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디스크를 정리하다 보니 1호선 관련 차량반입사진과 분당선 반입관련 파일이 있길래 추가로 올립니다.
원래 같은 글에 올리려고 했는데 첨부파일 개수 초과로 부득이하게 다른 글로 올리게 된점 양해 바랍니다.
아래사진은 제가 직접 사진첩을 찍어서 올리는 겁니다.
1호선 첫 차량 반입 모습입니다.
장폐단으로 반입되는 1호선
일본에서 수입한 1호선 최초전동차 1량이 인천항을 통해 반입되는 모습입니다.
보충내용 - 분당선
우연히 사진을 찾다보니 있어서 같이 올려 드립니다. 직접찍은 레어자료라서 공개안하고 보관만 하고 있었는데 이번기회에 방출하겠습니다. 저거 찍느라고 새벽까지 고생한 기억이 남는군요;;;
분당선 차량 반입 방법(실제 체험을 하고 왔으므로 아래 내용은 100% 정확합니다.)
차량제작사(로템공장선) -> 부곡 -> 의왕 -> 부곡 -> 시흥 -> 금정 -> 안산 -> 금정 -> 남태령 -> 충무로 loop선 -> 수서차량기지 -> 분당선연결선로 ->분당차량기지
Q1) 의왕역의 가는 이유는?
-> 상행선으로 진입하기 위하여 남부화물기지선을 이용, 부곡역 유치선에서 대기, 기관차 방향 전환
Q2) 시흥역으로 가는 이유는?
-> 안산선으로 진입하기 위해 경부하2선으로 방향전환을 하기 위해서(금정역은 회차시설이 없다)
Q3) 왜 분당선차량이 안산으로 가는가?
-> 안산에서 안산선전동차와 연결하여 충무로 까지 반입하기 때문
Q4) 충무로 Loop 선은 무엇인가?
->3호선~4호선 연결선로이다, 구배가 심해서 통과하기 어렵다.
Q5)수서차량기지로 가는 이유는?
->수서차량기지 종단부에 분당선 연결선로가 있다.
위 화면은 반입당시 로지스 화면을 캡쳐한 것입니다.
형광펜으로 칠한게 반입선입니다.
위 사진들은 의왕역에서 관계자분들의 허락하에 직접 찍었던 사진입니다.
위 사진은 안선역 구내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지하철 차량 반입 방법의 관한 정리" 시리즈를 마치겠습니다.
첫댓글 어떤분이 댓글 올리셨다가 삭제 하신것 같은데 혹시 궁굼하신 분이 계실까봐 답변하자면 분당선은 교류전용이라서 자력으로 서울메트로 구간운행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안산선과 연결하여 반입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4호선이 수서까지 갔다는 이야기인가요? 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