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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생은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를 아는 것 이니이다.'(요한복음17장3절 말씀)
샬롬. 우리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안으로 있는 진리와 믿음에서 난 새 생명으로 한 지체된 사랑하는 형제(자매)여
우리가 함께하여 한 주 안으로 살아 있는 유다 형제의 손을 빌어 말세지말을 살고있는 우리에게 경계로 주신 주님의 편지를 대하고 있습니다.
※ 유다서 21절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신을 지키며 영생에 이르도록 우리 주 예슈아 그리스도의 긍휼을 기다리라'
ἑαυτοὺς ἐν ἀγάπῃ θεοῦ τηρήσατε προσδεχόμενοι τὸ ἔλεος τοῦ κυρίου ἡμῶν Ἰησοῦ Χριστοῦ εἰς ζωὴν αἰώνιον
우리가 지난 열두시간을 한글번역성경에서는 번역을 생략한 단어, 헬라어 단어 ἑαυτοὺς [eaftoús] 헤아우투스 로 일반의 번역으로는 '그들 자신'이라는 뜻 안에 들어 있는 단어 αὐτοῦ [autŏu] 아우투 로 '여기, 마26:36, 막6:33, 눅9:27'. '저기, 행15:34, 18:19, 21:4.' 를 포함하여,
예슈아 그리스도 우리 주의 기도와 사도들의 기도 그리고 주를 믿는 믿음안으로 있는 자 우리의 삶(실생활의 추구하는 바인 기도) 단어 열두부문 단어와 관주들을 성경 지경을 다녀 함께 살폈습니다.
다시 유다서 본문으로 돌아 왔습니다. 지난 몇 시간 함께 살핀 한글성경에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부문 단어 헬라어 ἐν ἀγάπῃ θεοῦ [en agápi theoú] 엔 아가피 데오우 를 간략하게 정리하면"독생하신 하나님이신 우리가 받은 은혜와 사랑의 근원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안에 있어 하나님과 함께"라는 말과 동의어가 됨을 알았습니다.(요1:18, 1:1)
지난시간은 본문 단어 한글성경에는 '자신을'로 번역한 헬라어 τηρήσατε [tirísate] 티리사테 인데 전혀 다른 뜻임을 알았고,
오늘 다시 우리가 함께하고 있는 헬라어 단어 τηρήσατε [tirísate] 티리사테 는 구글등 세상일반의 사전과 '샘과 멜기세덱의 후손 에디오피아 암하라어 성경'의 말로는 전혀 다른 뜻"당신을 따라"라는 뜻이랍니다.
※ 하여 "당신을 따라'의 뜻을 가진 헬라어 단어를 다시 더듬어 성경사전을 찾으니, 헬라어 단어 διά [dia] 디아 와 ἐκ [ĕk] 에크 두가지 단어를 주십니다.
그리고 두가지 단어의 내면 뜻을 더욱알게 하시려는 단어 25가지 단어를 주시는데 놀랍게도, 독생하신 하나님이신 예슈아 그리스도를 말하는 θεός, οῦ , ὁ, ἡ [thĕŏs] 데오스 (요1:1,18)등 "당신(나를 자신의 피로 값주고 사신, 참 하나님 그리스도)을 따라"함께(동행하여)걷는 길(삶들)에 관하여 입니다.
※ 하여, 주신 여러 이해를 돕기 위한 단어중에 앞서 다른 글들에서 나누었던 단어들을 제외한 열두가지 단어들을 함께 찾아 살펴 묵상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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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시간 함께살핀 단어는 한글성경에서는 '기다리라'로 번역한 헬라어 προσδεχόμενοι [prosdechómenoi] 프로스데코메노이 였는데,
한글성경은 비슷한 단어 προσδέχομαι [prŏsdĕchŏmai] '프로스데코마이' 로 대체하고 그 뜻으로 '기다리라'로 번역하였으나,
성경원문 [prosdechómenoi] 프로스데코메노이 는 기다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적극적으로 열렬하게 "환영하는">을 뜻으로 일반의 사전은 말합니다.
물론 성경에는 씌었으나 한.헬라어 성경사전들에는 없는 단어로 나옵니다.
그래서 알아본 헬라어 어 [prosdechómenoi] 프로스데코메노이 의 뜻은 '우리가 선한 이웃되어 모두를 환영'하되 그 목적은 '그리스도를 머리로 만유가 통일되게'하시려는 하나님 아버지의 뜻(베레쉬트)을 이루려는 것임을 염두하여야함을 알았습니다.
환영 뜻 또다른 헬라어 단어는 ἀγαλλίασις, εως, ἡ [agalliasis] 아갈리아시스-에오스 로 그 뜻은,
※ 메시야(구주)의 길을 기쁨으로 예비하되,
이미 성령이 임하여 심령성전을 이루어 하나님의 자녀요 그리스도의 종과 제자된 자들로는 피차를 사랑으로 위하고 모이기(더하여 하나님을 알아가는 교통)를 힘쓰며 성령안에서 하나님을 찬미하는 아멘 과 형제(자매)간 샬롬을 위하여 하고,
모든 모임이나 선행이나 그리스도를 알아가고 성령의 말하게 하심을 따라 말하고 선행을 하되 그리스도로 부터 인하여 임을 알리고 찬미와 영광을 돌리되,
성령이 유다형제의 손을 빌어 서신말미로 주신 기도가운데 "기뻐하며 그때(주님 다시 오시는 그날)까지" 행하여 있을것을 권면주고 계심을 알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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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지난시간 유다서21절 본문으로 또 다시 돌아왔습니다.
이어서 그다음 유다서 헬라어성경의 단어는 τὸ [tó] 토 인데 한글성경에서는 단순하게 삼인칭대명사 또는 지시대명사 '그'로 보고 번역을 아예 생략했습니다.
그런데 헬라어성경의 단어 τὸ [tó] '토' 는 일반 세상사전의 번역에서는 '그만큼'으로 번역을 줍니다.
그래서 무엇 '그만큼'을 말씀하심 인고? 하여, 헬라어 '그만큼' 'τὸ(토)'를 찾으니 그 뜻으로 자그마치 61가지의 새로운 단어와 관주말씀들을 주십니다.
그런데 아주 중한 그것 ''그만큼''들을 말씀하셔서 이번에도, 그간 우리가 살피지 못하여서 알지 못하였던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우리 주님의 여러 성품모습과 우리를 향하신 그분 하나님의 믿음과 소망들 '그만큼'을 최소라도 찾아서 함께 살펴야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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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시간은 그 스물네번째 단어로 헬라어 αἴτιος, ία, ον [aitiŏs] 아이티오스 로 그 뜻은 '책임있는' '원인' '근원' 입니다.
그리고 관련성경으로는 '히5:9'를 주십니다.
'이 존귀는 아무나 스스로 취하지 못하고 오직 아론과 같이 하나님의 부르심을 입은 자라야 할 것이니라
또한 이와 같이 그리스도께서 대제사장 되심도 스스로 영광을 취하심이 아니요 오직 말씀하신 이가 저더러 이르시되 너는 내 아들이니 오늘날 내가 너를 낳았다 하셨고
또한 이와 같이 다른 데 말씀하시되 네가 영원히 멜기세덱의 반차를 좇는 제사장이라 하셨으니
그는 육체에 계실 때에 자기를 죽음에서 능히 구원하실 이에게 심한 통곡과 눈물로 간구와 소원을 올렸고 그의 경외하심을 인하여 들으심을 얻었느니라
그가 아들이시라도 받으신 고난으로 순종함을 배워서
온전하게 되었은즉 자기를 순종하는 모든 자에게 영원한 구원의 근원이 되시고
하나님께 멜기세덱의 반차를 좇은 대제사장이라 칭하심을 받았느니라' (히5:4~10)
※ 오늘 주신 단어 헬라어 [aitiŏs] 아이티오스 의 뜻과 연관 성경을 찾아 살피니,
우리의 내세(영원한 생명)의 책임원인 근원이 멜기세덱의 반차를 좇아 대제사장으로 세움 받으시고,
십자가를 온전히 순종하시고 부활하사 하늘보좌 우편에 앉으신 예슈아 그리스도 우리 주안으로 있음을 말씀하십니다.
※ 그리고 그분 우리구원의 근원 그리스도께서 대제사장이실 뿐 아니라 만왕의 왕(홀) 만주의 주로서 만유의 심판을 감당하시는 책임원인 근원이 되심을 또한 증거하는 시편의 예언(대언)이십니다.
'여호와께서 내 주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네 원수로 네 발등상 되게 하기까지 너는 내 우편에 앉으라 하셨도다
여호와께서 시온에서부터 주의 권능의 홀을 내어 보내시리니 주는 원수 중에서 다스리소서
주의 권능의 날에 주의 백성이 거룩한 옷을 입고 즐거이 헌신하니 새벽 이슬 같은 주의 청년들이 주께 나오는도다
여호와는 맹세하고 변치 아니하시리라 이르시기를 너는 멜기세댁의 반차를 좇아 영원한 제사장이라 하셨도다
주의 우편에 계신 주께서 그 노하시는 날에 열왕을 쳐서 파하실 것이라
열방 중에 판단하여 시체로 가득하게 하시고 여러 나라의 머리를 쳐서 파하시며
길가의 시냇물을 마시고 인하여 그 머리를 드시리로다' (시편110편)
※ 그런데 우리 주의 영원 무궁한 대제사장과 왕과 심판주되심을 인함이 내게(믿는 믿음 우리에게)는 무엇 그만큼을 말씀하심인고? 더하여 어원을 좇으니,
헬라어 단어 αἰτέω [aitĕō] 아이테오 로 그 뜻은 '구하다' '묻다' '요청하다' 입니다.
더하여 주신 관주말씀들을 살피니 < 마7:10, 18:19, 27:58, 막15:43, 눅23:52, 행12:20, 고전1:22.>입니다.
※ 주신 단어 말씀의 뜻과 괸주말씀들을 면밀하게 살피니 오늘 주신단어 헬라어 αἴτιος, ία, ον [아이티오스] 는 우리 기도(바라는 바)의 힘(능력)이 있는 영원 무궁하신 원천 근원 주를 의지하고 주께로부터임을 말씀하십니다.
※ 그런데 주신 관주중에 '마27:58,' '막15:43,' '눅23:52,' 말씀과 수평기록'요19:38~42'를 살펴보면 십자가에서 죽으신 우리주의 시체를 빌라도에게 담대(당돌)하게 요청하여 자기의 새로 판 무덤에 장사하는 아리마대 사람 부자 요셉의 기록입니다.
※※※ 여기에서 부자 요셉의 기도는 무엇인가요?
네! 각인 자기의 "바라는 바" 소원이 기도이고 그것을 믿음으로 진행하는 것 또한 '기도(원함)를 굳게함'입니다.
요한복음의 기록으로는 그가 예슈아 주의 제자이나 유대교
인들을 두려워하여 은휘(드러나지 않도록 감추거나 숨김)하던 명망있는 유대공회 의원이었음을 증거합니다.
'하나님 나라를 바라고(눅23:51)' 주를 따르던 형제 아리마대사람 요셉은 성경을 가까이하는 자이고 하나님나라에 대하여,
선지자 이사야서 53장과 주의 지상사역 동선을 유심하였고 특히 9절 부문에 이르러, 하나님의 말씀을 가진 자로서 자신의 소명(부자요 새 무덤을 가진자요 '책임 있는' 유대공회 의원임)을 깨닫고,
빌라도와 대제사장들과 장로 그리고 유대교인들을 개의치 않고 당돌하게 나가서 주의 시신을 요구하고 성경의 예언대로 자기의 새로 판 무덤에 장사합니다.
그리고 사흘만에 부활의 첫열매 새몸으로 부활하신 그리스도와 바라던 하나님나라의 영광(자신의 내세)을 목도하게 되는 '참제자의 기쁨에 참예'하는,
하나님으로만 할 수있는 천국에 드는 부자가 됩니다. 성경에 기록 주실만큼 확실한 은혜이지요.
※ 하나님나라를 바라는 자(기도하는 자)의 '책임의식'과 그 나라의 '근본원인 그리스도'를 목도하고 손으로 만진자된 바를 얻은, '하나님나리의 의를 구하는 자의 결과'입니다.
'태초부터 있는 생명의 말씀에 관하여는 우리가 들은 바요 눈으로 본 바요 주목하고 우리 손으로 만진 바라' (요한1서 1:1)
※ 그런데 어원 [aitĕō] 아이테오 '구하다' '묻다' '요청하다' 즉 [기도(원하는 바)]의 어원관주로 '요한1서 5장15절'을 주십니다.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
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을 쓴 것은 너희로 하여금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라
그를 향하여 우리의 가진 바 담대한 것이 이것이니 <그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들으심이라
우리가 무엇이든지 구하는 바를 들으시는 줄을 안즉 우리가 그에게 구한 그것을 얻은 줄을 또한 아느니라' (요일 5:12~15)
주의 사도 형제요한을 통한 '하나님께서 들으시고 구한것을 주시고 얻게되는 기도'에 대한 성령의 증거입니다.
※ 첫째단락(12절)을 보시면 아들이 있는 자 즉 아들 그리스도께서 자기안에 있는 자가 생명이 있고 그들의 간구를 하나님께서 들으신답니다.
성령으로 거듭난 우리마음 성령의 전 심령성전 안에 살아일하시는 말씀으로 주께서 계셔 입니다.
※ 두번째 단락(13절)은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영생'이 있고 입니다.
이름은 그분의 속성 즉 성품됨됨이를 말합니다.
그리스도를 모셔 성령으로 거듭난 심령에 모시고 진리(하나님) 말씀과 진리(하나님)의 영 성령가운데서 거룩하여지고 하나님아버지를 아는 것이,
장성하여 체휼해가며 그리스도를 주로 이름부르고 그리스도인(그리스도로 된 사람)이라 이름불림 받는 자들을 말씀합니다.
※ 세번째는 '그(그리스도)의 뜻대로 구하는 무엇 그것'을 입니다.
그분께서 우리와 함께계셔서 그분의 뜻 하나님 아버지를 기쁘시게 하시려는 뜻을 구하는 것이요.
하나님 아버지의 뜻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얻고 생명을 얻되 그리스도 예슈아 아들안으로 구원함과 영생을 가지는 것"이 "기뻐하시는 뜻"으로 성령(경)이 증거하십니다.
※ 이는 곧 '볼지어다 내가 문 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로 더불어 먹고 그는 나로 더불어 먹으리라"
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내 보좌에 함께 앉게 하여 주기를 내가 이기고 아버지 보좌에 함께 앉은 것과 같이 하리라' (계3:20~21) 하신, 말씀을 종과 제자된 우리 삶가운데 이땅에서 부터 미리 이루시고자 하심이네요. 할렐루야!
※ 오늘 우리각인 따로 묵상하실 관주말씀들을 올리오니 여의를 따라 성령함께 성경지경을 다녀 있겠습니다.
< 구하다(마5:42, 요일3:22), 달라 하다(마7:9, 눅12:48), 달라다(마14:7, 행16:29), 청하다(행25:3), 묻다(벧전3:15).>
아멘.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