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분야 |
체제 |
Economy 경제 |
Effic 효율 |
Support 지원 |
Morale 사기 |
Police 치안 |
Growth 성장 |
Planet 행성 |
Probe 첩보 |
Industry 산업 |
Research 연구 |
Politics |
Frontier |
|
|
|
|
|
|
|
|
|
|
Politics |
Police State |
|
-2 |
+2 |
|
+2 |
|
|
|
|
|
Politics |
Democratic |
|
+2 |
-2 |
|
|
+2 |
|
|
|
|
Politics |
Fundamentalist |
|
|
|
+1 |
|
|
|
+2 |
|
-2 |
Economics |
Simple |
|
|
|
|
|
|
|
|
|
|
Economics |
Free Market |
+2 |
|
|
|
-5 |
|
-3 |
|
|
|
Economics |
Planned |
|
-2 |
|
|
|
+2 |
|
|
+1 |
|
Economics |
Green |
|
+2 |
|
|
|
-2 |
+2 |
|
|
|
Values |
Survival |
|
|
|
|
|
|
|
|
|
|
Values |
Power |
|
|
+2 |
+2 |
|
|
|
|
-2 |
|
Values |
Knowledge |
|
+1 |
|
|
|
|
|
-2 |
|
+2 |
Values |
Wealth |
+1 |
|
|
-2 |
|
|
|
|
+1 |
|
Future Society |
None |
|
|
|
|
|
|
|
|
|
|
Future Society |
Cybernetic |
|
+2 |
|
|
-3 |
|
+2 |
|
|
+2 |
Future Society |
Eudaimonic |
+2 |
|
|
-2 |
|
+2 |
|
|
+2 |
|
Future Society |
Thought Control |
|
|
-3 |
+2 |
+2 |
|
|
+2 |
|
|
경제
-3 : 모든 기지의 에너지-2
-2 : 모든 기지의 에너지-1
-1 : 수도의 에너지-1
1 : 모든 기지의 에너지+1
2 : 모든 타일의 에너지+1
3 : 모든 타일의 에너지+1 상업단계+1
4 : 모든 타일의 에너지+1 모든 기지의 에너지+2 상업단계+2
5 : 모든 타일의 에너지+1 모든 기지의 에너지+4 상업단계+3
지원
-4 : 기지는 유니트당 미네랄-2 막 지은 기지에는 미네랄 없음
-3 : 기지는 유니트당 미네랄-1 막 지은 기지에는 미네랄 없음
-2 : 기지는 첫 유니트를 제외한 유니트당 미네랄-1 막 지은 기지에는 미네랄 없음
-1 : 기지는 첫 유니트를 제외한 유니트당 미네랄-1
0 : 기지는 첫 2개의 유니트를 제외한 유니트당 미네랄-1
1 : 기지는 첫 3개의 유니트를 제외한 유니트당 미네랄-1
2 : 기지는 첫 4개의 유니트를 제외한 유니트당 미네랄-1
3 : 기지는 첫 4 혹은 기지 크기만큼의 유니트를 제외한 유니트당 미네랄-1
사기
-4 : 유니트 사기-3 기지내 사기를 높이는 시설의 효과 반분
-3 : 유니트 사기-2 기지내 사기를 높이는 시설의 효과 반분
-2 : 유니트 사기-1 기지내 사기를 높이는 시설의 효과 반분
-1 : 유니트 사기-1
1 : 유니트 사기+1
2 : 유니트 사기+1(단 방어시에는 +2)
3 : 유니트 사기+2(단 방어시에는 +3)
4 : 유니트 사기+3
치안
-5 : 해당 기지의 밖으로 나간 유니트당 드론+2
-4 : 해당 기지의 밖으로 나간 유니트당 드론+1
-3 : 첫 유니트를 제외한 해당 기지의 밖으로 나간 유니트당 드론+1
-2 : 신경 가스 살포 불가
-1 : 유니트 1기를 경찰로 사용 가능 신경 가스 살포 불가
0 : 유니트 1기를 경찰로 사용 가능
1 : 유니트 2기를 경찰로 사용 가능
2 : 유니트 3기를 경찰로 사용 가능
3 : 유니트 3기를 경찰로 사용 가능하며, 경찰효과가 2배
성장
-3 ~ 5 : Fundamental Rules 참조
6 : 식량에 여유가 있는 한, 기지는 매턴 인구+1
행성
-3 : 펑거스 지형에서 산출-3 정신전투시 전투력-30%
-2 : 펑거스 지형에서 산출-2 정신전투시 전투력-20%
-1 : 펑거스 지형에서 산출-1 정신전투시 전투력-10%
1 : 생체 유니트를 공격시 포획확률 25% 정신전투시 전투력+10%
2 : 생체 유니트를 공격시 포획확률 50% 정신전투시 전투력+20%
3 : 생체 유니트를 공격시 포획확률 75% 정신전투시 전투력+30%
첩보
-2 : 적 스파이의 작전비용이 50% 감소 적의 작전 성공율 증가
-1 : 적 스파이의 작전비용이 25% 감소 적의 작전 성공율 증가
1 : 첩보유니트 사기+1 적 스파이의 작전비용이 50% 증가
2 : 첩보유니트 사기+2 적 스파이의 작전비용이 100% 증가
3 : 첩보유니트 사기+3 적은 보통 스파이로는 작전이 항상 실패
산업
-3 ~ 5 : Fundamental Rules 참조
연구
-5 ~ 5 : 수치당 10%의 연구 보너스
FACTIONS(12개 파벌과 2개의 외계인 세력)
The Data Angels
두목 : Sinder Roze
시작시 기술[Information Networks/Planetary Networks] 보유
첩보+2 치안-1
첩자가 다른 세 문명에 잠입해 있을 경우, 그들이 가진 기술을 공짜로 획득
작전비용 25% 감소
기술[Pre-Sentient Algorithms] 연구가 종료되면 기지마다 건물[COVERT OPS CENTER](첩보사령부)가 공짜
사회 체제에서 Power 를 선택할 수 없다.
The Lord's Believers
두목 : Sister Miriam Godwinson
시작시 기술[Social Psych] 보유
공격시 보너스 +25%(Fanatic특성)
첩보+1 지원+2 연구-2 행성-1
2110년까지는 연구 성과가 누적되지 않는다.
사회 체제에서 Knowledge 를 선택할 수 없다.
Manifold Caretakers
두목 : Caretaker Lular H'minee
시작시 기술[Centauri Ecology/Information Networks/Biogenetics] 보유
방어시 보너스 +25%
행성+1
기지마다 건물[RECYCLING TANKS](재활용처리기)가 공짜
외계인
The Cybernetic Consciousness
두목 : Aki Zeta-5 (Prime Function Shell)
시작시 기술[Information Networks/Applied Physics] 보유
연구+2 효율+2 성장-1
사회 체제에서 Cybernetic 선택시 페널티 없음
적기지 탈취시 기술 습득
사회 체제에서 Fundamentalist 를 선택할 수 없다.
The Cult of Planet
두목 : Cha Dawn
시작시 기술[Centauri Ecology/Social Psych] 보유
행성+2 산업-1 경제-1
기술[Centauri Genetics] 연구가 종료되면 기지마다 건물[BROOD PIT](사육장)이 공짜
생체유니트가 경찰 역할을 두배로 한다.
사회 체제에서 Wealth 를 선택할 수 없다.
외계인 특징
기지내 건물이 에너지 추가 생성
시작시 추가로 유니트[Mk I Battle Ogre] 유니트[Colony Pod] 보유
시작시 추가로 기술[Progenitor Psych/Field Modulation] 보유
모든 전투유니트의 시작기는 시야가 2
연구는 항상 직접 선택가능
행성 지형에 대해 이미 아는 상태
외계인 승리 가능
행성 의회 멤버가 될 수 없음
조금씩 적어서 alphax.txt 정도만은 다 적겠습니다...
ㅇㅇ/
첫댓글 저도 자주 와서 보겠습니다. 고마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