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아우디 A6 3.2(콰트로 아님)이 프로모션이크던데요. 3.0T콰트로가 좋긴한데 아직 프로모션이 많이 되진않더라구요. 그래서 3.2를 타봤습니다.
가솔린이지만 엔진소리가 거칠고 큰 편이더군요. 520D랑 별 차이없다는 느낌이...-_-; 520D가 디젤치고는 소음,진동이 많이 없는 편이더군요. 비엠동호회에 A6 2.0T에서 520D로 넘어 오신분이 조용함은 오히려 520D가 낫다고도 하시던데 아우디가 원래 좀 시끄러운지요...
그런데 옵션이 520D에 비해 좋은게 많네요.
상하좌우로 조절되는 럼버서포트, 맵피내비게이션, 뒷자리열선, 뒷자리 콘솔박스와 D필러의 송풍구(이건 히터바람도 나옵니다. ㅎ), 좀더 나은 음질의 오디오 등 옵션에선 비엠과 비교가 안되네요.
그러나 내년 상반기에 모델체인지된다는 문제가 있습니다.그래서 프로모션이 크겠지만요. 다른 수입브랜드가 모델체인지되서 나오는거 보면 차는 업그레이드되면서 가격을 낮추더군요. 그러니 전모델을 프로모션받아 산 사람들이 후회하는 것도 봤습니다.
그리고 파사트를 몰아서 인지 전반적인 느낌이 새롭지 않고 익숙한 느낌이 드네요...
비엠의 허접한 내비와 옵션, 결정적으로 뒷자리 송풍구에서 히터바람이 안나오고 바깥바람만 나온다는 말에 실망해서 다른차를 보다보니 프로모션이 있는 아우디를 보게 되었습니다.
디젤 비엠과 가솔린 아우디 뭐가 좋을까요?
그리고 이전 3.2콰트로 모델이 나올때 3.2엔진이 문제가 많다고 알고 있어서 딜러한테 얘기했더니 딜러가 지금 나오는 3.2는 업그레이드된 엔진이라 문제가 없다고 하던데 괜찮나요?
연간 주행거리는 2만km정도입니다.
첫댓글 2만주행거리면 520D 의 연비매력이 별 효과가 없을텐데여~ A6와 528i 가 직접비교대상이 될 것 같습니다. 528i는 옵션 좋던데요^ 가격적메리트와 옵션안따지시면 520D(신형효과도 있고요)! 여유되시면 528도 괜찬습니다.^ 디자인은 주관적이니 패스~^^
동감~
차를 잘 아는 것은 아닙니다만, 짧은 경험상 적어봅니다.
제가 3년 전 아우디 A6 3.2Q를 구입하였는데, 당시 제일 좋은 옵션을 가진차였고, 옵션 조정모델(일반-다이내믹)로 나오기 전 마지막 남은 차 1대를 프로모션 받아서 구매했습니다. 원래는 8천 중후반 되는 가격의 차였죠. 당시 528i와 비교하면서 고민 많이 했습니다. 528i가 더 조용했는데, 옵션은 많이 부족했죠. 헤드램프 와셔액 분출구도 모양만, 짱아아빠님께서 쓰신 것처럼 송풍구에서 바람만... 뭐 이런 것.
아우디로 결정을 했는데, 지금은 너무 잘했다는 생각입니다. 모델 체인지가 되었지만, 그리 크지 않은 모델체인지였고
어떻게 보면 지금 제가 타고 있는 구형모델이 더 부드러워 보여요. (제 이미지랑 맞습니다^^). 소리는 저는 사운드라고 느낌니다. 제가 몇 주전에 랜드로버 RRS 가솔린을 하나 더 추가 구매 했는데요. A6의 음색과 다릅니다. 그런데 A6의 음색이 더 자극적이고 좋게 느껴질 때가 많아요. 소음은 아니라고 봅니다.
만일 제가 당시 528i를 선택했다면 아마 지금쯤 후회하고 있을 듯 해요. 모델체인지가 좀 크게 된 것도 그렇고.... 아우디가 좀 안질리죠. 랜드로버 RRS도 역시 모델변화가 많지 않은, 안 질리는 모델이죠.
아우디도 이젠 풀체인지예정이라 확바뀔거 같아요. 3년전에는 마이너체인지정도라 싸게 잘구입하셨네요.^^
아~ 풀체인지 되나보군요^^ 아우디에 약간 신경을 끊고 있어서 몰랐어요. 사진 좀 보러 돌아다녀 봐야겠어요.. 그래도 전 아우디에 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