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초부터 말씀드린대로 제 유효기간이 점점 끝나가고 각 부처별 수정예산 제출에 대응하기 위해 동탄2 신도시 예비입주자
연합회 분들과의 연대를 서두르고 있습니다. 6월말까지 모든 걸 마무리 짓고 편하게 살려던 계획이 역시나 계속 지연되고
있어 걱정입니다. 장기전으로 가면서 점점 시간 할애에 어려움이 많네요. 본업, 가정사, 대학 진학을 앞둔 아이 뒷바라지등에
아무래도 소홀하게 됩니다. 능력상 1인 2역, 1인 3역 못하고 한가지를 해도 대충하고 넘어가는 스타일이 아니라 인생 피곤합니다.
본업도 제품의 효능에 관련된 국외 논문을 정리해서 지표물질을 추출하고 시제품을 만들어 거래선이 지정한 기일내에
제안서를 제출하는 일이라 일해야 할 시간에 놀면 여지없이 며칠동안 잠 못자고 일을 해야 합니다.
정확한 상황에 대해 인식해야만 정확한 해법이 나오게 됩니다. 아직 상황인식에 혼란이 많은 동탄2 분들의 사이트에 직접 공지
글도 올리고 관심과 참여를 호소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회원님들께서도 SNS 민원에 많이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GTX 시민연대는 당연히 동탄2 연합회에서 맡아주셔야 할거고 우리 용인역 시민모임는 워낙 막강한 우리 운영위원님들께서
건재하시니 잘 해나갈거라 믿습니다. 지금처럼 동탄, 용인 지역은 연대가 잘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현재 지자체 협의등으로
최종 결정이 잠시 보류된 중간역 최종 확정과 노반 공사 착공까지는 잘 마무리하겠습니다. 설마 이것도 지연되진 않겠지요 ^^..
지연된다면 어쩔수없이 착공들어갈때까지 계속 활동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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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그림들은 작년 10월 23일자 삼성-동탄 GTX 전략환경영향평가 초안을 공고한 후 국토부 공식 블로그에 올려졌던
소개글입니다.
국토부에서는 총 사업비 협의 > 각종 공청회> 전략환경영향 평가 > 기본계획 고시 순으로 GTX 3개노선과는 별개로
우선 추진하는 것으로 결정하였으나, 첫 협의 단계인 기재부와의 총 사업비 협의부터 난항이 있었고 기재부 의도대로
GTX 전체 사업이 결정되기 전까지 전면 지연되었습니다. 아직도 GTX 전체 사업의 영향권에 놓여 있습니다.
시범사업으로 우선 추진해야 마땅함에도 주객이 전도된 것이지요.
이번달이 되어서야 삼성-동탄 구간을 다른 GTX와 별개로 우선 추진한다는 국토부, 기재부 답변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어제는 삼성-동탄선이 사업 중단, 취소될 가능성은 없을 것이다란 답변이 있었습니다.
추진에 관한 정책과 의지가 종전과는 달라졌죠. 이제 총사업비 협의 등 각 절차에 부처간 동의하고 필요한 예산을 즉각
반영시켜야 합니다. LH도 확정되지 않은 사업에 분담금부터 받았다는 사실을 어떤 방식으로 주민들에게 책임져야 할까
고민해야 할 것입니다. LH 스스로 삼성-동탄 GTX를 확정되지 않은 사업이라고 했습니다. 법적으로 기망행위가 아닐런지?
그 분담금은 GTX 전체를 위한 분담금이 아니라 삼성-동탄 GTX 건설을 위한 분담금입니다. GTX 전체 시행 여부가 결정되기
전 삼성-동탄 GTX 주무부처인 국토교통부의 분담금 납부 요청에 반드시 응해야 할 것입니다.
위와 같이 2011년 기본계획을 이유로 들어 삼성-동탄 GTX 구간 사업 예산이 삭감된 바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들은
감사청구 통지서에 명확히 나와 있습니다. GTX 전체 사업에 포함시키다보니 기본계획을 별도로 만들 수 없었습니다.
이제 별도로 추진하고 별도 기본계획을 만든다 하니 잃어버렸던 예산 빠른 시간내에 다시 찾아와야겠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위에 언급된 GTX 접속부 선시공에 대한 총사업비 협의가 몇달전 잘 완료되었고 예산 반영이 확정되어
KTX선로공사에 GTX 접속부가 포함되었습니다. 예산 관련한 주민-지역구 의원들과의 공조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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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소식 감사합니다. 자주 오셔서 소식 부탁드립니다. ... 그럼 언제쯤 수서 동탄 간 GTX라도 확정되었다는 보도가 공식적으로 나올수 있다고 예상하시는지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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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되고 있군요. 이제 더이상 삼성~동탄간 GTX 의심하는 분은 없겠죠? 내년에 삼성역 한전본사 이전하게되면 본격적으로 추진될것입니다. 그비싼땅을 놀릴수는 없을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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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하신글 맞습니다..그리고 개발계획구조상GTX공사추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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젠트리 사실 선진행하는 것이 동탄에 훨씬 좋습니다. 다른곳과 연계해서는 언제 시작될지도 모르고, 동탄구간만 시범으로 진행되면 경부축의 새로운 전성기가 되겠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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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소식 감사합니다.하지만 이렇게 보고도 하도 많은 국책사업이 꼬꾸라지는터라 의심이드네요.보고도 믿지못하는게 제 노파심 탓일까요? 그리고 이렇게 거의 확정적인데 건설사는 왜 홍보를 하지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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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뎌 대한민국에서 최대 최고의 동탄2신도시 핵심 동력이 곧생기게 되는거네요^^ 빨리
우렁찬 심장박동소리를 듣고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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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주 재정전략회의에서 밝힌 SOC 특히 철도부분에 관한 국고 예산 대폭 삭감 계획이 발표되었고
5월말까지 국토부등 각 부처가 수정 예산안을 제출하게 됩니다.
화성, 용인 지역구 이원욱, 김민기, 이우현의원들에게 예산 확보를 위한 독려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일단 트윗으로 각 의원실에 통보하였습니다. 아래 트윗을 참조하셔서 경기지사와 각 의원들에게
SNS로 독려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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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문수 지사 @kimmoonsoo1 , 이원욱 의원 @ewon33 , 이우현 의원 @lwh99_ , 김민기 의원 @kimminki84
전하진 의원 @hajinJ
지역 구분없이 분당 용인 화성 의원 전원 트윗 부탁드립니다.
각 예비입주자 협의회 소속 회원님들께서는 각 홈페이지에 공지 활동도 부탁드립니다.
시간이 많지 않습니다. 삼성-동탄 GTX를 시범구간으로 조기개통되도록 정치인들이 본격적으로
나서달라는 주민 행동입니다. 우리 지역 정치인들 너무 무관심합니다. 있는 예산도 삭감되는데
삭감 사실조차도 모릅니다.
@kimmoonsoo1 @ewon33 @lwh99_ @kimminki84 @hajinJ
GTX 시민연대에서는 다음 선거시 삼성-동탄 GTX에 열정을 갖고 노력한 분들을 성적표를 통해 공개하고
공식 지지할 계획입니다.
@kimmoonsoo1 @ewon33 @lwh99_ @kimminki84 @hajinJ
선거시 공개할 성적표는
1.삼성-동탄 GTX 조기 개통을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이력
2.국토부, 기재부에 대한 업무 협조 실적
3.예산 확보 유치 노력 및 능력 평가
4.언론사를 통한 조기개통 노력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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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X시민연대님 트위터를 보내려고 하니
복사하기가 안되어 불편하네요.
복사하기 가능하도록 글 수정 해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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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X가 차질없이 진행되게 하려면, GTX시민연대님 말씀처럼 저희 한명 한명이 힘을 모아야 합니다. SNS로 의원들에게 어필하시구요.. 그렇지 않으면 언제 꼬꾸라질지 모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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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X 3개 노선 착공은 단기로 봐선 동탄에게 악재네요. 우리가 낸 분담금을 다 같이 쓰려고 한다는 느낌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