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마케팅 자문 우수지원사례(탑전자)
<해외마케팅 전문위원 지원사항>
- 2013년 5월 8일 첫 방문을 하였고 연속 방문을 통해 지난 5월 13-5월 17일 기간 중 미국 워싱턴에서 개최된
워싱턴정부조달전시회 참가지원을 위해 인쇄 준비 중인 Catalog의 검토, 전시회 meeting시 관심도가 높은 방문업체들과 즉시
의향서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영문 MOU 및 NDA 양식의 제시, 제품의 특성에 부합되게 수정한 영문 대리점계약서양식과
물품공급계약서양식의 제시, 성남산업진흥재단의 도움을 얻어 신뢰도가 높은 OKTA한상의 현지 지원 알선, SAM
(미연방조달벤더)등록, DUNS Number획득 등 미국과 캐나다에서의 성공적인 launching을 위한 제반사항에 대한 지원을 제공함.
- 중소기업의 인력구조상 1인의 해외영업담당자가 서류준비 및 각종 영업행위를 총괄하고 있어 마케팅의 확대에 한계가 있지만,
각 국 정부와 지자체들이 동일제품의 필요성만 인식한다면 나라별 매출규모가 크지 않더라도 약 5-6개국의 목표시장에서
기존 수출매출의 2배 혹은 3배의 결과물을 얻어 낼 것으로 기대하며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라오스, 캄보디아,
베트남, 인도 등의 아시아 국가들과 사우디아라비아, 쿠웨이트, UAE등의 일부 중동국가들을 대상으로 집중력 있게
마케팅활동을 개시하도록 자문하며, 이들 국가들의 정보조달 전문 구매선을 확보하기 위해 가능한 바이어 자료를 제공 중.
- 틈새시장으로 대형 Oil/Gas plant와 화학공장의 Duct 내부검사 그리고 LNG선박의 내부검사를 위해 LNG Survey Robot의
판촉을 강화하도록 자문함.
- 현재 보유중인 전제품은 capture된 영상신호를 아날로그 형태로 저장하기 때문에 데이터의 사이즈가 지나치게 크다는
단점으로 인해 유/무선 Network을 통해 현장에서 전송이 불가능한바, digital data로의 압축과 저장 및 전송이 용이하도록
H.264를 이용한 개발의 필요성을 조언함.
해외마케팅 자문 우수지원사례(탑전자).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