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盲派算命秘術 맹파산명비술
史上最完整的 盲派算命秘術,首度大公開
역사상 가장 완벽한 맹목적인 점술 비법이 처음으로 공개되었습니다
* 맹인 점술이지만 직접 해석을 천천히 해보시면 매우 유리한 점이 많습니다.
研習命理多年,總有隔靴搔癢之感。
自隨盲師於先生習藝後,斷命時每每出現點晴之論,深感盲師那種不論旺衰、不取用神的論斷可謂是命學精華。
수년 동안 수비학을 공부한 후, 나는 항상 부츠를 긁는 느낌이 있습니다.
맹인 스승 유 씨에게 기술을 배웠기 때문에 인생을 망가뜨릴 때는 항상 약간의 해맑은 이론이 있고, 아무리 번영하든 쇠퇴하든 신을 모시지 않는 맹인 스승의 판단이 수비학의 본질이라고 할 수 있다고 깊이 느낍니다.
在此試舉幾例,與好此術者小作交流。
다음은 이 기술을 잘하는 사람들과 의사 소통할 수 있는 몇 가지 예입니다.
例一:
十月的一天,一位穿著入時的年輕女子測其婚姻、子女、財運;
예 1:
10월의 어느 날, 패션을 차려입은 한 젊은 여성이 자신의 결혼과 자녀, 재운을 가늠해 보았습니다.
팔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八字如下:
坤:辛酉 丁酉 丙申 壬辰。8歲起運,89戊辰、99己巳。
78 68 58 48 38 28 18 08
乙 甲 癸 壬 辛 庚 己 戊 --- 壬 丙 丁 辛 : 18세 坤命
巳 辰 卯 寅 丑 子 亥 戌 --- 辰 申 酉 酉
斷以下幾條:
1. 你是一個富貴之人. 但婚姻質量不好. 你現在的丈夫是個有家的人. 你插足他家庭後你們才結婚的.
2. 你丈夫是一個著裝的人.
3. 他有一女孩,現在和你們一起過.
4. 你目前財運不錯. 但身體不好.
다음 몇가지를 판단합니다.
1. 당신은 부귀한 사람이다. 그러나 결혼의 질은 좋지 않다. 지금 남편은 가정적 사람이다. 당신은 그의 가족과 얽힌 후에 결혼했다."
2. 당신 남편은 옷차림이 좋은 사람이다.
3. 그는 지금 당신과 함께 한 소녀가 있다
4. 현재 재정적 운이 좋다. 그러나 몸은 좋지 않다.
解析:決雲:比肩爭夫,偏房寵妾。丁酉壬辰天合地合,爲夫妻正配。
今丙介入中間,爲插足別人家庭,妾命。那麼妾命何以轉爲正室?
申辰拱水,壬可爲子水,三合成正官局。
其中夫妻宮、子女宮,官星因三合官局而合在一起成一體,
因此偏房轉正,也就是把丈夫奪了過來。
女命以食神爲女,今辰中戊爲女兒,壬辰同柱,申子辰合爲一家,必然丈夫帶一女兒。
해석: 결정적인 전함: 비견 남편이 경쟁하고 편방은 첩을 선호한다. 정유임진 천합지합은 부부에게 완벽한 짝입니다.
이제 병이 중간에 개입하고, 다른 사람의 가족, 첩명에 개입합니다. 그렇다면 왜 첩명이 변하여 정실이 됐을까?
신진 공수이고, 임은 가능한 자수가 되며, 삼합이 정관국을 이룹니다.
그 중에서 부처궁, 자녀궁은, 관성이 삼합관국이며 합은 1기에서 1체를 이루기 때문이고,
이 편방이 변한 정 때문이며, 즉 남편을 빼앗게 된 것이다.
여명에서 식신은 여자가되고, 지금 진중 무는 딸이 되며, 임진 동주는, 신자진합이 가족이 되며, 반드시 남편은 딸을 가져와야합니다.
例二:
乙卯 己卯 壬子 壬寅。1歲運。
70 60 50 40 30 20 10 00
辛 壬 癸 甲 乙 丙 丁 戊 --- 壬 壬 己 乙 : 30세 乾命
未 申 酉 戌 亥 子 丑 寅 --- 寅 子 卯 卯
活則傷殘. 此命必死 於甲戌年 官殺混雜之年
살아 있으면 장애가 된다. 이 명은 필히 갑술년에 죽고, 관살 혼잡의 해이다
我師斷生死非常准確。
一日我拿此命造主師傅算。
내 선생님은 생사를 매우 정확하게 판단합니다.
1일 나를 장악한 이 명조 주스승은 점술을 전할 것이다.
師傅說:「此人已死」,我忙讓師傅解釋,
師傅說:「我共享了四句歌訣」,
스승이 "이 사람은 이미 죽었다"고 말했고, 나는 서둘러 스승에게 설명을 부탁했고,
스승은 "나는 네 구가결을 나눴다 ;
1. 身命逢刑反克時,短命夭壽。首先定下短命,30歲之前必死。
2. 傷官最怕爲官官運。
3. 陽刃怕沖懼合迎。可斷死於丁丑運。
4. 傷官之格,官殺重見,財旺身弱,混雜、沖刃,歲運又見,必死,活則傷殘。
此命必死於甲戌年官殺混雜之年。
也可以這樣用,寅藏戊,幹透己爲混雜,丁丑運丑爲官,甲戌年戌爲殺重見,直接找戊土殺星重見即可。」
聽師一席話,勝讀十年書,原來自己認爲熟悉的歌訣,原來是這樣用法。
1. 신명이 형을 받아 반대로 극하면 단명 요수한다. 우선 정한 단명이고, 30세 전에 죽을 것입니다.
2. 상관이 가장두려운것은, 관이 관 운이 되는 것이다.
3. 양인이 충되는 것을 두려워하고 합을 환영합니다. 정축운에서 죽음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4. 상관의 격은, 관살이 심각하고, 재왕신약하고, 혼잡, 충인하며, 세운도 보이고, 필사하고, 살면 장애가 됩니다.
이 명은 필히 갑술년 관살 혼잡의 해에 죽을 것이다.
이런 식으로 사용할 수도 있는데, 인 장 무는 간투기로 혼합되고, 정축운 축은 관이 되며, 갑술년 술은 살중을 보게 되며, 직접 무토 살성을 찾아 다시 본즉 가능합니다. 」
선생님의 말을 들으면 10 년 동안 책을 읽는 것이 좋고, 익숙하다고 생각하는 가결이 되는,이런 용법입니다.
例三:(幹)山東人。
庚戌 庚辰 甲申 甲子。 1歲運:師傅斷此造隨母改嫁了。
71 61 51 41 31 21 11 01
戊 丁 丙 乙 甲 癸 壬 辛 --- 甲 甲 庚 庚 : 乾命
子 亥 戌 酉 申 未 午 巳 --- 子 申 辰 戌
아버지 돌아가시고 재혼하는 엄마 따라갔구나. 申子辰 水局 인수국이 일주를 생조한다.
解:
秘訣(1) 年上偏官,隨母改嫁;
秘訣(2) 日逢庫地 父早亡;
秘訣(3) 宮合看,戌土偏才入辰墓,辰偏才合印星、合成印局生身,因此隨母嫁人。
宮合是(1)(2) 斷語的使用條件。
풀다:
비밀 (1) 년상 편관은. 어머니가 개가를 따른다.
비밀 (2) 일이 고지를 만나면 아버지가 일찍 죽는다;
비결 (3) 궁합을 보니, 술토 편재가 진묘에 들어가고, 진편재는 인성을 합하고, 합 인국을 이루어 몸을생하기에, 이는 어머니가 결혼했다.
궁합은 (1)과 (2) 판단의 사용 조건입니다.
例四:
(坤)丙辰 丙申 丙午 丙申。 5歲逆運。
75 65 55 45 35 25 15 05
甲 癸 壬 辛 庚 己 戊 丁 --- 丙 丙 丙 丙 : 坤命
辰 卯 寅 丑 子 亥 戌 酉 --- 申 午 申 辰
師傅斷此造 克父、克母,小妾命,
一輩子無婚,被人包養,並且包養她的是個老頭。
스승이 전한 판단 이 명조는 극 아버지, 극어머니, 소첩명이며,
한무리 아들은 결혼하지 않아 키웠왔고, 아울러 부양인 그녀는 노인이었습니다.
克父母하는 小妾命으로 자녀는 있어도 미혼모이며, 늙은 남편의 부양을 받는 명조이다.
姐妹剛強. 填房之命.(저매강강. 전방지명)이고, 관성이 辰庫 중에 있는데, 연지이니 나이로 볼 때 아버지 혼자만 있다.
解:
1. 女命官星入庫,沖庫時成婚。今此造走逆運,今生走不到戌運。
2. 訣雲:姐妹剛強,填房之命。
3. 官星在辰庫中,辰在年支,歲數象父親一樣。
풀다:
1. 여명 관성은 고에 들어가면, 충고시 결혼했다. 이 명조에서 역운으로 가면 이생에서 술운으로 갈 수 없습니다.
2. 결운 : 자매는 강 강하다, 방을 채우는 명이다.
3. 관성은 진고중에 있고, 진은 년지에 있으며, 나이는 부친과 같다.
盲師斷命秘訣:天幹地支重字斷
맹사단명비결 ; 천간지지 중한 글자를 판단합니다.
天幹重字斷:천간 겹친 글자 판단:
三甲天上貴,三壬富不長,三戊家園敗;
三亡父母別,兄弟各一方,三丁多災危;
三庚是才郎,萬裏有田莊,三己入火鄉;
三乙奔四方,三辛刃上亡,投軍離爹娘;
手足也刑傷,父母血中亡。
3갑 천상 귀, 3임부불장, 3무 가원패,
3망 망부모는 헤어지고, 형제는 각 1방이다,3정은 다재위,
3경은 재랑, 만 리에 밭과 마을이 있으며 3기는 불의 마을에 들어갔다.
3을은 사방으로 달린다, 3신은 인상에 죽고, 군대에 입대하여 아버지를 떠났고,
손과 발도 형상하며, 부모는 피를 흘리며 죽는다.
地支重字斷:지지 겹친 글자 판단 :
三子婚事重,三丑孤獨守,三寅四妻房;
三卯凶惡多,三巳刑與害,三午克妻房;
三未空亡定,三辰是和尚,三戍陣上亡;
三申人不旺,三酉有殘傷,三亥守空亡。
3자는 결혼이 겹치고, 3축은 외롭고, 3인은 4아내이며,
3묘는 흉악이 많으며, 3사는 형과해, 3오는 극아내;
3미는 공망이 정해지고, 3진은 화상이며, 3술은 진 상죽습니다.
3신은 인은 왕이 없다,삼유는 장애를 입고, 3해는 공망을 지킨다.
五年用一字,指眼前。5년은 한글자를 사용하고, 현재를 말한다.
正月 丑;三丘、微戒、殺刃。 辰;血光、鬼神。(血光主男吐血)。 巳;凶散、孝杖。(孝杖主夫死)。 午;下服、坐罪。(下服主正孝)。 未;自丘、墓、哭、邪怪。 申;禍。 | 1월 축; 3구 언덕, 미계명, 살 인 진: 혈광, 귀신, (혈광 주는 남자 피를 토한다). 사: 흉산, 효장. (효장 주는 남편이 죽다.) 午;下服、坐罪。 (下服主正孝)。 미: 자구, 묘, 곡, 사괴. 신 : 화. |
二月 子;坐罪。 丑;三丘、 寅:鬼神。 卯;血光。 辰;白丘。 巳;凶散。 午;孝杖、邪怪。 未;下服、墓、哭、殺刃。 申;禍。 | 2월 자. 좌죄 소; 3구, 인: 귀신. 묘; 핏빛. 용; 하얀 언덕. 뱀; 흉산. 오; 효자 지팡이, 사악한 괴물. 미, 하복, 묘, 곡 울부짖음, 살 인. 신; 재난. |
三月; 丑;三丘、鬼神 寅;血光、殺刃。 巳;邪怪、凶散。 未;孝杖、墓、哭。 申;下服、禍。 戍;鬼神。 | 3월; 축, 3구, 귀신 인; 핏빛, 살인. 뱀; 사악한 괴물, 흉흩어짐. 미; 효장, 묘, 곡. 신: 하복,화. 술 :귀신. |
四月; 丑;血光、坐罪。 寅;禍。 辰;邪怪、微惑、。 未;三丘、鬼神。孝杖、 申;孝杖、凶散、殺刃。 酉;下服。 戍;墓、哭。 | 4월; 축, 피비린내 나고, 좌죄. 인; 재난. 진: 사악한 괴물, 미혹. 미; 세 개의 언덕, 유령과 신. 효장, 신; 효도의 지팡이, 흉산, 살인. 유; 하복. 술; 묘,곡. |
五月; 子;血光。 丑;微惑。 寅;禍。 卯;邪怪、殺刃。 辰;白丘、鬼神。 申;坐罪。 酉;孝杖。 戍;下服、墓、哭。 | 5월; 자; 핏빛. 축; 미혹 인; 재난. 卯;邪怪、殺刃。 진: 하얀 언덕, 유령과 신들. 신: 좌죄 유; 효 지팡이. 술; 하복, 묘, 곡. |
六月; 丑;白丘、鬼神。 寅;邪怪、坐罪、禍。 辰;三丘。 申;凶散。 酉;殺刃。 戍;下服、墓、哭、征惑。 亥;下服、血光。 | 6월; 축; 하얀 언덕, 유령과 신들. 인 악령, 죄, 재앙. 진; 세 개의 언덕. 신: 사납게 흩어졌어. 유; 킬링 블레이드. 술; 싸우고, 굴복하고, 애도하고, 울고, 당황하고. 해;엎드려, 피. |
七月; 子;下服。 丑;空、墓、邪怪。 辰;殺劫。 已;禍。 酉;坐罪。 戍;血光、鬼神。 亥;下服。 | 八月; 子;孝杖、邪怪。 丑;孝杖、器、墓。 卯;坐罪。 辰;三丘、征惑。 巳;禍。 未;三丘、鬼神。 酉;血光。 戍;殺刃。 亥;凶散。 |
九月; 丑;白丘、墓、哭、征惑。 寅;孝杖。 辰;鬼神。 巳;禍、殺刃。 未;三丘。 戍;邪怪、征惑、三丘。 亥;禍、殺刃。 | 十月; 丑;鬼神。 寅;孝杖、凶散。 卯;孝服。 辰;墓、哭、坐罪。 未;白丘、血光。 戍;邪怪、征惑、血光。 亥;禍、殺刃。 |
十一月; 寅;凶散。邪怪、坐罪、禍。 卯;孝杖。 辰;下服、墓、哭、三丘。 午;血光、征惑、殺刃。 酉;邪怪。 戍;三丘、鬼神。 亥;禍、罪。 | 十二月; 子;殺刃。 丑;白丘。 寅;凶散。邪怪、坐罪、禍。 辰;孝杖、墓、哭、征惑。 巳;罪、下服、血光。 未;鬼神。 申;邪怪。 戍;三丘。 亥;禍。 |
在此運氣十二月已公布完畢。
至於術語如何解,當時問盲人,只簡單回答數個,已在笫一樓括號內。
如何套上月份與運氣,只要細心看,會領悟中其中規律性,盲人當時也沒回答此問題。
{來源:國際易經網 16:08:19 iqing.net}
이 운기는 12월에서 이미 공포가 완료 되었습니다.
이 술어를 왜푸는가는 당시 맹인에게 물었고 이미 1 층에서 괄호 안에 있던 몇 가지 간단한 대답 만 주어졌습니다.
달과 운기를 적용하는 방법, 오직 주의 깊게 보면, 그 규칙성을 이해할 수 있으며, 그 당시 장님은 이 질문에 대답하지 않았다.
{출처: International I Ching 16:08:19 iqing.net}
大家自己去悟吧。 여러분은 자기의 깨닳음으로 갑니다.
後面部分是定時關殺、후면 부분은 정시 관살,
年推日時關殺、 연추 일시관살,
納音年起日時關殺、 납음년기 일시관살
年登載, 연등재는
在此不作介紹了。여기서는 소개하지 않겠습니다
另「下服」中的「下」字實際應爲「孝」字,因福州語音「下」「孝」同一韻。
또한 "하복"중의 "하"라는 단어는 "하"와 "효도"가 운율이 같기 때문에 실제 응은 "효도"라는 글자가 됩니다.
網上可以收集到許多好東東,關健是如何變爲自己的東西。
盲人算命是已職業化,他們很早就有市場意識,大家所不理解的所問的東東,
正是他們的商業秘密,鹹口難開,我能抄到他們靠以收入的手抄本是算不錯了。
인터넷에서 수집 할 수있는 좋은 것들이 많이 있으며 관건은 어떻게 변하여 자신의 것이되었는가입니다.
맹인점술은 이미 직업화되어 있고, 그들은 매우 일찍 시장에 대한 감각이 있으며, 모두가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그들 영업 비밀이며, 짠 입을 열기가 어렵고, 수입 원고로 글 쓸 수 있는것은 착오입니다.
如何應用靠自己實踐經驗,有些體會完全是自己的猜測,
故很難作正確性回答,以免誤導眾人。
其運氣中均爲神煞名,現大家都樂於用神、格局、從不從討論,
而對神煞很少有興趣的,但我偏偏對神煞鍾情,也許受三式的《大六壬》所影響。
어떻게 적용하느냐는 자신의 실제 경험에 따라 다르며, 일부 경험은 완전히 자신의 추측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을 오도하지 않도록 정답을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그 운기는 모두 신살의 이름이며, 지금은 모두가 용신, 격국으로 즐겁고, 종 부종을 말하며,
신살에 대한 관심은 거의 없지만 나는 신살에 대한 치우침이고, 또한 삼식의 대육임 영향을 사랑하기를 바랍니다.
徐樂吾著書舉命例甚多,鮮見有以神煞爲由,
但是他在《滴天髓補注》中卻透出看重神煞之領悟,他說:
「原命局重格局,運歲重神煞。」
認爲神煞是數的代名詞,以天幹地支之數
「參互錯綜,變化以生,神煞起於幹支,即是起於數。」
서낙오는 많은 책을 썼고 많은 명예를 인용했는데 신살이 있는 이유를 아는 것은 드물지만,
그는 "적천수보주"에서 신살을 소중히 여기는 것에 대한 이해를 밝혔다. 그는;
"원명국은 격국이 중요하고, 운세는 신살이 중요하다. "
인정한 것은 신살이 되는것은 수의 대명사이며, 천간지지의 수는
"서로 복잡하게 얽혀 변화가 생기고, 신살은 간지에서 시작한다, 즉 수에서 시작한다".
還說:
「今人論命,只能得順逆之太概,而古人推算一一
如目睹者以爲另有其術,不知即在神煞推算而得也。」
據其所雲,算命不精,不是另有奇術,只是沒用好神煞也。
可見神煞之重也!
또한 말했다.
"지금 사람 논명은, 오직 순역의 대략만 얻을 수 있으며, 옛 사람 추산은ㅡㅡ
만일 눈먼것으로 다른 그 술이 있다면, 즉 신살 추산이 있으면 얻는것을 알수 없다".
그가 말한 근거는, 점술은 정이 없고, 또 다른 기술이 있지 않고, 오직 신살을 잘 사용하는 것도 아니다.
신살의 중요함을 볼 수 있겠는가 !
現把盲人手抄本小注錄幾條如下:
시각 장애인 수첩에 대한 몇 가지 작은 기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1、「四廢」神煞,除起訣(此省略,下同)外,另注有:「年帶煞殘廢。」
2、「三奇」注:「看是否有天門?」
3、「煞角」注:「男重婚,女再嫁。」
4、「陰叉陽出」注:「男帶陰捐外父,女帶陽損翁公。」
5、「流霞」注:「無水流霞不害人。」
1. "4쓰레기" 신살은, 기결을 제외한다(이 생략은, 아래와 동일), 그 주가 있다: "년대살은 폐기물의 잔해이다." 」
2. "3기"는 주요는: "천문이 있는지를 봅니까?"
3. "살각"은 주요는 : "남자는 결혼이 중요하고, 여자는 재가이다"
4. "음은 갈고 양은 내뿜는다" 참고는: "남자는 음을 가져와서 아버지에게 바치고, 여자는 양을 가져다가 아버지를 해치운다." 」
5. "유하" 참고 : "무수유하는 해로운 사람이 아니다." 」
關於「煞角」神煞,盲人曾露一真訣,
「煞角」可以算子女的生肖,我試了幾次,挺靈的,
當然大都是頭胎,如頭胎算出,結婚之流年不是輕而易取之信息。
但亦有30%的不准,這可能某某宮沒有算對,
請大家不要問我怎麼算,只是指醒大家神煞的奧妙不少。
"살각(악마의 뿔)"신살에 대해, 장님은 진정한 속임수를 밝히고,
"살각"은 아이의 생초(띠)로 셀 수 있으며, 나는 몇 번 시험하고, 아주 영적이며,
당연히 대부분은 두태인데, 만일 두태가 산출하면, 결혼의 유년은 가볍지 않으며 쉽게 정보를 얻습니다.
그러나 역시 30 %의 부정확 함도 있고.이는 어느 궁이 산출 상대가 없으며,
어떤 계산을 묻지 않기를 바라고, 오직 여러분에게 신살의 오묘함이 적지 않다는 것을 가리 킵니다.
驛馬說:馬在日時之下,必要帶合,謂之靜。
福聚大財。
역마 말하기를, "말은 일시 아래에 있는데, 반드시 대합이 요하고, 이것으로 조용하다.
복이 모이면 큰 재산이다.
若馬前見有刑沖,謂之帶箭,爲助韁之象也。
來沖者屬金者,受克者木,其禍尤甚,馬無提欄則縱律不可遇,
如後再加刑沖,謂加鞭馬,必疾行。
말이 눈앞에 보아 형충이 있으면, 이것으로 대 화살이라 하며, 말 고삐를 돕는 상이 됩니다.
충이 오는 것은 금에 속하고, 극 받는것은 목에 속하며, 그 재앙은 더욱 나쁘고, 말에는 법에 맞는 기둥이 없습니다.
나중에 다시 형충이 가중되면 말을 더 채찍질한다고 하는데, 반드시 말이 빨리 간다고 합니다.
終無安恒之地,主一生奔波四方。
刑沖之神原有三合、六合,則子能爲知鞭矣。
驛馬無韁是無合也。
南北東西無所不至,西南東北無開合者,必至漂蕩他鄉。
결국 평안과 안정의 장소는 없으며, 주는 평생토록 사방으로 분주히 다닌다.
형충의 신은 본래 3합, 6합이 있고, 즉 자는 채찍질을 당할 줄 알게 되었다.
역마는 고삐가 없으면 합이 없습니다.
북쪽, 남쪽, 동쪽, 서쪽은 어디에나 있고, 남서 북동에서 개합이 없는것은,반드시 타향으로 떠돌아 다닐 것입니다.
【急腳限】或攺作穿心、六害、隔角殺,其理不然寶瓶在亥醜居寅,
人馬來蛇蠍奔申,天秤在卯雙女牛,獅子尋雞求子親陰陽在未金牛戍,
白羊居戍雙魚辰,但向命宮尋起處,一年一位掌中輪。
[급각한] 또는 이는 마음을 뚫고, 육해, 격각살, 그 이치가 불연 보물병은 해축은 인에 살고,
사람말은 뱀과 전갈에 분 신이며, 천평자리는 묘쌍여우에 있고, 사자는 닭을 찾아 자를 구해 음양을 친하여 미금 우술에 있고,
백양자리는 술에 거해 물고기 자리 진을 찾고 있지만 명궁을 향해 시작한곳을 찾고 1년 1자리는 장악하는 중에 돈다
不論男女皆順數,子午即爲黃泉殺,卯酉呼爲二八門,
行年逢殺命難留,運數重逢如值此,術者須教仔細論。
其法先四孟,次四仲,次四季,
如子上安命,卻去亥上起一歲,
醜安命卻去寅上起一歲,
不論男女皆順行,一年一宮,周而複始。
남녀 불문 모두 번호가 매겨져 있고, 자오는 황천 살이 되고, 묘유는 28문이 되며,
행년은살명을 만나 머물기 어렵고, 운수는 중요히 가치로 만나며, 술법 논은 주의 깊게 가르쳐야 한다.
그 법은 먼저 4맹이고, 다음은 4ㅈ중이며, 다음은 4계절인데,
예를들어 자 위 안명은, 도리어 해에 가서 한 살까지이고,
축의 안명은 도리어 인에 가서 한살로 시작하며,
남자와 여자에 관계없이 모두 순행은, 1 년은 1궁으로, 주기이며 다시 시작입니다.
盲師斷命秘訣:斷運篇 맹사 단명비결 ; 운 판단편
命定八字三代良,貴賤高低運氣祥,長生遇殺最有災,
沐浴沖宮怕刑傷,冠帶臨官怕官運,七殺逢財不可當,
명에 정한 팔자는 3대가 좋고, 귀천 높고 낮은 운기는 상서롭고, 장생이 살을 만나면 가장 큰 재앙이 있고,
목욕하는 충궁은 형상을 두려워하고, 관대 임관은 관운을 두려워하며, 칠살이 재를 만나면 적절하지 않다.
劫怕見財財怕劫,財官切忌入空亡,官行官地官遭害,一見傷官有一傷,木逢壬癸主漂流,日主無根度春秋,
도둑질은 부와 재물을 보는 것을 두려워하고, 금융 관리는 공중에서 죽여서는 안 되며, 관리와 지방 관리는 죽임을 당하고, 부상당한 관리를 보면 상처가 있고, 무풍런치는 표류하고, 일본 주인은 봄과 가을에 뿌리가 없습니다.
歲運逢著財殺旺,逢凶化吉富悠悠,壬癸多遇戊己傷,殺星需要木來降,雖然名利升高顯,怎奈平生存不長,
재물이 죽으면 그 해의 운은 번영하고, 재산이 길고, 논이 자주 다치고, 살인 별이 내려 가려면 나무가 필요하고, 명성과 재산은 높지만 Nai Ping은 어떻게 오랫동안 살아남을 수 있습니까?
秋土養地東方害,五路陰陽要推詳,日遇火地發榮兆,旺休強弱斷災殃,甲申己酉是空亡,庚午己未大不詳,
가을 토양은 동쪽의 땅을 경작하고, 음양의 다섯 길은 자세히 설명되어야 하며, 태양은 불을 만나고, 땅은 영광스러운 징조이며, 번영하는 휴식의 강점과 약점은 재앙이며, Jiashen Jiyou는 비어 있고, Geng Wu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丙辛辰巳遭不幸,丁卯壬寅病災殃,戊癸原來空子醜,
絕路空亡壽不長,長生該發中年福,身強體壯財源旺,
병진신사는 불행을 보고, 정묘임인은 아프고, 무계는 원래 자축공망이고,
절로 공망은 수명이 길지 않고, 장생은 중년 복을 나타내며, 신강은 몸이 장성하고 재원이 왕하다
兩貴相發聲名顯,買賣經營作田莊,生旺胎元根基厚,根深葉茂食皇糧,父母相生兄弟好,夫妻恩愛子成行,
두 귀족은 유명한데, 땅매매를 하고 그랜지로 운영하며, 천황의 곡식을 먹을 수 있는 뿌리가 깊고 잎이 무성한 풍요로운 태아를 낳고, 부모와 형제가 좋고, 부부가 자식을 사랑한다.
冠帶臨官中年好,財官雙全功名揚,老年行交養字運,子孝孫賢福滿堂,少年不宜逢衰絕,刑沖破害怕空亡,
중년(中行)에 왕관(王官)이 좋고, 재무관(公官)이 모두 유명하고, 노인(老人)이 운(運)이라는 말을 잘 올리고, 자식(前實)과 손자(大夫)가 복(運)이 많고, 젊은이(羅者)가 쇠퇴(運行)하지 말아야 하며, 형벌(實府)이 어긋나고 공허한 죽음(無死)이 두렵다.
祖業破敗難得守,理當克父或離糧,孤苦伶仃靠他人,少妻無業走他鄉,群陰群陽生災病,廟裏安身去燒香,
조상의 산업은 황폐하고 유지하기 어렵고, 아버지가 되거나 곡식을 남기고, 남에게 혼자 의지하고, 젊은 아내가 실직하여 다른 나라로 가고, 음양이 괴로워지고, 사원은 향을 피우기 위해 정착합니다.
三關四煞休遇著,無根定主見閻王,死墓絕胎中年怕,財行絕地怕空亡,空立萬貫家財產,如同秋風草上霜,
세 번의 패스와 네 번의 악을 만나고, 하데스의 왕을 볼 뿌리가 없고, 죽은 무덤은 죽었고 중년은 두려워하고, 부유한 제다이는 공허한 죽음을 두려워하고, 가족의 재산은 가을 바람 풀밭의 서리처럼 텅 비어 있습니다.
管印見傷傷奪印,官沖劫刃有阻傷,財行財地財遭害,印行印地印有傷,龍虎就怕天羅網,子午卯酉印有傷,
관음(關仁)은 그가 다친 것을 보고 인장을 찍었고, 관공(官官)의 도둑날(靈南明)이 막혔고, 은행의 부(富)와 재물(富印)이 해를 입었고, 인도인(道印)의 인쇄가 다쳤으며, 용(龍)과 호랑이(虎子)가 그물을 무서워하고, 경락(經絡)이 다쳤다.
老年就怕長生運,如遇刑沖難還陽,金怕臨官木怕衰,土行沐浴必見災,火到死地無有枚,水歸絕地不回鄉,
늙으면 장수가 두렵고, 고문을 당하면 태양으로 돌아가고, 썩는 것이 두렵고, 썩는 것이 두렵고, 땅에서 목욕할 때 재앙을 보고, 불이 없어 죽고, 고향으로 돌아가지 않는다.
長生衰字屬金童,帝旺墓字同木行,沐浴病絕胎屬水,臨官死字似火紅,冠帶衰字同屬土,十二長生分五行,
불멸의 쇠퇴라는 말은 황금 소년에 속하고, 디왕의 무덤의 말은 나무 선과 같고, 목욕하는 질병은 중성의 물이며, 죽음의 말은 불타는 붉은 것과 같고, 왕관과 부패의 말은 같은 토양에 속하며, 12 불멸의 말은 다섯 가지 요소로 나뉩니다.
長生最怕劫財降,沐浴一見比肩亡,冠帶最怕建祿災,臨官遇劫也難防,冠帶最怕傷官透,衰怕正偏兩財鄉,
Changsheng은 강도를 가장 두려워하고, 목욕은 첫눈에 죽음에 비유되며, 왕관 벨트는 Jianlu 재앙을 가장 두려워하고, 관리의 강도를 막기가 어렵고, 왕관 벨트는 관리를 해치는 것을 가장 두려워하고, 쇠퇴는 두 금융 도시를 두려워합니다.
死字正官墓殺鄉,養遇比肩大不良,老怕帝旺少怕衰,中年最怕死絕胎,金衰木絕土怕養,火遇病字不久長,
죽은 말 정관(鄭關)은 마을을 죽이고, 기르는 것은 어깨에 비해 좋지 않으며, 늙은이는 디왕(淸王)을 두려워하고 작은 사람은 썩는 것을 두려워하고, 중년은 죽음과 불임(不十)을 가장 두려워하고, 금(金)썩은 나무는 올리는 것을 두려워하고, 불(火)이라는 말은 병에 직면하여 길지 않다.
土命生人怕旺木,水逢死絕是災殃,歲運逢沖多有禍,
食神遇刑見閻王,金衰必在火上死,火死必定水上亡,
토명은 생인이면 목왕이 두렵고, 수를 만나 사절이면 재앙이며, 세운이 충을 많이 만나면 재앙이 있고,
식신이 형을 만나면 왕을 보고, 금쇠는 반드시 불에 죽을 것이고, 화사는 반드시 물에서 죽을 것입니다.
水病原來怕戊己,木絕不可歸西方,
此是一部斷運篇,江湖術士須參詳。
수병은 본래 무기가 두렵고, 목이 절이면 서쪽으로 돌아가서는 안 되는데,
이것은 일부 운편에서 말하였고, 강호술사들은 자세히 언급 한다.
盲師斷命秘訣:五言取用訣 오언취용비결
맹사단명비결 : 오언취용비결
隨著一聲新年到,『富神爺爺』看顧您了,你獲得了『富神爺爺』贈送現金2902個美元。
새해가 오면서 '푸진 할아버지'가 당신을 돌봐 주었고, 당신은 '푸진 할아버지'로부터 현금 2,902달러를 받았습니다.
論木 :
木生春月旺、水多主災殃、不是貧困守、就是少年亡、
最喜戊己土、見火大吉昌、見官反無官、庚辛命不強、
木은 봄월에 생싸면 왕하고. 水가 많으면 주로 재앙이고, 아니면 빈곤을 지키는데, 소년은 죽는다.
최고 좋은 것은 戊己土이고 火를 보면 대길번창성하고. 관성을 보면 오히려 官이 없다. 庚辛 명은 강하지 않다.
夏木不爲凋、火炎怕土燥、火盛要水養、水盛木則漂、
最喜見寅卯、子辰亦爲好、財官若根輕、午未運不高、
여름의 木은 마르지 않는다. 火불꽃은 土건조가 두렵다. 화 왕성은 水로 양육이 중요하다. 水성木이면 木이 표류하니, 최고로 좋은 것은 寅卯를 보는 것이다. 子辰도 역시 좋다. 財官이 만약 뿌리가 약하면 午未運에 높지 않다.
木生四季節、怎把戊己克、求逢壬癸水、反宜金疊疊、
辰丑須用火、未戍水木扶、全是火土現、土運亦可安、
木이 사계절에 생하면 어찌 戊己를 극하겠는가. 구해주는 것은 壬癸水를 만나는 것이다. 오히려 金이 많아야 좋다. 辰丑月은 모름지기 火를 써야 하고 未戌月은 水木으로 도와줘야 한다. 전반적으로 火土가 나타나면 土運도 역시 편안할 수 있다.
秋木逢旺金、金旺及傷身、不宜重見土、幹頭愛丙丁、
金木若相戰、財運反遭陷、壬癸若相助、定然名利亨、
가을철 木은 왕성한 金을 만나서 旺金이 몸을 다치게 하니 土를 많이 보면 좋지 않다. 간두에 丙丁이 좋다. 金木이 상전하면 재운이 오히려 흉하고 壬癸가 만약 도와주면 결정코 명리를 누리게 된다.
冬木枯葉調、水冷怕金削、有土相逢火、溫暖發根苗、
冬天水木泛、名利總虛無、運逢火土助、名利才自如。
겨울철 木은 잎사귀가 말라비틀어졌으니 水가 한랭하면 金이 자를까 두렵다. 土가 있는데 火를 만나면 온난해서 뿌리와 싹이 피어난다. 겨울철은 水는 木을 물에 뜨게 하니 명리가 총체적으로 허무하다. 운에서 火土의 도움을 만나야 명리와 재능 발휘가 마음대로 된다.
論火:
火到春見陽、木盛火必強、水旺金不旺、
富貴理應當、火多木必焚、最喜見官鄉、
支中見多卯、反倒爲災殃、
夏火非尋常、木多主不祥、水旺要金相、
方纔顯高強、火盛土必燥、無水焉能好、
불은 샘에 있고, 나무는 튼튼하고, 물은 풍요롭고, 금은 번성하지 않는다.
부와 귀족이 있어야하고, 불과 나무를 태울 것이고, 나는 공식 마을을 가장 좋아하고,
나뭇가지에는 많은 것이 있지만 재앙이요,
여름의 불은 드물고, 나무는 불길하고, 물은 풍요롭고,
Fang Qi는 분명히 강하고 불은 흙으로 가득 차 있으며 물은 좋을 수 있습니다.
宜壬不宜癸、不須寅卯繞、
火生四季衰、水多常有害、用金不和諧、
甲己喜相愛、未戍多孤寡、醜辰是良才、
休逢戊己旺、必定有禍殃、
秋月火不強、唯喜甲丙幫、用木還用土、
저하되지 않는 것이 좋으며 감싸 쌀 필요가 없습니다.
불은 사계절에 태어나고, 물은 종종 해롭고, 금의 사용은 조화롭지 않고,
자기는 서로 사랑하고 과부도 과부도 아니고 추한 것은 좋은 재능이며
네가 번성할 때에 화가 반드시 네게 임하리니,
가을 달은 강하지 않고 나무와 흙으로 첫 번째와 두 번째 갱단의 기쁨 만 있습니다.
土重則爲殃、歲運逢火地、自然財興旺、
水盛最無情、不夭眼目盲、
火生冬不旺、四柱怕金鄉、愛用甲乙木、
幹適戊己鄉、人生若逢此、必定是官郎、
只恐財殺旺、刑沖見閻王、
흙의 무게는 재앙이고, 해는 불의 땅이며, 자연의 풍요로움은 풍요롭다.
Shui Sheng은 가장 무자비하고 눈이 멀지 않고 눈이 멀지 않습니다.
겨울에는 불이 번성하지 않고 네 기둥은 Jinxiang을 두려워하며 A와 B 나무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인생이 이러하다면 공무원이 되어야 합니다.
나는 부와 번영이 두려울 뿐이니 서둘러 음부의 왕을 만나러 가겠다.
論土:
春月生戊己、難抵甲和乙、用金必有利、
有火方是奇、不愁春水旺、身衰反無依、
水火兩相濟、方能有名利、
戊己夏月生、幹頭喜見金、旺遇火丙丁、
無水不顯榮、水火名既濟、戊己得安生、
봄의 달은 자신을 낳고, A와 B에 도달하는 것은 어렵고, 금을 사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불의 파티를 하는 것이 이상하고, 샘물을 걱정하지 않고, 약하고 무기력한 것이 이상하고,
물과 불은 서로 유익하여 부와 부가 있을 수 있습니다.
Wuji Xia Yuesheng, 간부는 금을보고 싶어합니다, Wang Yu Huo Bingding,
물 없이는 영광도 없고, 물과 불이 유명하고, 평화롭게 살 수 있습니다.
但愁木火吐、焦躁身不寧、
四季戊己旺、不宜火焰鄉、甲乙喜相逢、
用水定吉昌、醜辰單用火、卯旺名聲揚、
戍未水木鄉、戊己忌再幫、
秋月逢戊己、金旺瀉土氣、用火方成器、
하지만 나무가 걱정되어 구토를 하고 안절부절못했다.
사계절이 번성하여 불꽃 마을에 적합하지 않으며 A와 B는 만나서 기쁩니다.
물을 사용하여 Jichang, 추악한 Chen 단일 화재, Mao Wang Mingyang,
Shuwei Shuimu Township, Wu Ji Ji Ji Gang 다시,
가을 달은 자아로 가득 차 있고, 진왕은 땅을 쏟아 붓고, 불은 그릇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用水不相宜、此時愁木旺、怎能無災殃、
或是遭人欺、或是有殘疾、
戊己逢冬生、見金則不榮、甲乙雖爲病、
有火是公卿、支中若無根、爲人定漂流、
須得戊己幫、亥子是財鄉、
물이 적당하지 않다면 어찌 재난이 없을 수 있겠는가?
또는 괴롭힘을 당하거나 장애를 입거나,
나는 겨울에 태어났고, 금을 볼 때 영광스럽지 않고, A와 B는 아프고,
불이 있으면 봉사자이고, 가지에 뿌리가 없으면 사람을 위해 떠내려갈 것입니다.
당신은 스스로를 도와야 합니다, Haizi는 부유한 나라입니다.
論金:
金生春月地、焉能用甲乙、用土還傷火、
無傷不爲奇、金木若相戰、兩丁名利齊、
若是喜水旺、休囚苦無依、
庚辛夏月生、每朝遇丙丁、休用甲乙木、
壬癸水擔承、不宜再逢火、火旺金必溶、
진성춘월지(眞成春月地), A와 B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흙을 사용하여 불을 되돌려 줄 수 있는지,
부상이 없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고, 진무루오가 싸우고, 두 번의 명성과 재산,
그대가 물을 좋아하고 번영하는데 감옥에 갇혀 아무런 지원도 받지 못한다면,
Gengxin Xia Yuesheng, 모든 왕조는 Bingding을 만나고 나머지 첫 번째와 두 번째 나무는
Nondeng 물 곰, 다시 불을 만나는 것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불과 금은 녹을 것입니다,
戊己土來幫、必定名利亨、
四季旺生金、母旺子相生、用木正用水、
單怕水埋金、戍未逢旺火、見水得安生、
醜辰用丙丁、木鄉有名聲、
秋月金旺重、水土兩無功、問君何所用、
도와주러 오면 명예와 재산이 될 것입니다.
사계절이 풍요롭고, 엄마와 아이가 함께 태어나고, 나무는 물을 사용하는 데 사용됩니다.
물이 황금을 묻을까 두렵고, 불을 만나지 못할까 두렵고, 물을 보면 평안히 살겠다.
Chouchen은 프로필렌을 사용하고 Muxiang은 명성이 높으며,
가을 달은 황금색으로 무겁고 물과 흙은 쓸모가 없으며 왕에게 무엇을 쓸지 묻고
最喜財官逢、旺火鑄金鍾、歲逢名利通、
英惑無根氣、貧賤九流同、
庚辛產於冬、冬水旺無窮、水旺金必沉、
早亡少壯童、支安根祿重、印生始太平、
雖然喜逢土、無火不顯榮、
총애하는 재력원, 번영하는 불, 금, 명예와 재산,
무지하고 뿌리 없는 자, 가난하고 비천한 자,
庚辛產於冬、冬水旺無窮、水旺金必沉、
일찍 죽은 젊고 건장한 아이들, 가지의 뿌리는 무거웠고, 봉인의 탄생의 시작은 평화로웠고,
땅이 즐겁고 불도 없고 영광도 없을지라도
論水:
春水不當權、木盛奪水源、用金禮相見、
見火樂封源、水木傷官格、喜見財與官、
水木兩相見、空來人世間、
水生夏月天、木多火炎炎、休言財官旺、
只要不枯源、金水若相涵、名利兩相歡、
샘물이 옳지 않아 Mu Sheng은 수원을 잡고 금 선물로 서로 만나고
불과 음악의 근원을 보고, 수무는 관직을 해치고, 나는 부와 관직을 보는 것을 좋아하고,
물과 나무가 만나 세상에 텅 비고,
수중 여름 달의 날, 나무 더 많은 불, 부와 관공의 번영의 안식,
원천이 마르지 않는 한, 금과 물이 합쳐지면 명예와 재산이 행복하고,
土燥金不見、不能成方圓、
水生四季弱、土旺不相合、用金愁逢火、
用木怕金多、土旺惡煞侵、一命見閻羅、
醜辰是其根、戍未最怕火、
壬癸生於秋、生人樂悠悠、戊己喜相逢、
지구의 마른 금은 보이지 않고 정사각형 원으로 형성 될 수 없습니다.
수생 생물의 사계절은 약하고 토양은 조화를 이루지 못하며 불은 황금 슬픔을 만난다.
나무로 금에 대한 두려움, 투왕 사악한 침략, 루오를 보는 삶,
Chouchen은 그 뿌리이며 불을 가장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논구이는 가을에 태어났고, 사람들은 행복하고, 만나서 기뻐하고,
有火樂風流、不宜金再旺、名高反不高、
財官若相旺、福壽度春秋、
冬水旺無窮、金木兩無功、幹透戊己土、
富貴丙丁逢、但愁金水旺、父星反遭沖、
祖業難有靠、紮根火土中、
불과 바람이 있고, 금이 번성하는 것은 적합하지 않으며, 이름은 높지 않고,
재무관이 번영하면, 봄과 가을에 장수의 축복,
겨울의 물은 끝이 없고, 금과 나무는 쓸모가 없고, 마른 땅은 메마르고,
부유하고 고귀하지만 금과 물에 대해 슬퍼하는 아버지 별은 씻겨지고
조상의 산업은 의지하기 어렵고, 불과 흙에 뿌리를 내리고 있으며,
師秘而不宣的衣缽論命法
스승의 비밀이며 부당한 옷차림은 명법에 관한 것입니다
隨著一聲新年到,『財神爺爺』看顧您了,
你獲得了『財神爺爺』贈送現金4251個美元。
새해가 되면 '재신 할아버지'가 당신을 돌봐 주셨습니다.
포르투나 재신 할아버지로부터 현금 4,251달러를 받았습니다.
愛易受易梅老師傅之托,公開盲師秘而不宣的衣缽論命法。
易梅老師傅看不慣當今命界偽書橫行,坑害局外主人,
乃憤而公開,可謂慈心救世,功德無量。
它的傳出,是命學界具有的劃時代意義的大事,
希望以此結束「用神格局」論命獨行時代,讓子平母法重新煥發光芒!
此法不用論強弱、用神、格局,一個沒有任何基礎的人一看就懂,
如果是盲人用此法僅記「流星趕月」起八字就可以了,
我們這些網上人就更此法十分簡單,真正體現大道至簡的道理。
애역은 역매를 받아 노사가 전하는 것은, 맹사 비결을 공개하며 마땅치 않은 논명법을 밝히는 임무를 맡았습니다.
노사 역매는 오늘날의 운명 계에서 만연한 가짜 책에 익숙해지지 않고, 국외 주인을 해치지 않지만,
그는 화를 내고 공개하며,이는 세상을 구하는 자비라고 할 수 있으며 그의 공덕은 헤아릴 수 없습니다.
그것의 전출은, 명학계에서 획기적인 중요성을 갖는 대사건이며,
이 결속으로 "용신격국" 논명의 독행 시대를 끝내고, 자평모법을 다시 빛나게하기를 희망합니다!
이 법은 강약, 용신,격국은 말할 필요도 없고, 어느 기초가 없는 사람도 한눈에 이해할 수 있으며,
맹인 사용하는 이 법을 기억하여 "달을 잡는 유성"의 팔자 시작으로 가능케 하고,
우리 인터넷 사람들은 이 법이 훨씬 간단해질 것이며, 진정으로 대도의 단순함의 진실을 구현할 것입니다.
一句話「逢克論凶」:
한마디로 "극을 만나 흉을 이야기한다":
一、對於原局八字如果有克的字越多,那麼其命運層次就越低;
[以此大家可以很容易比較兩個或多個八字的好壞和命運層次的高低,
從此你面對一個八字就不會無從下手了,可以十分自信地論命了。]
1, 원국 팔자에 대해 극의 글자가 더 많으면, 그 명운의 수준은 더 낮아집니다.
[이런 식으로 두 개 이상의 팔자의 좋고 나쁜것과 명운 수준의 고저를 매우쉽게 비교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너는 팔자를 대면해서 하수로 헤매지 않을 것이고. 충분히 자신으로써 논명을 할 수 있습니다.]
二、凡大運、流年、流月和原局結合起來,
如果增加了「克」字則增加了凶,「克」字增加得越多則越凶,反之則越吉;
[斷大運流年是命學的最高層次,但用此法簡單得很,不會被調候、格局、用神搞得暈頭轉向。]
簡單了。
2, 보통 대운, 유년, 유월과, 원국이 합쳐저 온것은,
만일 증가한 '극' 글자이면 증가한 흉이고, '극' 글자가 증가할수록 더 흉하며, 그 반대이면 더 길입니다.
[대운유년판단은 명학의 최고 단계이지만, 이법 사용은 매우 간단히 얻으며, 조후, 격국, 용신을 당해 혼동되지 않을 것이다.]
간단합니다.
用法解釋:
總的就是數克的個數有多少。
사용법 해석:
합에는 수는 극의 갯수는 얼마나 있는지 입니다.
1、在原局,先看同柱的,看看有沒有蓋頭截腳的,而後看天幹地支,
天幹和天幹論,地支和地支論,這可以看原局的層次高低;
1. 원국에서 먼저 같은 주를 보고 살펴서 개두절각이 있는지 없는지 보며, 다음 천간지지를 보고,
천간과 천간을 논하며, 지지와 지지를 논하고, 이것으로 원국의 수준 고저를 볼수 있다.
2、看大運、流年、流月時,先看運、年、月本柱,看看是否蓋頭截腳,
然後也是天幹和天幹論,地支和地支論,但大運要和原局的每個字論,
流年要和原局、大運的每個字論,流月也同樣論法,但都是天幹和地支分開論,
當克數大於生數時應凶,越多越凶。
2. 대운,유년,유월을 볼 때, 먼저 운, 년, 월 본주를 보고, 살펴서 개두 절각을 보며,
다음 또한 천간과 천간을 논하고, 지지와 지지를 론하기도 하지만, 대운과 원국의 매글자를 논하고,
유년과 원국, 대운의 매 글자를 논하며, 유월도 같은 론법이지만, 모두 천간과 지지를 나누어 개론하고,
당연히 극수가 생 수보다 클수록 응은 흉이며,많을 수록 흉이 커집니다.
三、有一五行時,0個克就是專旺格,有兩個五行時,3個克就是從格了。
3. 하나의 5행이 있을 때 0개는 오로지 왕격이고, 2개의 5행이 있을 때, 3개 극은 종격입니다.
下面將易友反饋的一些問題做個解釋:
다음은 Yiyou가 보고한 몇 가지 문제에 대한 설명입니다.
1、這個方法是易梅老師傅從民間命理中發掘出來的,這是經過幾十代人實踐檢驗的;
1. 이 방법은 민속 수비학에서 마스터 Yi Mei에 의해 발견되었으며, 수십 세대의 수행에 의해 테스트되었습니다.
2、這是對大概80%的命局的原局、大運、流年的定性分析有用,
在整體上方便、快速、准確過傳統其它方法,但不是說它適用所有命局,
也沒有任何方法適用所有命局,如果有這個方法存在,命學就沒有發展了;
2. 이것은 약 80 %에 대한 원국, 대운, 유년의 질적 분석에 유용하며,
이는 전체적으로 전통적인 다른 방법에 비해 편리하고 빠르며 정확하지만, 그들 적용에서 명국에 있다는 것이 아니며,
또한 임의로 어느 방법이 없이 적용에서 명국이 있고,이 방법이 존재하면, 명학이 발전하지 않습니다.
3、個別易友可能喜歡複雜,總得在名著上找點根據才滿意,
下面我解釋下「逢克論凶」的命理依據,
3. 개별 Yi 친구들은 복잡한 것을 좋아할 수 있으며,
아래 해석으로 "봉극논흉"의 명리 근거를 찾아야 만족할 수 있습니다.
A、克在五行幹支發生關系時代表破壞、沖擊、粉碎、分散、離開、矛盾等意思,
它是八字幹支結構不穩定和五行突變的重要原因,所以先論克是合理的;
A. 극은 오행 간지의 관계가 발생할 때 파괴, 충격, 으스러짐, 흩어짐, 이탈, 모순등 생각을 나타내는데,
그것은 팔자 간지의 구조가 불안정하고 오행이 돌변한 중요한 원인이므로, 먼저 극을 논하는 것이 타당하다.
B、《五步獨言》有「有殺只論殺,無殺方論用」的觀點,
也就是說殺重要過用,是我們分析命局時要首先考慮的因素,
事實上很多民間命師是不考慮用神的,
宋英成在他的《風水命理人間事》中也有例子是先論殺的,
用神論命可以說是理論的巨人,實踐的矮子,
是書房派對命理的最大危害!!!!
命理被說成迷信,很重要的一個原因就是用神論過於「辨證」,
沒有「鐵口直斷」的准則;
B, "5보독언"은 "살이 있으면 오직 살만 논하고,살이 없으면 방을 논해 사용한다"의 관점은,
즉 살은 중요히 남용되는 말이며, 이는 우리가 명국을 분석 할 때 먼저 고려해야 할 요소이며,
사실, 많은 민속 명사는 용신을 고려하지 않으며,
송영성은 그의 "풍수 명리 인간사"에서 먼저 살을 논한 예가 있으며,
용신론 명은 말할수 있는 것은 이론의 거인이고, 실천의 난쟁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것은 서방파의 명리학에 대한 가장 큰 해악입니다!
명리학은 미신적이라고 하는데, 매우 중요한 이유는 용신논이 "변증"에서 과하기 때문이고.
"철구직단"의 추측이 없습니다 ;
C、《滴天髓》中的「源流」觀點就是強調幹支氣勢的源遠流長,
有克氣勢就會受到「阻隔」,克越多八字成氣勢的機會就越少,應凶的機會就越大。
C. "적천수"의 "원류"관점은, 간지 기세의 강조는 원원유장하고,
극 기세가 있는 것은 "저격(차단)"을 하게 하고,
극이 많을수록 팔자는 기세의 기회를 이루는것은 확률이 적고, 응 흉의 기회는 확율이 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