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힐링이 되는 소나무 군락지

▲ 거무나리갈림길에서 약 6분 후 동대산 갈림길 입니다. 내연산 주봉인 삼지봉은 계속 직진입니다.

▲ 동대산 갈림길에 있는 이정표

▲ 보경사주차장에서 2시간 52분 후 삼지봉 정상입니다.(점심식사 35분 포함, GPS 거리로는 주차장에서 삼지봉까지 약 6.3 km 입니다.)

▲ 정상석 반대편에 있는 또 다른 정상석

▲ 삼지봉에서 다시 거무나리골 갈림길 이정표가 있는 곳으로 뒤돌아 갑니다.

▲ 삼지봉에서 약 14분 후 거무나리갈림길로 회귀하였습니다.

▲ 5분 정도는 완만하게 능선따라 갑니다.

▲ 5분 후 완만하게 내리막 길이 시작됩니다.

▲ 능선따라서 내리막길로 약 25분 정도 내려서면 위 사진과 같은 사면길이 나오고(겨울에는 반드시 아이젠하고 가야할 듯)

▲ 사면길에서 약 17분 후 계곡이 보입니다.(거무나리갈림길 이정표에서 이곳까지 약 50분 소요되었습니다. 위 사진에서 은폭포는 오른쪽으로 약 300 m 올라가면 있고, 소금강전망대는 왼쪽으로 약 700 m 가면 있습니다. 관음폭포 및 선일대는 계곡을 건너서 왼쪽으로 약 700 m 가야 합니다.)

▲ 계곡에 있는 이정표(실폭포 방향으로 약 300m 올라가면 은폭포가 있습니다.)

▲ 계곡에 있는 내연산 등산 안내도(클릭하면 원본으로 볼 수 있습니다. 내연산을 가장 잘 묘사해 놓은 안내도 입니다.)

▲ 내연산 청하골 계곡 전경

▲ 은폭포를 잠시 알현하기 위하여, 계곡 상류쪽으로 이동하니, 은폭포가 멀리 보입니다.

▲ 은폭포 안내도

▲ 내연산 8폭포인 은폭포 전경


▲ 은폭포 주변 전경

▲ 은폭포 구경하고, 올해 개방한 소금강전망대를 구경하기 위하여 능선 사면을 따라서 갑니다.

▲ 등산로 오른쪽으로 학소대와 선일대 팔각정자를 잠시 바라봅니다.

▲ 선일대 팔각정자를 줌으로 당겨봅니다.

▲ 은폭포에서 약 20분 후 소금강전망대 입구(은폭포에서 이곳까지 약 1 km 거리 입니다.)

▲ 소금강전망대는 등산로에서 계단따라 살짝 내려갑니다.

▲ 소금강전망대는 2019년 개방하였다고 합니다.

▲ 소금강전망대에서 내려다본 연산폭포(선일대에서는 관음폭포가 잘 보이고, 소금강전망대에서는 연산폭포가 잘 보입니다.)

▲ 소금강전망대에서 바라본 학소대 및 선일대 팔각정자

▲ 다시한번 내려다 보고

▲ 소금강전망대 아래로 연산폭포가 보입니다.

▲ 소금강전망대에 있는 이정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