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회연속 우승을 노리고 있는 대한민국이 곽상훈의 멋진 중거리슛 결승골을 잘 지켜내 1:0으로 스페인을 물리치고 결승에 진출했다. 대한민국의 멋진 행보를 지켜본 전세계 축구팬들은 대한민국 대표팀에 찬사를 보내고 있고 여러 외신들 또한 "코리아, 환상적인 플레이로 스페인을 침몰시키다"라는 제목으로 대한민국의 결승진출 소식을 보도했다.
BBC "코리아, 신화창조 임박"
영국에 권위있는 언론 BBC에서 대한민국의 행보를 주시하고 있다. BBC 어제 저녁 보도에서 "코리아가 스페인을 침몰시키고 2회연속 우승이라는 엄청난 신화에 한걸음 더 다가섰다. 대한민국은 자국의 축구 역사와 아시아 축구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며 이번 월드컵에서 대한민국의 활약을 높이 평가했다.
결승전은 대한민국 vs 이탈리아
2022포르투갈 월드컵, 대망의 결승전은 대한민국 vs 이탈리아의 매치가 성사됐다.
프랑스 대 이탈리아의 4강에서 이탈리아가 3:2로 프랑스의 거센 추격을 뿌리치고 결승에 올라 먼저 결승행을 확정지은 대한민국과 맞붙게 됐다. 특히나 이 대결은 지난 2002년 한일 월드컵 이후 첫대결이라 이탈리아가 복수를 노리고 있어 더욱더 흥미진진하다.
박주영 감독 "마지막 한걸음에 모든 파워를 발산하겠다"
우승에 한 걸음만을 남겨둔 대한민국에 박주영 감독이 결승전에 대한 필사의 의지를 표명했다. 박주영 감독은 "이제 마지막 한 경기만이 남았다. 이것을 이기면 우리의 목표를 실현할 수 있기 때문에 이 한경기에 우리의 모든 파워를 발산하겠다"고 말했다.
첫댓글 와우.. 대단하근영
천수님 혹시 2007년때 유망주중에 살아남은 애들있나욜??
천수님 아닌데...
오라 고로네;;; 고니아님 이시네;
이탈리아 대표에 있는 쥐세페 비앙키는 롤란도 비앙키 아들인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