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봇
📌 2025년 5월 삼성 AI로봇 볼리 구독상품 포함
📁 레인보우로보틱스, 두산로보틱스, LIG넥스원, 한국무브넥스, 씨메스, 로보로보, 이랜시스, 하이젠알앤엠, 알에스오토메이션, 엔젤로보틱스, 케이엔알시스템, 티로보틱스, 인탑스, 뉴로메카, 에브리봇, 로보티즈, 디알텍, 에스에프에이, 로보로보, KEC, 에스엠코어, 휴림로봇, 티라유텍, 케이피에프, 영우디에스피, 유일로보틱스, 에스피지, 에스비비테크, 해성티피씨, 피엔에스미캐닉스, 에스피시스템스, 유진로봇, NAVER, 우림피티에스, 코닉오토메이션, 스맥, 푸른기술, 고영, 삼익THK, 클로봇, KH바텍, 큐렉소
현대자동차그룹이 로보틱스 전문 계열사 보스턴다이내믹스가 만드는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를 자동차 생산 현장에 투입한다. 현대차(005380)가 제조 혁신에 나서는 데서 더 나아가 비약적으로 커지고 있는 로봇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본격적인 로봇 양산 체제 준비에 돌입했다는 관측이 제기된다.
30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사전검증(PoC)을 위해 올해 말 아틀라스를 글로벌 공장에 투입한다. 현대차그룹은 올해 말부터 아틀라스에 대한 기술 시험을 시작해 이르면 3년, 늦어도 5년 내에는 양산 체제를 구축해 로봇 상용화에 나설 계획이다. 지난해 4월 부품 운반 등 인간과 유사한 수준의 작업을 하는 2세대 아틀라스를 공개한 지 약 1년 만에 도입 스케줄이 나온 것이다. 아틀라스를 시험할 공장은 ‘현대차그룹 싱가포르 글로벌 혁신센터(HMGICS)’가 유력하다.
현대차그룹은 올해 상반기에 아틀라스를 생산공정에 도입하는 계획을 검토했다. 하지만 상반기 보스턴다이내믹스의 상장(IPO) 여부 결정과 실제 현장에 투입되는 아틀라스의 개발 시기 등이 조정되면서 올해 말께 작업 현장에서 사전검증을 진행하기로 했다.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한 아틀라스가 생산공정에 도입되면 실제 데이터를 쌓아 임무 수행 능력이 비약적으로 발전할 수 있다. 아틀라스가 생산 현장에 배치되면 테슬라·피규어AI 등 로보틱스 업체들과 휴머노이드 로봇 양산을 위한 경쟁이 불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1/0004445126?sid=10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