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후 고속철도는 3직할시 4성 총 7개의 행정구역을 지나 가고..징후 고속철도 총 25개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이중1개역은 텐진서역인데,위치는 징후 고속철도 상에 없는 역이지만은...사실상 징후 고속철도 출발역이라서 징후 고속철도 역으로 포함되었습니다...
CRH380AL은 요번 징후 고속철도 때 처음 투입된 열차인데..총 16량 편성의 열차 입니다..중국 CRH2를 제작하고 있는 중국 남차의 칭다오 스팡에서 생산된 고속열차 이기도 합니다..그런데 이 CRH380AL열차는 처음에 투입된 구간이 바로 징후 고속철도 였다는 사실...
CRH380AL의 새면대...겉은 CRH2랑 비슷하지만은..새면대 만큼은 CRH380A하고 같습니다....
ZE=이등석 5호차..정원 73명입니다..다행이 본인의 자리는 창문쪽..베이징남역까지 계속 창문쪽 자리를 구입해서....편안하게 출사를 갈수 있었습니다..
CRH380AL의 연결구...
CRH380가 투입된후에 좌석이 A,B,C,D,F로 나뉘기 시작해서..A,F좌석은 창문쪽 자리 입니다...과거에는 250급 고속열차나 CRH3열차 타면은 X호차 XX호로 되어 있짐나은....CRH380A,CRH380AL,CRH380BL의 열차는 X호차 XXA호 이렇게 나옵니다....그런데 운이 좋았던 것은 본인의 자리는 5호차의 5A자리....
CRH380AL의 좌석....그리고 앞에는 본인의 기록장..징후 고속철도 통과시간을 기록하기 위해서 특별히 준비 해왔죠..좌석은 큰 차이가 없습니다..거의 CRH380A하고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후항때도 CRH380A탔는데..징후때는 장편성의 CRH380AL...세부적인 거 까지 다 타보는것은 본인이 처음일껍니다....
오전 9시 상하이 홍차오역에서 베이징남역으로 가는 G2열차가 출발했습니다...그 시간에 베이징남역에서 상하이 홍차오역으로 가는 G1열차도 출발했습니다....거의 무정차 열차는 오전 9시,오후 2시에 상하이 홍차오역과 베이징남역에서 동시에 출발합니다...물론 두 열차 타봤습니다..특히 G1열차는 전구간 비지니스 타고 왔다는.....
상하이 홍차오역을 출발했습니다..상하이 홍차오역을 출발하면서 가장먼저 눈에 보이는것은 바로 상하이의 최대 고속열차 검수고인 상하이 냔샹의 고속열차 검수소 입니다....상하이에는 총 3개의 고속철도 운용소 및 검수소가 있는데..이중에 검수소는 냔샹에 있는게 검수소 이고..운용소는 상하이남 하고 상하이 홍차오에만 있습니다...
CRH5를 제외하고 중국의 모든 고속열차 차량들이 다모였습니다...CRH5는 상하이 철도국에는 고속열차 검사 차량만이 있지만은..여객으로 보유하고 있지는 않습니다..다만 정저우에서 상하이로 가는 열차가 CRH5이기 때문에..상하이 홍차오역에서 모든 중국 고속열차를 볼수 있습니다.....
CRH380....냔샹 검수소를 통과 하면서..이제 본격적인 징후 고속철도의 고속선을 지나갈 예정입니다...징후 고속철도를 타면은 볼수 있는 곳이 바로 상하이 냔샹 검수소 이죠....
상하이 난샹 검수소를 통과 했을때 열차 시속은 196...징후 고속철도는 원래는 350급으로 설계 되어서 350급으로 달리는 고속열차 였는데..중국 철도 부장이 혼합 운영정책으로 350에서 300으로 낮추워서 운행하기로 결정..징후 고속철도도 300으로 운행으로 바뀌었습니다..
시속 201....하지만은 7.23사고 이후로 8.28일부터 250급의 고속열차는 200으로 운행합니다....다행히 징후는 d열차가 250급으로 운행합니다....
상하이 난샹 검수소를 통과 하고 난후에..기존선하고 징후선 연결 선로....
시속 246..이제는 아무것도 아니다라는...
그리고 250을 넘겨서....최고 시속 256...그런데 본인이 찍은 최고 속도는 후항 고속철도에서 최고 시속 357까지 찍어 봤죠...그런데 8.28일부터 이 후항고속철도도 300으로 감속....
징후 고속철도 고속선에 진입과 동시에 후닝고속철도인 상하이-난징 고속철도 고속선이 보이기 시작합니다...상하이 홍차오역에서 출발하면은 징후 고속선 하고 후닝 고속선하고 따로 분리가 되어 있습니다...
시속 300m/h 나왔습니다..이걸 베이징까지 시속 300으로 간다고 생각하면은 참.....그래도 안전을 위해서 라고 하고...그래도 승차감은 350급 보다는 괜찮았습니다..
상하이 홍차오역에서 부터 쿤산남역 부근 까지는 징후 고속철도 하고 후닝 고속철도 고속선이 나란히 갑니다...그래서 후닝고속철도 혹은 징후 고속철도 고속선에서 징후 혹은 후닝고속선을 나란히 달리는 열차를 볼수 있습니다..다행히 올때 후닝고속선에서 달리는 고속열차를 촬영했다는....한마디로 시원했습니다.....
사진은 장쑤성 쿤산 입니다..쿤산남역 진입전의 사진....
그리고 징후 고속철도의 처번째역 쿤산남역을 고속 통과 합니다.....쿤산남역은 징후 고속철도와 후닝 고속철도의 정차역이지만은..선로가 같은 선로가 아닌 따로 되있어서 플렛홈도 방향별로 따로 되있습니다......
쿤산남역을 지나서...양청후(阳澄湖)부근에서..후닝 고속철도 하고 징후 고속철도 하고 점점 멀어 집니다..그리고 징후 고속철도는 약간 외곽을 지나가면서....후닝 고속철도는 거의 징후선 기존선 하고 나란히 따라 갑니다...
양청후를 건너는 징후 고속철도...양청후는 원래 게로 유명한 곳이죠......
징후 고속철도 두번째 역인 소주북역을 통과 합니다.....
다음편에서 계속.....
첫댓글 징후의 철도노선, 연선 모두 웅장하군요. 이 고속철을 이용하는 고객 대상이나 비용으로 볼때 일반 서민들도
다소 비용을 무릅쓰고 시간 절약 측면에서 많이들 이용할 것 같습니다. 제 경험상으로는 중국인들의
철도문화 내지는 예절에서 볼때 위생 관념, 정숙, 차내 매너 등이 별로 좋은 인상이 아니었습니다.
혹시 이 고속철에서는 승객들이 조용하게 질서를 잘 지키며 깨끗하게 사용하는지가 궁금하군요.
아울러 전에 승차권을 보여는 주셨지만, 홍챠오-베이징 구간의 운임을 말씀하시지 않은 것 같아서
궁금하기도 합니다. 이제 막 출발하였으니 다음 편부터의 연선 풍광이 궁금합니다.
예절 그딴거 없습니다..상하이 홍차오역에서 지난서역까지는 좋은 인상이었다는..지난서역 부터는 아주 매너 부터 엉망이었죠...상하이 홍차오-베이징남의 가격은 555위안입니다.이등석 기준입니다.