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프전자 리얼딕 사전 33권을 내 손 안에 어휘-회화 등 콘텐츠 국내 최대 시장 50% 점유 '대표 전자사전' |
'RD-8800'의 수록 사전과 기능을 살펴보면 왜 히트상품이 되었는지 곧바로 알 수 있다. 국내 최초로 영영사전의 베스트셀러인 Collins Cobuild 영영사전(Collins Cobuild Advanced Learner's 영영/시소러스/usage 사전) 3권을 기본으로 탑재했으며, 시사 e4u 영한, 한영, 민중 엣센스 국어사전, YBM 시사 Power Vocabulary, Toeic 단어, 관용구 외에 동아프라임 일한-한일사전, 민중 중한-한중사전 등이 내장된 추가 사전카드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또 11개국 여행회화가 있어 해외여행 시 도우미 역할을 해준다.
'RD-8800'은 리모콘을 이용해 MP3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음악을 들으면서 동시에 사전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추가 사전과 메모리 확장이 가능한 MMC/SD 카드 기능을 지원해 부족한 콘텐츠는 언제든지 추가 사전카드를 이용해 확장이 가능하다.
MP3 파일 저장, 보이스레코더의 음성파일 저장 시에도 MMC/SD 카드를 사용하면 언제든지 저장 공간의 확장이 가능하므로 언제든지 원하는 용량의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는 것도 강점. 뿐만 아니라 정통 미국식 영어 발음을 위해 세계적인 음성 구현 기술의 선두업체인 ScanSoft사에서 개발한 사람의 육성에 가장 가까운 기술인 Realspeak 기능을 기존의 L&H 기술과 접목시킴으로써 보다 또렷하고 명확한 발음 구현을 가능케 했으며, 특히 본체 앞 양쪽에 트윈 스피커를 장착해 더욱 선명한 발음이 제공된다.
여기에 2649건의 저장 능력이 있는 주소록 기능과 함께 다양한 검색방식과 간편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 등으로 제품의 만족성을 두 배로 끌어올렸으며, 리튬이온(Li-ion) 충전지 및 AC 어댑터를 사용함으로써 일반전지 사용에 따른 부담도 줄였다.
큐리오정보통신 캠피3 다기능 디지털 팔방미인 디카 - 레코더에 PMP-MP3 기능 추가 '전문가급 성능 + 초저가' 폭발적 호응 |
'V8000' 역시 디지털 컨버전스라는 모토를 그대로 계승한 것은 틀림없으나 그 성능과 확장성은 가히 전문가급의 제품임을 표방하고 있다. 우선 DVD급 화질의 디지털 캠코더와 800만 화소의 디지털 카메라, 보이스 레코더 등은 기본기능이며 컨버전스 제품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MP3 플레이어(기사 지원)와 PMP까지 지원된다고 한다. 여기다가 E-BOOK까지 탑재된 'V8000'은 디지털 컨버전스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으며, 이런 확장성과 차별성으로 디지털 컨버전스 부분의 리더로써 입지를 굳혀나가고 있다.
또한 차세대 플래시 메모리의 기준으로 불리는 마이크로 드라이브를 장착했으며, 용량 또한 5GB를 채택한 과감성으로 컨버전스 시장의 메모리 전쟁에서 확실한 우위를 점했다는 평가.
㈜큐리오 이청강 대표는 "찍고, 보고, 듣는 것을 넘어 읽을 수 있는 즐거움까지 제공하는 'V8000'도 디지털 컨버전스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시작에 불과하다"며 "TV 시청, 무선 인터넷, 네비게이션 등의 기능 추가를 위해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큐리오는 '다양한 제품을 저렴하게 공급한다'는 원칙 아래 경쟁사 대비 초저가 판매 정책을 지켜왔다. 'V8000' 역시 이러한 원칙에 따라 부담없는 가격으로 출시함으로써 시장 경쟁력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삼성전자 PAVV 10비트로 32억 컬러 구현 |
이 제품은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LCD TV 회로 기술 '10비트 시스템'이 적용돼 업계 최고 수준의 32억 컬러(기존 1600만→32억2000만 색상)를 구현함으로써 화면의 잡음을 최소화해 더욱 깨끗하고 생생한 화질을 제공한다. '10비트 시스템'이란 입력된 신호(아날로그, 디지털)를 처리함에 있어 모든 신호처리IC 구동을 기존 8비트 처리에서 10비트로 업그레이드시킴으로써 신호 손실과 화면의 잡음을 최소화하는 한편 32억 색상 재현을 통해 기존 대비 200배의 섬세하고 실감 나는 영상을 구현하는 삼성전자의 LCD TV 회로 기술. 'PAVV LCD TV(LN40R51BD)'는 세계 최대 3000:1의 명암비를 구현하고 응답속도 또한 업계 최고 수준(8ms)이다. 또한 더욱 업그레이드된 DNIe 기술이 탑재돼 하늘색, 잔디색, 피부색의 색상 등 기존 3가지 색상을 조절할 수 있는 '나만의 색상 조절' 기능이 강화됨으로써 금색, 적색, 흰색까지 총 6개의 색상을 다른 부분의 색상 변화 없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원하는 스타일로 조정할 수 있어 사용자만의 '맞춤 영상' 즐거움도 누릴 수 있다. 음향 연출에 있어서도 중저음과 고음이 각각 명료하게 구현될 수 있도록 설계한 신개념의 중저음 분리스피커(Dual Accoustic Chamber System)를 탑재해 더욱 격조있고 웅장한 사운드를 연출한다.
세계디자인상 '크래드슬램' 삼성전자 싱크마스터매직 CX711P 업계 최대 명암비 해상도 선명 |
|
이 제품은 자동으로 피봇 상태를 감지해 화면을 회전시켜 보여주는 매직로테이션(Magic Rotation) 기능이 있어 사용자가 화면 회전 시 모드를 따로 설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이 제품의 디자인 선행 모델인 버튼 없는 프리미엄 모니터 '싱크마스터 CX710P'는 지난해 레드-블루-실버의 3색으로 출시돼 중국의 리전시(Regency)호텔, 싱가포르의 창이공항 인터넷 카페 등 세계 주요 장소에 전시되며 모니터 시장에 컬러 바람을 일으켰었다. 또한 혁신적인 디자인과 성능을 인정받아 미국의 유력 IT 매거진인 'PC World'로부터 2004년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되는 한편 독일의 IF(Industrial Forum) 디자인상과 레드닷(reddot) 디자인상, 미국의 IDEA(Industrial Design Excellence Award) 및 일본의 Good 디자인상 등 세계적 어워드를 휩쓸며 디자인상의 그랜드슬램을 이룬 바 있다.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 하윤호 상무는 "삼성전자는 우수한 모니터 기술을 바탕으로 세련된 디자인과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킨 제품의 지속적인 출시를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 프린터 포토S 인화지 위에 코팅…PC없어도 편집 가능 |
|
삼성전자 MP3 옙 목걸이 일체형 이어폰-버튼형 컬러 커버… 패션 소품 '멋대로' 활용 |
MP3 플레이어가 작은 사이즈에 액세서리를 활용해 다양한 패션 소품 연출이 가능하다는 점에 착안, YP-F1 제품을 내놓은 것.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클립 일체형 디자인과 목걸이 일체형 이어폰, 그리고 스타일에 따라 6개까지 다르게 연출이 가능한 버튼형 컬러 커버 등 세 가지이다.
총 6가지 컬라로 제공되는 버튼형 커버는 사용자의 기분에 따라 다양하게 교체하면서 라운드형의 YP-F1 제품 및 LCD와 조화를 이뤄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으며, 구매 시에는 기본 색상 외에 두 가지 컬러의 커버가 함께 제공된다. 독일에서 열린 CeBIT 전시회 때 남성 모델의 셔츠에 고정하거나 넥타이 핀으로 연출해 바이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던 일체형 클립은 제품 뒷면에 스테인리스 스틸로 견고하게 만들어져 있으며, 옷이나 가방 등에 제품을 쉽게 고정시킬 수 있어 보다 활동적이고 차별화된 패션 코디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목걸이줄과 함께 일체형으로 나온 이어폰은 엉킴없이 편안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해준다.
기능면에 있어서도 엄지만한 크기이지만 일반 MP3 플레이어의 기능 이상을 갖추고 있다. MP3, WMA, Ogg, ASF파일의 재생, 자동 가사 지원은 물론 음성녹음과 FM 라디오 청취 및 예약 녹음 등을 함께 할 수 있다. 또한 USB 2.0 지원으로 빠르게 파일을 전송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USB 케이블을 통해 리튬폴리머 배터리를 간편하게 충전해 10시간 이상 재생할 수 있는 강점을 지니고 있다.
LG전자 XNOTE 세계 첫출시 'DMB 노트북' 5:9비율 14인치 와이드 LCD채택 언제 어디서나 DVD-영화등 시청 |
LG전자는 지난 4월 지상파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 수신이 가능한 소노마 노트북, 'XNOTE 익스프레스 LW40'을 세계 최초로 출시했다. 그동안 DMB 노트북이 시제품 형태로 국내외 전시회에 출품된 적은 있었으나, 양산을 통해 시장에 출시된 제품은 'XNOTE 익스프레스 LW40'이 최초. 이 제품은 15:9 비율의 14인치 와이드 WXGA급(해상도:1280x768) LCD를 채택해 DVD, 영화 등을 시청하기에 적합한 환경을 제공한다. 함께 장착된 Fine Bright LCD는 깊이 있고 선명한 영상을 재현하기 때문에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중시하는 고객의 눈높이도 만족시키고 있다.
특히 LG전자의 DMB 노트북은 DMB를 수신하기 위한 안테나와 신호처리부를 모듈 형태로 구현해 노트북의 ODD(Optical Disc Drive)와 교체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사용자가 용도에 따라 DMB 모듈과 ODD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이동 시 노트북의 무게를 절감하는 효과도 거둘 수 있다. 또한 DMB 노트북은 DMB 수신 및 녹화, 채널 등록, 방송 수신 감도 표시 및 채널 스캔 등의 기본 기능과 함께 예약 녹화, 화면 캡쳐, '인텔리전트 업데이트(Intelligent Update:인터넷을 통해 소프트웨어를 자동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기능)' 등을 갖춰 사용자의 편리성을 강조했다.
LG전자는 지난 1월 소노마 노트북 14종을 출시한 바 있다. 그리고 이번에 다시 DMB 수신 기능을 갖춘 14인치 와이드 LCD 소노마 노트북 3개종(고급형, 실속형, 보급형)을 출시했다. 이는 소노마 노트북을 중심으로 하이엔드 노트북 시장에 승부수를 던지겠다는 LG전자의 전략.
한편 2010년 지상파 DMB 가입자는 1000만여명에 이르고, 지상파와 위성을 모두 포함한 국내 DMB 단말기 시장 규모는 1조3000억원에 이를 전망이다. 특히 고객들의 DMB 수신기 선호도를 보면 노트북이 휴대폰에 이어 2위에 올라있어 DMB의 발전과 함께 DMB 노트북 시장 역시 매우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LG전자 DMB사업본부 PC사업부장 이정준 상무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이 고객들의 중요한 노트북 구매 기준으로 부각된 현 시점에서 LG전자의 노트북 사업은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들을 적기에 출시할 수 있는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향후 큰 규모로 성장할 DMB 단말기 시장에서도 'XNOTE'가 독보적인 지위를 차지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LG전자 스팀 트롬 우와~ 삶아 빤거 같네! 스팀 분사로 찌든때 완벽 세탁 … 다림질 기능까지 |
|
'스팀 트롬'은 기존의 물과 물리적 낙차에 의한 세탁 방식에서 더 나아가 세탁시 스팀이 옷감에 직접 분사돼 찌든 때까지 완벽하게 세탁할 수 있는 제품. LG전자의 자체 실험 결과, 단순한 세탁만으로도 삶음 세탁 정도에 육박하는 성능을 구현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절전 기능과 살균 기능도 기존 제품보다 향상됐다.
특히 통가열 방식으로 세탁시 40분 내내 순수한 많은 양의 스팀과 높은 온도(98도)의 스팀이 발생해 세척력과 살균력이 탁월하다.
의류시험연구원과 화학시험연구원의 공인된 시험 결과 10㎏ 용량 제품의 표준 세탁시 '스팀 트롬'은 소비전력은 532Wh, 물사용량은 66ℓ로 기존 드럼세탁기보다 전기료는 무려 51%를 절감했고, 물 사용량도 월등히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스팀 트롬'은 또한 스팀 기술로 인해 'Refresh 코스'를 구현, 옷감에 스팀이 분사돼 구김과 주름을 펴줌으로써 다림질을 하지 않고도 바로 의류를 입을 수 있는 것이 강점. LG전자는 특히 지난 5월에는 '스팀 트롬'에 핑크, 블루, 블랙 등 다양한 컬러를 적용한 '컬러 스팀 트롬'을 출시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제품은 세계 최초로 세탁기에 색상 교체형 판넬을 적용해 핑크, 블루, 블랙 색상의 판넬 중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다른 색깔로 바꿔끼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국내 드럼세탁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LG전자 '트롬'은 '스팀 트롬'과 같은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군을 내놓으면서 2005년 1/4분기 국내 판매 1위 제품에 선정(GfK 조사)되는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 또한 '스팀 트롬'에 사용된 스팀 분사 기술은 과학기술부가 선정한 2005년 2분기 신기술로 확정돼 신기술 인정서(KT마크)를 받는 등 그 우수성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았다.
LG전자는 '스팀 트롬'과 같은 획기적인 기술을 적용한 제품으로 드럼세탁기 시장을 계속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LG전자 싸이언 KP-3400 '어머나폰'으로 더 유명하죠! 첨단 음악감상 기능 잘 표현'빅히트' |
'어머나폰'이란 뮤직폰 TV CM이 방영된 이후 강남역, 용산 전자상가 등을 중심으로 대중에게 퍼져나간 'KP-3400'의 애칭. 싸이언 뮤직폰의 TV CM에는 신세대 트로트 여가수 장윤정의 곡 '어머나'가 배경음악으로 삽입돼 있는데, 이 곡의 인기 상승과 더불어 뮤직폰 판매도 가파른 상승세를 탄 것. LG전자의 뮤직폰 'KP-3400' TV CM에 삽입된 첫 소절 "어머나 어머나 이러지 마세요~, 더 이상 내게 원하시면 안되요~"라는 가사가 재미있고 단순하며 따라부르기 쉬워 시청자의 뇌리에 쉽게 각인됐다는 평이다.
당초 신세대를 겨냥한 첨단 메가픽셀 MP3 뮤직폰과 성인가요인 트로트를 조화시키는데 대한 우려도 있었으나 장윤정의 재미있는 가사와 쉬운 멜로디의 곡 '어머나'가 장년층은 물론이고 신세대까지 모두 아우르는 힘을 갖고 있다고 판단, 'KP-3400'의 첨단 음악감상 기능을 잘 표현할 수 있도록 배경음악으로 사용했는데 결과적으로 빅히트를 쳤다는 후문.
한편 LG전자는 올초 '어머나폰'으로 국내 MP3폰 시장을 뜨겁게 달군 여세를 몰아 후속 제품으로 인테나를 적용한 깔끔한 디카 스타일 디자인에 FM라디오, 리모컨 스테레오 이어폰 등 각종 뮤직 전용폰 컨셉트를 보강한 업그레이드 '어머나폰2(모델명:LG-SD870)'를 SK텔레콤을 통해 출시했는데 역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업그레이드 '어머나폰2'의 가장 큰 특징은 17파이(Φ) 대형 스피커와 외장 메모리 등 기존 MP3 뮤직폰 컨셉트에 FM 라디오 기능과 함께 MP3 제어 및 라디오 채널 변경이 가능한 리모컨 기능 스테레오 이어폰을 추가, 한층 진화된 뮤직 전용폰의 모습을 갖춘 것. 또한 'LG-SD870'은 여전히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어머나폰'(SD340, KP3400, LP3400)의 후속으로 가장 큰 특징인 인테나 스타일과 하얀색 외장을 통일성 있게 유지하고 있어 '어머나폰' 스타일 마니아들의 개성을 충족시켜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LG-SD870'은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심플한 인테나 스타일 케이스 전면에 뮤직 전용키를 배치해 뮤직폰의 느낌을 살렸으며, 후면에는 미니 디카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에 130만 화소 카메라를 장착해 가로촬영을 가능하게 하는 등 세련된 이미지를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