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빛 겹쑥부쟁이와
피토니아 화이트스타(Fittonia albivenis White Star)피토니아 레드스타(Fittonia 'Red Star')랍니다.
환절기라 아침 저녁으로 제법 서늘하고 ...
심한 온도의 편차는 면역성이 약한이는 감기 걸리기 딱이네요.
기온의 차이로 울 집 다육이는 고운 물이 들어가겠지만
몽쉘님 다육이들은 노숙중
집에있는 핑크 바구니에 깔린 비닐에 구멍을 뽕뽕 뚫어주고
포트에 든 피토니아 4포트 모듬으로 옮겨 심어봤습니다.
이정도는 이제 식은 죽먹기랍니다요.
완성하여 물이 빠짐을 기다려 란타냐 옆에 걸어주니
캬~~ 바구니가 핑크빛이라 더 이뿌네요.
피토니아 화이트스타(Fittonia albivenis White Star)피토니아 레드스타(Fittonia 'Red Star') 두 포트씩 4포트
쥐꼬리망초과 한해살이풀로 학명은
피토니아 알비베니스(Fittonia albivenis) 개량품종이랍니다.
피토니아 재배법
l 일반적인 재배법
1) 적정재배권: 20~24도
2) 정적PH: 5.5~5.8
3) 적정EC: 0.72mmohr이하.
4) 내한성: 16도 이상 유지(실내 온실용 식물)
5) 내열성: 여름에는 온실의 그늘지고 습한 곳에 위치해라. 또한 민달팽이 주의해라.
6) 광노출: 부분 차광이 살짝 필요하다.
7) 원산지: 페루
8) 성장습관: 다년생초화, 15Cm까지 성장한다.
9) 관수: 여름에는 충분히 관주하고, 겨울에는 양을 줄여라. 겨울에 습윤함이 높으면 높을수록 무성하게 자란다.
10) 증식: 잎끝삽수 채취방식, 취목번식, 분주가능
11) 보호: 간접광필요/ 적당히 습한토양을 좋아함. / 용토의 표면이 거칠게 마른경우 관주. / 습윤함 유지(작물을 무성하게 자라게 하기 위함)
l 피토니아의 유의점 3가지
1) 여름에는 평균온도를 유지하고 겨울에는 적어도 16도 이상유지해라. 밝은 빛을 공급하되, 직사광선은 피해라.
2) 지나치지 않게 성장기간동안 습윤함을 유지해라. 겨울에는 관주의 양을 줄이고, 미온수를 사용해라. 미스트가 필요하다.
봄에는 끝잎을 삽수로 채취하거나 취목을 삽수로 채취한다. 줄기 삽수는 봄과 여름에 가능하다.
보라 겹쑥부쟁이 세포트 심었는데 더 풍성하게 더 많이 심어도 좋았겠어요.
이쁜 수향씨에게 가을이라 겹쑥부쟁이 보라색으로 주문하여 사우나에서 받아온 너희들..
보라 쑥부쟁이 실물을 만나기는 첨이라 비닐에 들어있는 네모습 넘 사랑스럽더구나.
시지 덕원고 입구 옆) 유림꽃 화원 053)
053)813-2333
국화과(菊花科 Asteraceae)에 속하는 다년생초.
쑥부쟁이 (국화과) Aster Yomena
산과 들에 다소 습기가 있는 곳에서 자라는 여러해살이 풀. 줄기는 30~100cm 높이로 곧게 서며 가지가 갈라지고 녹색 바탕에 자주빛이 돈다. 줄기에 어긋나는 피침형 잎은 털이 없으며 가장자리에 굵은 톱니가 있다. 잎은 위로 갈수록 점차 작아지고 가늘어진다. 7~10월에 줄기와 가지 끝마다 두상화가 하늘을 보고 피는데 지름이 2.5cm이며 총포는 녹색이고 포조각이 3줄로 배열된다. 꽃송이 가장자리에는 자주색 꽃잎을 가진 혀꽃이 한 줄로 빙 둘러 있고 가운데에는 노란색 통꽃이 빽빽이 들어차있다. 비슷한 꽃이 피는 종류를 통틀어 '들국화'라고 부르기도 한다.
쑥부쟁이
키는 1m까지 자라며, 뿌리줄기가 옆으로 기면서 뻗는다. 잎은 어긋나는데 기부는 밋밋하나 중간 이상에는 톱니가 있다. 꽃은 7~10월경 줄기끝의 두상(頭狀)꽃차례에, 설상화(舌狀花)는 자주색, 통상화(筒狀花)는 노란색으로 무리져 핀다. 열매에는 길이가 0.5㎜ 정도 되는 갓털[冠毛]이 달려 바람에 날린다. 어린순을 나물로 먹으며, 식물 전체를 건조시켜 해열제나 이뇨제로 쓴다.
왼쪽 피토니아 화이트와 레드 두 포트식 네포트 집에있는 핑크빛 바구니에 심었어요.
겹쑥부쟁이는 다시 화이트 헹잉 바구니로 자리를 옮겨주었답니다.
보라색 겹쑥부쟁이와 핑크빛 사피니어 주황색 꽃기린 선인장 화려한 베란다 정원입니다.
썬로즈가 빠졌네요. ㅎ
차마 이런 표현은 못하겠지만 작은 포트 하나인데 ...
먼저 떠나보낸 녀석도 있지만 회복되어 고마워!!
펜타시 끊임없이 피고지고 ....
핑크빛 쑥부쟁이는 품절이되어 겹쑥부쟁이로 주문하고
키가 많이 자란다는데 .. 이고 더 이상 키는 자라면 안되는디...
오늘도 여전히 이뿌다.
지치지도않는지 끊임없이 꽃대를 올려 피고지고 피고지고 기특하여 노란 알 비료 뿌려주고..
카멜레온이랑 ....
아름다운 꽃이 피어있는 나만의 작은 베란다 정원이 있어
오늘도 행복합니다.
타라 한 포트로 두 포트로 나눔하고...
잘 자라고있습니다.
첫댓글 언제 보아도 황홀한 베란다 오늘은 더 이쁘네요 피토니아 화이트스타 레드스타 쑥부쟁이 때문일까요
피토니아는 일년생이라 아쉽고 ...그 계절에 나오는 꽃이피는 종류중에 제 취향에 맞게 들여오니 사계절 꽃이 떨어지지를 않네요. 엘~라님 감사합니다.
저두 얼마전에 보라색쑥부쟁이 구입해서 베란다에 이쁘게 자리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향기가 없어 우리나라 국화꽃이 아닌가했는데... 정말 꽃도 오래가고 언뜻보면 조화처럼 단단해보이기도 합니다.. 하이디님은 꽃과 정말 친하신분이세요^^
하늘 사랑님 감사요.쑥부쟁이는 야생 들국화로 알고있네요. 쑥부쟁이와 겹 쑥부쟁이 두 가지가 있어 겹쑥부쟁이의 꽃이 풍성하니 훨 더 이뿌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싱그릴라님 피토니아는 다년생이아니라 일년생이랍니다.
싱그러움이 느껴집니다...^^*
화사하답니다. 들꽃하나님 울집 제랴늄에 불이 났답니다요.
정말 화려한 색들의 감하네요 밥 안먹어도 배부를것 같아요
종이랑님 기분은 그렇지만 .. 배 고파요~~
즐감했슴니다.
네~~
보라색 쑥부쟁이 ...눈길을 사로 잡네요 모두 싱그럽고 예뻐요
그치요. 꽃바람님 기분이 좋아진답니다.
카멜레온 꺽어 심어도 돼나요~~~???? 쑥부쟁이 보라색꽃이 마음을 사로잡네요 넘 이뻐요 ~~~^^*
네 라일락님 숙희 케멜레온 바구니 만들어주다 줄기 부러진 거 그대로 심어놓으니 살아나더이다.
하나하나 다 이뿌지만 밖에서 보는 님 베란다 전경도 넘 이쁠거같네요...거실 확장으로 베란다가 없어서 저도 따라해보구 싶어요...
자전거탄 풍경님 내려다보는 모습은 이뿐데 울 집이 5층이라 아래서 올려다보면 밑 바닥이나 옆모습이라 위에서 보는 거 보다는 이뿌지 않답니다요.
꽃잔치 중인 작은 정원이네요~~국화차 한 잔 하고픈 ...
로사님 편안한 하루 마치고 고운 꿈 꾸십시요.
행복이 묻어나는 정원 멋집니다... 보라 쑥부쟁이 넘 예쁘네여...전 일요일에 시댁 벌초로 어른들 수발하고 왔는데 몸은 피곤하고 힘들지만 -- 시골의 한적한 길에 양쪽으로 하늘거리던 코스모스길을 다녀온게 오늘의 에너지이군요..^^*
그러셨어요. 저도 코스모스 피어있는 들판 보고싶네요. 이번 일요일엔 언니네 과수원으로 출타를할까생각중이랍니다. 손이 모자라 고구마와 땅콩 수확을 못한다네요.
이제야 이름을알았네요. 얼마나궁금했던지... 피토니아 레드스타였군요. 하이디님덕분에고맙습니다.
네 ~ 풀이슬님 반갑습니다. 일년초라 아쉽지만 피토니아 괜찮네요.
저도 언제가는 저의 소중한공간 배란다한번올려야될텐데
풀이슬님 올려보셔요, 기대하고있을께요. 반갑습니다.
이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