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상열 (1977.04.20) 좌투좌타 185Cm/73Kg |
|
년도 |
팀 |
ERA |
경기 |
승 |
패 |
세 |
홀드 |
완투 |
완봉 |
이닝 |
피안타 |
피홈런 |
4사구 |
탈삼진 |
실점 |
자책 |
|
1996 |
한화 |
7.27 |
15 |
0 |
0 |
0 |
0 |
0 |
0 |
17.33 |
24 |
3 |
7 |
13 |
14 |
14 |
|
1997 |
한화 |
4.18 |
37 |
1 |
5 |
2 |
0 |
0 |
0 |
51.67 |
48 |
8 |
24 |
31 |
24 |
24 |
|
1998 |
한화 |
6.92 |
34 |
0 |
0 |
0 |
0 |
0 |
0 |
26.00 |
27 |
4 |
28 |
18 |
22 |
20 |
|
1999 |
한화 |
6.00 |
53 |
3 |
1 |
1 |
0 |
0 |
0 |
54.00 |
63 |
11 |
35 |
42 |
37 |
36 |
|
2000 |
한화 |
5.71 |
32 |
3 |
7 |
0 |
0 |
0 |
0 |
88.33 |
95 |
19 |
49 |
75 |
64 |
56 |
|
2001 |
현대 |
3.18 |
25 |
1 |
1 |
0 |
2 |
0 |
0 |
17.00 |
27 |
1 |
12 |
10 |
7 |
6 |
|
2002 |
현대 |
3.93 |
64 |
4 |
2 |
1 |
10 |
0 |
0 |
73.33 |
71 |
5 |
20 |
71 |
37 |
32 |
|
2003 |
현대 |
2.91 |
72 |
2 |
1 |
2 |
16 |
0 |
0 |
58.67 |
55 |
4 |
21 |
48 |
20 |
19 |
|
2004 |
현대 |
2.55 |
81 |
4 |
1 |
0 |
20 |
0 |
0 |
60.00 |
55 |
5 |
19 |
46 |
19 |
17 |
|
2007 |
현대 |
13.50 |
7 |
0 |
0 |
0 |
2 |
0 |
0 |
2.67 |
6 |
0 |
2 |
2 |
4 |
4 |
|
2008 |
히어로즈 |
11.25 |
4 |
0 |
1 |
0 |
0 |
0 |
0 |
4.00 |
6 |
1 |
4 |
1 |
5 |
5 |
|
2009 |
히어로즈 |
7.36 |
26 |
0 |
1 |
0 |
5 |
0 |
0 |
11.00 |
12 |
4 |
3 |
6 |
10 |
9 |
|
통산 |
- |
4.69 |
450 |
18 |
20 |
6 |
55 |
0 |
0 |
464.00 |
489 |
65 |
224 |
363 |
263 |
242 |
|
|
|
|
|
|
|
|
|
|
|
|
|
|
|
|
|
|
민경수 (1981.05.19) 좌투좌타 185Cm/94Kg |
|
년도 |
팀 |
ERA |
경기 |
승 |
패 |
세 |
홀드 |
완투 |
완봉 |
이닝 |
피안타 |
피홈런 |
4사구 |
탈삼진 |
실점 |
자책 |
|
2004 |
LG |
5.30 |
44 |
0 |
3 |
0 |
7 |
0 |
0 |
18.67 |
18 |
2 |
8 |
14 |
12 |
11 |
|
2005 |
LG |
3.74 |
60 |
0 |
0 |
0 |
9 |
0 |
0 |
21.67 |
27 |
0 |
15 |
16 |
9 |
9 |
|
2006 |
LG |
2.76 |
33 |
0 |
1 |
0 |
4 |
0 |
0 |
16.33 |
14 |
1 |
13 |
14 |
6 |
5 |
|
2007 |
LG |
6.23 |
7 |
0 |
0 |
0 |
1 |
0 |
0 |
4.33 |
5 |
0 |
0 |
2 |
3 |
3 |
|
통산 |
- |
4.13 |
144 |
0 |
4 |
0 |
21 |
0 |
0 |
61.00 |
64 |
3 |
36 |
46 |
30 |
28 |
|
|
|
|
|
|
|
|
|
|
|
|
|
|
|
|
|
|
서승화 (1979.07.13) 좌투좌타 195Cm/82Kg |
|
년도 |
팀 |
ERA |
경기 |
승 |
패 |
세 |
홀드 |
완투 |
완봉 |
이닝 |
피안타 |
피홈런 |
4사구 |
탈삼진 |
실점 |
자책 |
|
2002 |
LG |
5.94 |
27 |
0 |
2 |
0 |
0 |
0 |
0 |
36.33 |
35 |
7 |
19 |
28 |
25 |
24 |
|
2003 |
LG |
5.57 |
46 |
0 |
5 |
0 |
3 |
0 |
0 |
82.33 |
96 |
11 |
49 |
51 |
58 |
51 |
|
2004 |
LG |
5.58 |
49 |
1 |
8 |
1 |
14 |
0 |
0 |
69.33 |
58 |
5 |
52 |
64 |
45 |
43 |
|
2005 |
LG |
5.40 |
4 |
0 |
0 |
0 |
0 |
0 |
0 |
5.00 |
9 |
0 |
3 |
2 |
3 |
3 |
|
2006 |
LG |
19.64 |
5 |
0 |
1 |
0 |
0 |
0 |
0 |
3.67 |
6 |
1 |
9 |
1 |
8 |
8 |
|
2009 |
LG |
10.45 |
4 |
0 |
2 |
0 |
0 |
0 |
0 |
10.33 |
14 |
2 |
11 |
7 |
12 |
12 |
|
통산 |
- |
6.13 |
135 |
1 |
18 |
1 |
17 |
0 |
0 |
207.00 |
218 |
26 |
143 |
153 |
151 |
141 |
|
|
|
|
|
|
|
|
|
|
|
|
|
|
|
|
|
|
이승우 (1988.12.08) 좌투좌타 183Cm/83Kg |
|
년도 |
팀 |
ERA |
경기 |
승 |
패 |
세 |
홀드 |
완투 |
완봉 |
이닝 |
피안타 |
피홈런 |
4사구 |
탈삼진 |
실점 |
자책 |
|
2009 |
LG |
8.31 |
5 |
0 |
3 |
0 |
0 |
0 |
0 |
13.00 |
13 |
0 |
16 |
9 |
12 |
12 |
|
통산 |
- |
8.31 |
5 |
0 |
3 |
0 |
0 |
0 |
0 |
13.00 |
13 |
0 |
16 |
9 |
12 |
12 |
|
|
|
|
|
|
|
|
|
|
|
|
|
|
|
|
|
|
최성민 (1990.07.31) 좌투좌타 183Cm/83Kg |
|
년도 |
팀 |
ERA |
경기 |
승 |
패 |
세 |
홀드 |
완투 |
완봉 |
이닝 |
피안타 |
피홈런 |
4사구 |
탈삼진 |
실점 |
자책 |
|
2009 |
LG |
7.56 |
7 |
0 |
1 |
0 |
0 |
0 |
0 |
8.33 |
10 |
0 |
11 |
5 |
8 |
7 |
|
통산 |
- |
7.56 |
7 |
0 |
1 |
0 |
0 |
0 |
0 |
8.33 |
10 |
0 |
11 |
5 |
8 |
7 |
이상열선수는 2001~2004년 현대로 이적하면서 좋은 성적을 기록했고, 최근 몇년간은 상당히 안좋은 모습을 모였네요..
기록페이스만 봐서는 군복무의 공백이 있긴 하지만, 좌완백업 계투진으로썬 민경수가 더 가능성 있어보이구요,
서승화선수는 선발경쟁을 먼저 들어가겠지만, 심수창,최원호,강철민,한희 등의 선수의 경쟁에서 결국 자리를 차지하지
못하게되면 강속구강점으로 계투자리를 파고들어도 괜찮을듯 하지만, 많은 4사구로 인해, 주자가 있는상황에서
크게 불질를 염려 때문에 어중간해보이네요, 통산방어율은 물론, 그동안 그다지 활약한 시즌이 없구요..
2009년 처음 1군 마운드에 선보인 이승우, 최성민선수 역시, 첫해이긴하지만, 좋은기록은 아니구요..
류택현-오상민을 이을 좋은 좌완계투진이 나타나야 하는데 다소 걱정이 많이 되는 부분입니다~
개인적으로 저선수들 중에는 서승화선수와 민경수선수를 가장 눈여겨 볼 생각이구요~
최소 2010년까지는 류택현선수와 오상민선수가 좀더 힘을 써줘야 할 것 같네요~~ |
첫댓글 서승화는,,선발에서뛸 확률이 높을거 같구요. 개인적으로 민경수,,,,좌완 원포인트로 많이 나왔었는데 방어률이 낮은건 한타자만 상대했기 때문이지 결과가 좋지는 않은 투수. 이닝별 피안타+볼넷이 안습이죠,,,
내년에 어떨지 두고봐야 겠지만 기대되는 투수는 없네요. 내년도 좌완 불펜은 류택현인가,,,
최성민 선수도 엄청 안크네요ㅡㅡ;;
최성민선수에게 기회는 제데로 줫엇는지...선발투수한번올렷다가 1회 5실점인가 하고 그뒤로 얼굴못본거 같은데...그리고 아직 최성민선수가 엄청이라면...서승화는 벌써 천연기념물인가요..
물론 당시엔 변화구 제구가 하나도 안된덤이 있지만..이선수 원래 직구 위주에 피칭을 하던 선수였습니다.서울고에서도 그랬고 프로에 와서도요.하지만 프로에서 아무리 구위가 좋은 좌완 직구라도 140대나오는 직구를 ..서승화 선수오ㅏ 포텐자체가 다르죠..서승화는 제구 잡을려고 구속 줄여도 봉중근 선수 직구 하이를 찍는 선수이니..
이승우는 군입대로 알고있습니다 ㅎㅎ
그런가요? ㅎㅎ 다시 한명 쭐었네 ㅋ
최성민선수는 부상때문에 나오지 않았던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부상이였군요,,,한번 나오고 괘안타 싶었는데 성적안좋아서 2군으로 바로 내려갔단 소식듣고 쫌 그랬었는데..,,,
최성민 나왔을때 어허 이놈봐라 하면서 은근히 기대 많이 했는데 어느날 갑자기 바람과 함께 휙 사라져서 안보이더군요.....
내년 시즌이 마구 마구 기다려 지네요~
흠 ㅡㅡa 결국 류옹은 또 일당챙기러 등판하시고 오상민옹도 매일 등판해야되는거구나 ㅠㅠ 뭐이리 불안하냐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