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5조원에 육박하는 매출을 올린 CJ올리브영이 해외 관광객들의 필수 방문지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유럽 관광객 매출이 급성장하며 글로벌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 이에 올리브영은 외국인 고객 맞춤 전략을 강화하며 K-뷰티의 대표 플랫폼으로 도약을 꾀하고 있다. CJ가 최근 공시한 주주총회소집공고에 따르면 올리브영의 지난해 별도 기준 매출은 4조7899억원으로 나타났다. 앞서 2023년 3조8611억원보다 24%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 또한 35% 늘어난 4702억원을 기록했다. 올리브영의 고속 성장에는 K-뷰티 트렌드의 글로벌 확장이 주효했다. 올리브영이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필수 관광 코스가 된 셈이다. 실제 지난해 외국인 관광객이 찾은 올리브영 매장 수는 1264개로 집계됐다. 지난해 말 기준 전체 매장의 92%에 달하는 수치다. 지난해 외국인 매출도 전년 대비 140%나 증가했으며, 외국인 결제 건수는 942만건에 달했다. 이 중에서도 눈에 띄는 것이 유럽 대륙 국가들의 매출 신장세다. 올리브영의 지난해 이탈리아 관광객 매출은 전년 대비 250%, 스페인 관광객 매출은 226% 급증했다. 전통적으로 뷰티 강국인 프랑스 관광객 매출도 184% 상승하는 등 유럽 소비자들의 관심이 확연히 커지고 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243/0000074253?sid=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