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리기판
📌 2025년 삼성전자 유리기판 시제품 출시
📌 2026년 연내 삼성전기 유리 기판 본격 양산
📌 2030년 연내 인텔 유리기판 생산 추진
📁 SKC, 필옵틱스, 와이씨켐, 한빛레이저, HB테크놀러지, 켐트로닉스, 램테크놀러지, 제이앤티씨, 나인테크, 씨앤지하이테크, 피아이이, 한빛레이저, 하스, 엔젯, 로체시스템즈, 토모큐브, 케이엔지, 이오테크닉스, 케이엔제이, 에프엔에스테크, 아이씨디, 기가비스, 인터플렉스, 야스, LX세미콘, 주성엔지니어링, 솔브레인, 삼성전기, 아바코
삼성전기가 차세대 반도체 기판으로 주목 받는 유리기판 상용화에 한 발 더 다가섰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기는 세종에 유리기판 시생산(파일럿) 라인 가동을 목전에 두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회사는 이달 중 최종 설비 검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작동이나 운영에 이상이 없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작업으로, 라인 가동이 초읽기에 들어간 셈이다.
장덕현 삼성전기 사장은 앞서 1월 열린 CES 2025에서 “올해 반도체 유리기판 샘플(시제품)을 프로모션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자체 타임테이블에 따라 제반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반도체 유리기판은 표면이 매끄럽고 가공성이 우수해 초미세 선폭 패키징 구현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는 제품이다. 인공지능(AI)과 같은 고성능 반도체 제조에 꼭 필요한, 그래서 기존 산업 지형을 바꿀 차세대 반도체 기판으로 떠오르는 이유다.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30/0003292046?date=20250312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