 필요로 한다.발상의 전환을 시도하며 NFT 마케팅의 중국 모델을 모색해야 한다.
보다 중심적인 NFT모델, 사용자 데이터를 브랜드 내부에 통합할 수 있고, 브랜드는 NFT를 통해 사용자와 직결될 수 있으며, 더욱 정교화된 사용자 운영 기회를 가질 수 있으며, NFT 플랫폼 체계는 결국 CRM 시스템의 디지털화 업그레이드 방향이 될 수 있다.
시취는 '미래1'에서5개월 내 마케팅 배당금 기회 4개'는 '원우주 마케팅 3종 세트'로 브랜드 버추얼 맨, 브랜드 NFT, 브랜드 원우주공간을 꼽았다.가상인간은 브랜드 소셜미디어 계정 업그레이드 버전, NFT는 새로운 멤버십 시스템 업그레이드 버전, 메타스페이스는 Campaign Site라는 본연의 PC시대 산물의 업그레이드 버전에 3자간 상호작용이 더해져 미래의 원우주시대 마케팅 만남이 이루어지게 되었습니다.
구체적으로 보면 NFT 캠프핀은 적어도 다음과 같은 장면들을 응용할 수 있는 상상 공간을 가지고 있다.
1.사용자에게 전속 제공기프트, 카드권, 회원권익
2. 사용자의 브랜드 형성참여감 및 정체성, NFT 작품은 유저들이 선보이는 '소셜 머니'가 된다.
3. NFT를 통한 작품실물 제품과 연동하여 매트릭스 및 프리미엄을 형성한다.
4. 머리 부분 NFT 항목IP 차세에 준하는 크로스오버 마케팅을 진행한다.
5、NFT를 통한 발행은 사용자의 피드백을 수집하여 제품 연구개발 체계를 테스트합니다.
6. NFT를 통해 상을 드립니다.사용자의 기여를 장려하고 NFT 포인트 제도 하의 공동체 창작 경제를 형성합니다.
……
저희가 브랜드 숫자부터 따지면업그레이드된 각도로 분석해보면 NFT와 '원우주'는 마케팅이 아니라 장기적인 발전의 내적 논리를 뒷받침하고 있지만 아직 많은 브랜드가 중국 시장에서 전략적 의미를 인식하지 못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현재의 시장 동향에서 출발하다보니 리닝, 아답, 스텝 등 성숙한 스포츠웨어 브랜드는 유저 기수가 크고, 패션 선도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스포츠 자체도 가상현실의 명확한 추진 경로를 가지고 있어 '원우주' 케이크를 먼저 먹는 분야로 자리 잡고 있다."원우주" 마케팅 이윤이 더욱 확산됨에 따라, 각각소비재 모두 앞으로 원우주 마케팅에 빠르게 뛰어들지 모른다.
물론 '원우주' 벤장기적으로 점진적으로 실현해 나가는 과정으로 가상현실 관련 산업 패키지가 많이 필요한데, 현재 여러 지방 정부가 '원우주' 산업 배치를 추진하고 있고, 상하이(上海)시에서도 '원우주'를 14차 5개년 계획에 직접 포함시키고 있다.
"원우주"의 실천과 관련되다.기업의 전반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이르기까지 브랜드가 적극적으로 원우주 마케팅을 시도하면서 동시에 보물지도를 피하고 보다 합리적으로 리스크를 통제하고 예산을 배분할 것을 권고한다.
3 NFT 마케팅에 힘입어브랜드가 새로운 IP 기회를 맞이한다?
"심심원"은 분명히 이미 끝났다.NFT 작품을 넘어 하나의 문화 IP가 된 것은 이번 리닝의 '심심원 트렌드 스포츠 클럽' 발표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심심원'은 IP 효과가 더해지자 2단계 시장에서 가격이 급등했다.
Cryptos에 따라램플랫폼이 NFT 아이템에 대해 누적 거래액을 집계한 결과 해외 NFT 아이템은 이미 두부효과(아래 그림 중 3위)가 뚜렷하고, 두부 NFT 아이템도 IP가 된 것이 분명하며, 당분간 위상은 변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그러면 문제가 생긴다."심심원"이런 NFT가 IP 인큐베이팅 모델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브랜드에 포착될 수 있는 새로운 IP 기회가 있습니까?
시간적 여유가 있고, 매력적인 이미지 외에 중요한 것은 다음 두 가지다.
1,권리조항은 사용자가 실제 소유권 및 전체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다고 밝히고, 구매자(소유자)는 상업사용을 외부로 권한 후에 획득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그동안 NFT 사업에서 거의 찾아보기 힘든 로열티 수입을 올렸다.지식재산권의 자유로운 유통은 소유자를 저자로 만들어 사용자의 자발적 전파 이익을 만족시켰다.
2, '심심원' 프로젝트도 꾸준히 업데이트되고 있고, 혁신적인 운영 플레이가 시도되고 있어 비교적 착실하고 견실한 프로젝트인 것 같습니다.'부추'가 빈번한 블록체인 분야도 귀한 편이어서 베테랑 사용자들로부터 인정받고 있다.
트위터 빅V와 유명인을 통한 전파가 깨진 것은 이런 이유의 결과일 뿐, 결국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심심한 원숭이'의 인기를 견인했다.
이 글의 서두에 언급된 리닝과 심심한 원숭이의 NFT 마케팅에서 리닝이 심심한 원숭이의 NFT 이미지를 구매할 수 있었던 이유를 알 수 있다.인화 및 자재에 직접 활용되는 이유는 심심한 원숭이가 지적재산권을 모두 개방해 리닝이 저작자에게 다시 권한을 요구하지 않고 마음대로 사용 및 2차 개발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실제로 리닝 외에도 녹지, 배낭 등은 최근 심심풀이로 NFT 작품을 구입해 IP 마케팅을 하고 있다.시도하다.
이러한 지식재산권의 유통은 NFT 작품의 활용 및 보급을 크게 가속화하여 IP 제휴 비용을 줄이고 IP 제휴의 효율성을 높이며 브랜드에 더 많은 IP 마케팅 공간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심심원"의 창작자는 지적 재산권의 장기적인 라이선스 수입을 곧바로 일회성 판매 수입으로 전환시켰고, 다른 한편 "심심원"의 창작자는 끊임없이 새로운 심심원을 창작할 수 있었다.이미지 강화 IP 전체 가치.이런 지적재산권 유통 환경에서도 IP 인큐베이팅의 논리는 기존 모델과 확연히 다르다고 할 수 있다.
더 많은 브랜드의 IP 제휴가 촉진됨에 따라, 향후 '심심원'의 IP 가치는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이며, '심심원'과 같은 IP 프로젝트와의 제휴는 브랜드 NFT 마케팅이 될 것으로 보인다.유효 수단.
글로벌 IP인 '심심원'이 해외시장에서의 브랜드 가치 전파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예컨대 이번 리닝과 '심심원'의 협력은 해안에 있다.이 밖에도 '코인'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며 리닝의 국조 가치에 더 많은 해외 이용자들이 주목하고 있다.
미래로 보면 '심심원'처럼 지적재산권이 자유롭게 유통되는 아이템이 더 많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이 새로운 아이템들이 '심심원'의 대중적 영향력은 아닐지 모른다.특정 계층에 침투해 이들 신수종 사업도 브랜드 NFT IP 마케팅의 중점 대상이 될 수 있다.
4원 우주어 상황에서 기업은 어떻게 자체 IP를 만들 것인가?
현재 상황에서 지적 재산권의 자유로운 유통은 NFT 항목에서 흔치 않은 것이어서, "심심원" IP의 흥행은 어느 정도 희소성에서 기인한 것으로, 향후 동종 프로젝트가 대량으로 출현할 경우, 가능해질 것이다.'심심원'의 인기를 재현할지는 미지수다.
하지만 이제 다른 인기 NFT 프로젝트들의 상황을 좀 더 살펴보고, 브랜드 기업들이 NFT 및 메타우주 관련 도구에 힘입어 새로운 IP 패러다임에서 자신들의 메타우주I를 만들어 낼 수 있을지 검토해보기 바란다.P。
상기 Cryptoslam이 집계한 NFT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Axie Infinity'는 NFT 게임으로 2위를 차지한 'Cryptopun'이다.'ks'는 원로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3위는 '심심원'이다.조금 더 주목할 만한 것은 6위에 오른 'NBA 탑샷'이 NBA 공식 라이선스 NFT 카드 컬렉션 게임이라는 점이다.
NBA Top Shot에서 온 그림
'NBA Top Shot' 카드는NBA 브랜드의 파생상품인 만큼 소속 선수들의 'NFT 디지털 핸드오프'는 NBA의 기존 IP 효과를 극대화해 링을 넓히는 한편, NBA의 더 많은 IP를 찾아내기 위한 현금화 수단으로 풀이된다.또 넬슨에 따르면 NBA 관람객들의 평균 연령이 43세에 달해 'NBA 톱샷'도 브랜드를 젊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
돌이켜보면 국내 NFT 시장은 각 대 평균으로 인해"동맹체인"의 분할 구도와 세컨더리 마켓 거래의 제한, IP 산출 확률 및 IP의 영향력은 해외에 미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되며, "심심원"과 같은 오리지널 IP는 탄생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NBA Top Shot"과 같은 아이템을 통해 브랜드 IP를 더욱 확장하여 "원우주" 장면에서 브랜드 가치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있을 것이다.
제3의 IP 인큐베이팅 기관에 비해 브랜드의 우위질적으로는 NFT 아이템을 더욱 긴밀하게 본연의 업무와 연동시킬 수 있으며, 보다 풍부한 조합으로 브랜드 자체의 IP 가치를 강화할 수 있다.예를 들어 NFT 작품 외에도 브랜드는 가상 디지털 휴먼을 통해 사용자 상호작용을 할 수 있으며 실제 제품과 NFT 작품을 연결할 수 있다.
가상 디지털 휴먼+NFT를 통해+원우주공간'의 조합된 주먹질과 오랜 기간 지속적인 브랜드 운영이 더해져 기업 브랜드는 (제3의 기관보다) 국내 NFT 분야의 1위 IP가 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다.
이면의 IP 논리는 다음과 같은 가상 디지털 휴먼에 있다.IP 인터랙티브 이미지는 브랜드 영향력 확대의 기점이 됩니다. NFT는 커뮤니티 키 및 현금화 메커니즘, IP 커뮤니티 및 상업화의 통로, 메타우주공간은 인터랙티브 장면으로서 디지털 시대의 다양한 브랜드 인터랙티브를 담고 있습니다.
"가상 디지털인 + NFT + 메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우주공간'의 IP 인큐베이팅 모델은 전통적인 '디즈니식' IP보다 효율적이다.하지만 향후 '가상 디지털 휴먼+NFT'의 IP 인큐베이팅 모델이 더욱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있어 선발 우위도 더욱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단기적으로 보면, 아직 국내 NFT 시장은 나오지 않았다.현재 눈에 띄는 헤드 IP는 현재 '원우주' 마케팅을 주도적으로 전개하고 있는 기업들의 중대한 기회일 수도 있고, 장기적으로 '원우주'를 품는 것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방향성으로 볼 수 있으며, 향후 브랜드 발전에도 필수 코스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