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가 코로나 대응과 관련하여 새로운 국면으로 넘어가고 있는 과정 가운데 있습니다. 오클랜드가 2차 접종이 90%에 육박하면서 오늘 오후와 그리고 이달 말에 주요한 발표를 앞두고 있는데요. 주요 관건은 현재의 경보레벨에서 새로운 대응 시스템인 신호등 시스템으로 넘어가게 되는데 이 부분과 오클랜드 경계 해제 여부입니다.
이 중에서 새로운 신호등 시스템으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변경될 체제에서는 백신 패스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의사를 만나거나 마트 이용 등 필수 서비스 외에는 앞으로 소매점 이용시에도 이 백신 패스를 제출해야 하며 백신 접종을 증명하는 이 패스가 없을 경우에는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세상이 어찌 되려는지 ㅠ.ㅠ)
오늘부터 백신 패스 발급이 시작됐습니다. 그래서 저도 먼저 발급을 받았는데요. 절차는 생각보다 아주 간단하네요.
아마 모든 분들이 현재 휴대폰에 NZ Covid Trace 앱들이 있으실거예요. 마트 같은 곳에 들어갈 때 QR 코드를 찍기 위해 이 앱이 필요하지요. 여기에 들어가시면 Dashboard(화면 하단) - More Info(화면 상단) - My Covid Record(세번째 줄) 에 들어가셔서 로그인을 하시면 위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Request Pass 버튼을 누르시고 아래 화면에 My Vaccine Pass 을 누르셔서 백신 패스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현재는 아마 My Vaccine Record 에 로그인이 안되실거예요. 접속자가 많아서 실시적으로 어려움이 있다고는 하는데 저는 다행히 일찍 해서 그런지 어려움 없이 로그인이 되었고 신청했구요.
아래와 같은 내용의 이메일이 바로 몇분 안에 도착했습니다. 메일 하단에 첨부파일로 아래와 같은 내용이 있어 출력후 QR 코드 부분을 따로 휴대하시고 나중에 QR 코드를 찍으셔도 되구요. 아니면 편리하게 이메일 본문에 있는 온라인 백신 패스를 휴대폰에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계열 휴대폰 사용자이니 Google Pay 용으로 다운을 받았구요. 아래 화면 처럼 넘어가시다 보면 내 휴대폰 바탕화면에 앱을 설치하실 수 있어요.
바탕 화면에 설치된 앱을 누르니 아래와 같은 화면에 저의 배신 패스 증명이 보여졌습니다. 뭐 어려운 과정은 아니라서 어머님들도 다들 쉽게 하실 수 있으리라 보구요. 오늘 오후에도 중요한 발표가 있을 예정인데 앞으로는 새로운 신호등 시스템에서는 이 백신 패스를 아마 늘상 하고 다녀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요즘 거리에 보면 이 백신 접종과 관련하여 저항하는 사람들을 보게 됩니다. 무엇이 옳고 그른지 분별하기 힘든 요즘 세상인데요. 무작정 따라가는게 맞는건지 아니면 저항자들의 소리를 귀기울여야할지 애매하고 앞으로 그런 애매모호한 것들이 더 세상에 나오겠지요.
일단 정부의 지침대로 앞으로의 일상의 삶을 위해 백신 패스를 받고 안내를 드렸습니다. 과정 가운데 어려움이 있으시면 유학원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뉴질랜드유학 #뉴질랜드조기유학 #타우랑가유학 #타우랑가조기유학 #뉴질랜드코로나백신 #백신패스 #관리형유학 #가디언유학 #뉴질랜드유학원 #비전유학원
첫댓글 저도 방금 발급신청하려고 사이트 접속하니 접속자가 많아서 안되네여..ㅠㅠ
지금 다시 해보세요~ 잘됩니다
참로고 국내분들은 아래 설명된 COOV 앱으로 해야해요
http://m.site.naver.com/0TBt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