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맛집 성자셰프 샘킴셰프 도산공원 이탈리아 파스타 전문점 보나세라 런치코스 밀라노 성자셰프 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2010년 미국 스타셰프협회에서 아시아 스타셰프로 선정된 샘킴셰프가 총괄셰프로 운영하고 있는 보나세라는 요리를 주제로 최고의 인기를 누린 드라마 파스타(라스페라)의 주무대이자 주인공인 공효진 이선균의 파스타 요리 자문까지 하였던 이탈리아 요리 전문 레스토랑이다.
도산공원과 마주보는 골목에 자리잡은 4층 건물의 보나세라는 이태리 토스카나 지방의 작은 마을 보르고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하늘이 높이 보이는 중앙을 중심으로 이태리의 오래된 골목을 연상시키는 인테리어가 눈길을 끈다.
다양한 컨셉으로 구성된 공간중에서 정해진 자리로 안내를 받아서 가면 테이블 위에 놓여진 목화한송이가 눈길을 끄는데 함께 놓여진 카드에 “목화는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꽃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꽃말은 어머니의 사랑입니다” 라는 글귀가 따뜻하게 마음에 다가온다.
보나세라는 밀라노코스, 나폴리코스, 로마코스 등 3가지 런치코스와 IL CLASSICO, IL MODERNO, IL CLASSICO 등 3가지 디너코스가 있어서 가격과 입맛에 맞추어 주문을 하면 되는데 정기적으로 새로운 메뉴를 추가해서 색다른 맛을 즐기게 해준다.
런치코스중에서 보나세라의 명성을 알린 파스타요리를 맛볼수 있는 가장 부담없는 코스인 밀라노코스는 안심타르타르 또는 리조또 밀라네제로 속을 채운 오징어구이 중에서 에피타이저를 선택한다.
런치코스를 주문을 하고 올리브오일과 식전빵이 세팅나고 나서 제일 먼저 나오는 것은 식전요리로 미니에피타이저에는 비트샐러드뇨끼, 안심볼로노, 파프리카요거트 등이 한접시에 담겨져 나온다.
그리고 메인요리인 파스타로는 문어를 곁들인 생면 딸리올리니 파스타 또는 살이치아가 들어간 토마토 스파게티, 크림소스의 해산물 링귀네 중에서 선택해서 주문하면 파스타 전문점 보나세라의 파스타 나 요리를 맛볼수 있다.
그리고 후식으로는 보나세라만의 특별한 세팅으로 판에 올려진 몽블랑을 비롯한 다양한 후식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면 테이블 위에 놓인 접시에 세팅을 해준다.
영업시간: (월~일) 11:30 ~ 22:30, 브레이크타임 15:00 ~ 18:00 휴무일: 명절 좌석수: 120석 주차: 20대
서울특별시 강남구 맛집 보나세라 밀라노코스35,000원 새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45길 18-2 옛주소: 서울 강남구 신사동 650-1 전화번호: 02-543-6668
|
출처: 강경원의 여행만들기 원문보기 글쓴이: 마패
첫댓글 음식 하나하나에 정성이 깃든 먹기에 아까울 정도로 깜찍하고 예쁜 그런 음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