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격으로 트리거되는 카메라가 Crew 8 임무에서 Falcon 9 로켓 위에 있는 SpaceX Dragon의 이륙을 캡처합니다. 이미지: Adam Bernstein/Spaceflight Now.
3명의 NASA 우주비행사와 1명의 우주비행사가 일요일 국제우주정거장으로 날아가 발사되었는데, 이는 NASA와 러시아 우주국이 실험실의 승무원 7명 중 5명을 교체하고 1년 간의 비행 중간에 2명의 우주비행사를 위한 새로운 소유즈 페리 우주선을 제공하기 위한 두 번의 발사 중 첫 번째였다.
금요일과 토요일 발사 후 크루 8 사령관 매튜 도미닉, 부조종사 마이클 배럿, 자넷 엡스, 우주비행사 알렉산더 그레벤킨은 동부 표준시 기준 오후 10시 53분에 스페이스X 팰컨9 로켓을 타고 케네디 우주 센터를 떠났습니다.
처녀 비행을 한 팰컨 9의 재사용 가능한 1단은 상부 스테이지와 크루 드래건을 하부 대기권에서 끌어올린 후 인근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에 정확히 착륙하기 위해 스스로 날아갔다. 플로리다에 착륙한 것은 48번째, 스페이스X는 279번째로 회수에 성공했다.
크루 드래곤 우주선은 이륙 후 12분 만에 자체 비행을 위해 풀려났고, 화요일 초 우주 정거장과의 랑데부 및 도킹을 위한 코스에 올랐습니다.
"맙소사, 궤도를 향한 놀라운 여정입니다." 도미닉은 우주에 도착한 후 외쳤습니다. "나는 기쁘기도 하고 기쁘지도 않은데, 당신이 우리 (캐빈 인터콤)의 사본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 내내 환호성이 믿어지지 않았습니다. 놀라운 강사를 주신 SpaceX에 큰 감사를 드립니다 ... 엔지니어 및 운영자. 우리가 지금 안전하게 궤도에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64세의 우주 베테랑 배럿은 신참 승무원들을 언급하며 "한 바퀴 더 말씀드리자면, 정말 흥분한 십대들과 함께 롤러코스터를 타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 차세대 승무원과 함께 이 차세대 우주선을 조종하게 되어 정말 영광입니다. "저의 다른 세상 습관을 참아준 가족들에게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탐사의 중추 역할을 해준 NASA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멋진 라이딩을 해준 SpaceX의 친구와 동료들에게 정말 감사드립니다. 다시 우주로 돌아오게 되어 기쁩니다."
팰컨 9 1단 부스터가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의 착륙 구역 1을 향해 부스트 백 번을 수행할 때 지상에서 성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 마이클 케인/스페이스플라이트 나우
도미닉과 동료들은 원래 금요일 일찍 이륙하기를 희망했지만, 대서양의 강풍과 거친 바다로 인해 승무원들이 비상 착륙을 할 수밖에 없었기 때문에 비행이 지연되었습니다. 토요일에 더 강한 바람이 불어 또 다른 관목이 발생했지만 일요일이 되자 날씨가 좋아져 이륙이 가능했습니다.
그러나 카운트다운의 마지막 몇 분 동안 SpaceX는 승무원 엔지니어에게 Crew Dragon의 측면 해치 주변의 봉인에서 작은 균열을 발견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재진입 가열이 지금부터 6개월 후 우주선이 지구로 귀환하는 동안 바다표범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러나 분석 후 엔지니어들은 균열이 너무 작아서 위협이 되지 않는다는 결론을 내렸고 팀은 카운트다운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발사는 2011년 우주왕복선이 은퇴한 후 NASA가 우주비행사들을 ISS로 수송하기 위해 SpaceX에 비용을 지불하기 시작한 이래 NASA의 9번째 국제우주정거장(ISS) 비행을 시작했습니다. 크루 드래곤의 다른 4번의 비행은 순전히 상업적인 모험으로 발사되었으며, 그 중 3대는 우주 정거장으로 향했습니다.
지금까지 크루 드래건은 NASA가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비행 테스트 및 인증 우주선이었습니다. 그러나 4월에는 크루 8이 우주 정거장에 머무는 동안 보잉이 제작한 스타라이너 페리 우주선의 첫 번째 유인 비행이 NASA의 상업 승무원 프로그램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ISS로 발사될 예정입니다.
"이 임무가 성공하기 위해 이것이 필요한가? 물론입니다." 동료 우주 비행사 배리 "부치" 윌모어와 함께 스타라이너를 타고 이륙할 예정인 수니 윌리엄스(Suni Williams)는 CBS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국제 우주 정거장에 대한 (운송을 위해) 하나의 제공업체에만 의존하지 않도록 몇 개의 제공업체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쨌든 승무원 8은 자동화 된 . 전초 기지 바로 앞 지점까지 회선한 후, 크루 드래건은 새벽 3시쯤 연구소의 전방 포트에 자동 도킹을 위해 진입합니다.
그들은 지난 9월 우주정거장으로 발사된 소유즈 승무원 올렉 코노넨코(Oleg Kononenko), 니콜라이 처브(Nikolai Chub) 그리고 NASA 우주비행사 로랄 오하라(Loral O'Hara)의 환영을 받을 것입니다. 승무원 7 사령관 Jasmin Moghbeli, 유럽 우주국 우주 비행사 Andreas Mogensen, 일본 비행사 Satoshi Furukawa, 우주 비행사 Konstantin Borisov도 탑승했습니다.
지난 8월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발사되어 거의 200일간의 임무가 거의 끝나가고 있습니다. 크루 8 후임자들에게 우주정거장 운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 후, 크루 7 비행단은 3월 11일 도킹을 해제하고 지구로 귀환할 계획이다.
베테랑 해병대 헬리콥터 조종사인 모그벨리는 X에 "이 모험이 거의 끝났다는 게 정말 믿기지 않는다"며 "이것은 내가 어렸을 때부터 꿈꿔왔던 것이다. 평생 그렇게 큰 기대를 품고 있다가 여기까지 와서 실망할까 봐 두려웠지만, 어쨌든 이 경험은 내 모든 기대를 뛰어넘었습니다."
자칭 "괴짜"인 Dominick은 컴퓨터 프로그래밍 애호가이자 400회 이상의 항공모함 착륙과 61회의 전투 임무를 수행한 해군 F/A-18 조종사입니다.
"아시다시피, 저는 평생 괴짜로 살았고, 우주 프로그램은 괴짜들의 왕국에 있습니다." 그는 CBS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나는 항상 그것을 좋아했다."
Barratt는 세 번째 우주 비행을 하는 의사 겸 우주 비행사입니다. 그는 베테랑 우주 유영자로, 2009년 우주정거장에 머무는 동안 의학 교과서를 공동 집필했습니다. 그는 최근 임무 기간 동안 업데이트 작업을 할 계획이며 4월에 궤도에서 65번째 생일을 축하할 예정입니다.
그는 크루 8 사령관보다 25년 더 나이가 많지만, 여전히 자신의 것을 지킬 수 있다고 농담을 합니다.
"기분이 좋아요." 배럿이 말했다. "여기에는 우주 유영을 준비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나는 내 승무원 Matt Dominick과 함께 주요 우주 유영자 중 한 명이 될 것입니다. 맙소사, 그는 나보다 거의 25살이나 어리다. 우리는 함께 (훈련) 수영장에 나갔고, 나는 그를 상대로 내 몸을 잘 지켰다.
"제 생각에 차이점은 그는 집에 가서 운동을 할 것이고, 저는 소파에 누워서 잠시 동안 울 것입니다." 바랏이 웃었다. "하지만 우리는 서로를 정말로, 정말 잘 보완합니다."
엡스는 항공우주공학 박사 학위를 가진 전직 CIA 분석가로, 장기간 우주 비행을 한 두 번째 아프리카계 미국인 여성이 될 것입니다. 그녀는 2009년 NASA의 우주 비행사 군단에 합류했으며 2018년 우주정거장으로 가는 소유즈 비행을 위해 러시아에서 훈련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NASA는 아무런 설명도 없이 마지막 순간에 그녀를 승무원에서 빼냈다.
보잉의 스타라이너 우주선에서 비행 훈련을 받은 후, 그녀는 우주 비행사 클래스의 마지막 멤버인 크루 8에 배정되었습니다.
"있잖아요, 그들은 항상 마지막을 위해 가장 좋은 것을 아껴요!" 그녀는 케네디 우주 센터에 도착하자마자 농담을 던졌다.
그레벤킨은 크루 드래곤에 우주비행사를 태우고 러시아 소유즈 우주선에 NASA 우주비행사를 태우기로 한 미국-러시아 협정의 일환으로 크루 8 비행에 이름을 올렸다.
이 아이디어는 비상 사태로 인해 Crew Dragon 또는 Soyuz 승무원이 일찍 출발하더라도 각 국가의 대표 중 최소 한 명이 항상 역에 탑승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레벤킨은 이 협정에 따라 비행한 네 번째 우주비행사다.
3월 11일 크루 7의 출발은 러시아가 오하라를 대신할 NASA 우주 비행사 트레이시 다이슨과 함께 새로운 소유즈 페리 우주선을 우주 정거장으로 인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것입니다.
다이슨은 3월 21일 소유즈 MS-25/71S 사령관 올렉 노비츠키(Oleg Novitskiy)와 벨라루스 게스트 플라이어 마리나 바실레프스카야(Marina Vasilevskaya)와 함께 역으로 이동할 예정이다. 12일 후인 4월 2일, 노비츠키, 바실레프스카야, 오하라는 지난해 9월 코노넨코, 처브, 오하라를 우주정거장으로 데려다준 소유즈 MS-24/70S 우주선을 타고 지구로 귀환할 예정이다.
다이슨은 내년 9월 코노넨코, 처브와 함께 노비츠키가 운반한 소유즈 MS-25/71S 우주선을 타고 지구로 귀환할 예정이다. 다이슨이 우주에서 6개월을 기록하는 동안, 두 러시아인은 궤도에서 373일 이상을 보낼 것이다.
가장 긴 단일 우주 비행 기록은 1994-95년 러시아 미르 우주 정거장에서 우주 비행사 발레리 폴랴코프가 세운 438일입니다. 미국 기록은 우주비행사 프랭크 루비오(Frank Rubio)가 보유하고 있는데, 그는 2022-23년에 ISS에 탑승한 371일을 기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