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카 바이러스에 노출된 어린이는 신경 발달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날짜:
2022년 11월 29일
원천:
어린이 국립 병원
요약:
자궁에서 지카 바이러스에 노출되었지만 이후에 지카 관련 선천적 결함 및 선천성 지카 증후군(CZS) 진단을 받지 않은 어린이는 노출되지 않은 어린이와 비교하여 인지 발달, 기분 및 이동성의 일부 측면에서 여전히 차이를 보일 수 있습니다. 아이들, 연구원들은 보고합니다. 연구 결과는 Zika에 노출된 어린이가 나이가 들면서 추가 지원과 모니터링이 필요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자궁에서 지카 바이러스에 노출되었지만 이후에 지카 관련 선천적 결함 및 선천성 지카 증후군(CZS) 진단을 받지 않은 어린이는 노출되지 않은 어린이와 비교하여 인지 발달, 기분 및 이동성의 일부 측면에서 여전히 차이를 보일 수 있습니다. 어린이, Pediatric Research 에 발표된 연구를 보고합니다 . 이러한 결과는 Zika에 노출된 어린이가 나이가 들면서 추가 지원과 모니터링이 필요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지카 바이러스가 자궁 내에서 노출된 어린이에게 미치는 장기적인 영향에 대해 아직 답을 찾지 못한 질문이 많습니다. 첫 번째 저자. "이러한 발견은 태아기 Zika 바이러스에 노출된 어린이의 장기적인 신경 발달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퍼즐의 또 다른 조각입니다. 이 어린이가 나이가 들수록 추가 평가가 필요합니다." 2015-2017년 전염병 동안 자궁에서 지카 바이러스에 노출되었지만 CZS 및 심각한 신경학적 합병증이 발병하지 않은 어린이가 나이가 들면서 어떻게 발달할지 명확하지 않았습니다.
Mulkey 박사와 동료들은 콜롬비아 Sabanalarga의 자궁에서 Zika에 노출된 3-5세 어린이 55명의 신경 발달을 조사하고 Zika에 노출되지 않은 4-5세 어린이 70명과 비교했습니다. 평가는 2020년 12월에서 2021년 2월 사이에 이루어졌습니다. 보건 전문가는 어린이의 운동 능력(손재주, 조준 및 잡기, 균형 등)과 학교 준비 상태(색상, 문자, 숫자 및 모양에 대한 지식 포함)를 테스트했습니다. 부모는 자녀의 인지 기능(예: 기억력 및 감정 조절), 행동 및 신체 조건(예: 책임 및 이동성), 자녀 양육 경험(고통을 느꼈는지 여부 포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세 가지 설문지를 작성했습니다.
Zika에 노출된 어린이의 부모는 인지 기능 점수의 차이가 크지 않았지만 대조군 어린이에 비해 이동성과 책임감 수준이 현저히 낮았다고 보고했습니다. 또한, 지카 바이러스에 노출된 어린이 6명(11%)의 부모는 대조군 어린이 1명(1%)과 비교하여 기분 문제를 보고했으며, 지카 바이러스에 노출된 부모는 부모의 고통을 보고할 가능성이 훨씬 더 높았습니다.
전문적인 테스트에서 Zika에 노출된 어린이의 수동 손재주(예: 물체를 잡거나 슬롯을 통해 동전을 넣는 능력)는 통제 어린이와 비교하여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Zika에 노출된 아동과 대조군 아동 모두 학교 준비도에서 낮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자는 부모의 반응이 Zika에 노출된 어린이의 부모 인식이나 자녀 발달에 대한 걱정 증가에 영향을 받았을 수 있음을 강조합니다. 결과의 일부 차이는 어린이 그룹 간의 연령, 따라서 발달 차이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저자는 지카 바이러스에 노출된 이 아이들이 발달하면서 진전을 보이는 동안 학교 시작을 준비할 때 추가 지원이 필요할 수 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