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S/W
📌 2025년 1월 2일 갤럭시 북5 프로 출시
📌 2025년 1월 7일 CES2025
📌 2025년 1월 오픈AI AI에이전트 개발자 도구 출시
📌 2025년 연내 GPT-5 출시
📁 엠로, 더존비즈온, 사이냅소프트, 에스피소프트, 위세아이텍, 쓰리빌리언, 비트나인, 이스트에이드, 차이커뮤니케이션,자람테크놀로지,링크제니시스, 쿠콘, SOOP, 비아이매트릭스, 한글과컴퓨터, 폴라리스AI, 코난테크놀로지, 이스트소프트, 셀바스AI, 솔트룩스, 마음AI, 크라우드웍스, 비플AI, 폴라리스오피스, 코맥스, 파버나인, 플리토, 모델솔루션, 브리지텍, 루닛, 뷰노, KTcs, 비상교육, 브리지텍, 오픈엣지테크놀로지, 딥노이드, 신테카바이오, 알체라, 샌즈랩, 씨유박스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5에서는 올해 CES와 마찬가지로 인공지능(AI)이 최대 화두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 초 선보였던 AI에서 한발 더 나아가 얼마나 똑똑해지고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는지에 초점이 맞춰질 것으로 보인다.
23일 CES 주최 기관인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에 따르면 이번 CES의 주제는 ‘다이브 인(dive in·몰입)’으로 ‘기술을 통해 연결하고 문제를 해결해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자’는 뜻을 앞세웠다. 전 세계 160개국 4000여 개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가장 큰 관심사는 얼마나 더 진화한 AI를 선보일 것인지다. IT 업계 관계자는 “올해 CES에서는 AI가 본격 대두되며 기업들이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큰 틀을 보여주는 자리였다면 내년에는 보다 구체화한 제품, 기술들이 쏟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핵심 키워드는 ‘개인화’ ‘맞춤형’이다. 고도화된 AI가 각 사용자 특성에 맞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삼성전자는 가전 제어 솔루션 ‘AI홈’이 터치스크린 형태로 장착된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등 스마트가전을 대거 선보인다. 스크린을 통해 집 안에 연결된 가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각 가전의 전원도 켜고 끌 수 있다. 제품별 모드 변경, 온도 설정 등 원격 제어 기능도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또 스크린을 통해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즐기거나 가족 목소리를 구별해서 인식해 글자 크기 등 맞춤형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도 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0/0003605936?sid=101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